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골뱅이 소면 무침으로 야식 소확행

by 뮈냥 2021. 6. 27.
728x90

더운 여름철에 시원한 맥주 자주 생각납니다.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 중에는 골뱅이 무침을 빼놓을 수 없지요. 주말을 맞이하는 금요일, 저녁 골뱅이무침과 맥주 한 캔의 작은 소확행을 누려보았습니다.

 

골뱅이 소면 무침 만들기

재료
(3-4인분)
골뱅이캔 1통
진미채 1줌
오이 1개
양파 1/2개
소면

(양념장)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식초 4큰술
설탕 1/2큰술
간장 1/2큰술
사이다 1/4컵

마트에서 세일해서 들고 왔는데, 내용물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길쭉한 형태의 무언가가 들어있었기 때문입니다. 골뱅이를 면처럼 만든 건가?라고 이상하게 생각되어 캔을 꼼꼼히 살펴봤더니 건 조미 오징어채가 들어있다고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골뱅이 무침할 때 들어가는 진미채를 따로 준비 안 해도 되는 거였지요. 하지만 골뱅이가 많은 것이 좋은데, 진미채가 들어있는 대신 골뱅이 양이 적었습니다. 

첫 번째.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식초 4큰술, 설탕 1/2큰술, 간장 1/2큰술, 사이다 1/4컵을 볼에 담아 잘 섞어줍니다.

두 번째. 재료 넣어 양념장에 무치기

어슷 썰은 오이, 골뱅이와 진미채 한 줌을 양념장에 넣어 잘 버무려줍니다. 

재료를 무쳤을 때 양념장의 양이 넉넉한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소면을 비볐을 때 간이 알맞게 맞춰집니다.

세 번째. 소면 삶기

끓은 물에 소면을 넣고 4분~5분 정도 삶아준 후, 찬물에 헹궈 준비합니다.

  • 소면이 엉겨 붙지 않도록 끓는 물에 넣고 잘 저어주어야 합니다.
  • 소면을 삶을 때 미리 찬물을 한 컵 준비해두었다가 냄비의 물이 넘치려 할 때, 찬물을 조금씩 넣어주면 냄비 밖으로 물이 넘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세팅하기

넓은 접시 가운데에 골뱅이 무침을 올리고, 가장자리에 소면을 올리면 완성입니다.

소면과 골뱅이의 양을 감안해서 널찍한 접시로 사용하면 비빌 때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예쁘게 담아 식탁에 올리고, 먹을 때 바로 비벼 먹으면 보기에도 좋답니다. 새콤달콤하게 한입, 매콤하게 한입, 쫄깃하게 한입 그리고 시원하게 맥주로 입가심하니 한주의 피로가 싹 물러갔답니다. 이게 바로 소확행이겠지요?

 

마무리
쫄깃쫄깃
단짠맵단
벌컥벌컥
맛있으면
야식도 0kcal

진미채전 만들기

 

진미채전 만들기

진미채로 전을 만드는 영상을 보고,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맛있어 보여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짭조름하고, 쫄깃한 식감이 안주로도 손색없습니다. 준비할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 방법도 참

amy7712.tistory.com

구운 양념 치킨 만들기 _ 에어프라이어 활용

 

구운 양념 치킨 만들기 _ 에어프라이어 활용

닭볶음탕을 만들려고 닭을 샀는데, 왠지 끌리지가 않아서 다른 메뉴로 급선회하였습니다. 바로 구운 양념 치킨인데, 마침 만들어둔 양념장이 있어서 닭에 간을 해두고, 에어프라이에 구운 후 중

amy7712.tistory.com

또띠아 피자 3종 만들기

 

또띠아 피자 3종 만들기

얼마 전에 파테크로 대파를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수확으로 식재료로 사용하고 두 번째 수확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보다는 대파가 많이 가늘어지기는 했습니다. 이 수확한 대파를 넣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