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스파이더 엑스 듀얼 삼각대 장비 득템

by 뮈냥 2021. 7. 11.
728x90

핸드폰으로 사진과 영상 촬영을 주로 하는데요. 몇 년 동안 다*소 삼각대를 사용했어요. 다*소 삼각대는 핸드폰을 거치하는 부분이 뻑뻑하기도 하지만, 잘 튕기기도 하고 무게가 가벼운 만큼 안정성도 떨어졌어요. 짜증을 내면서도 저렴했기 때문에 참고 사용했답니다.

무야호! 긴 인내심의 터널을 지나 드디어 튼튼한 삼각대를 선물 받게 되었어요. 미러리스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거치할 수 있어서 유튜브나 브이로그를 촬영할 때 유용한 입문용이라고 하네요. 함께 보실까요?

 

스파이더 엑스 듀얼 삼각대

물건을 받았을 때, 제품 상자의 크기가 55센티정도 되었어요. 무게도 꽤 나가길래 찾아보니 700g 정도 되었어요. 휴대용으로는 조금 무거울 듯싶고 집에서 주로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설명서는 따로 없었고 제품 상자에 그려진 그림설명이 다였어요. 사실상 삼각대는 접고 펴기만 하는 거라 특별히 어려운 조작은 없었어요. 리모컨은 별매품인데, 블루투스로 핸드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딱 보기에도 튼튼해 보였어요. 원래 사용하던 오천 원짜리 삼각대가 너무 허접했던 탓인지 더 좋아 보이는 효과도 있었어요.

처음에 여기서 조금 헤매었는데, 열쇠 표시대로 잠금에서 열림으로 돌리면 당연히 삼각대 다리가 펼쳐질 줄 알았는데, 안 펴지더라고요. 이리저리 만지다가 가운데 돌리는 부분을 열림으로 두고 누르면 잠김이 풀리는 구조였어요. 접을 때 다리 부분이 안정감 있게 확실히 고정되는 부분이 맘에 들었어요.

3개의 다리 부분이 모이는 가운데 부분도 돌려서 풀림과 잠금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풀림의 경우는 삼각대 중심을 위로 끌어올려 안정감 있게 고정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고정 홀더는 탈부착식으로 삼각대에 끼웠다 뺏다 할 수 있어요. 핸드폰이나 태블릿 크기에 맞게 고정할 수도 있었어요.  

핸드폰을 끼우고 홀더를 돌려서 방향을 바꿀 수 있어요. 수직으로는 안 돌아가기 때문에 일직선 바닥은 촬영할 수 없는 구조예요. 처음에는 가로로는 길이가 안 되는 줄 알았는데 가로로도 홀더에 장착이 가능해요. 쓰다 보니깐 유튜브 영상 볼 때 거치대처럼 사용해도 좋았어요. 

중간중간 잠금쇠를 풀면 190센티까지 쭉 늘어나요. 무게가 있어서 길이를 늘여도 안정감이 있어요. 가장 낮게 접으면 55센티 정도까지 줄일 수 있어요. 미러리스, 미니빔 프로젝터, 액션캠, 캠코더를 윗부분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저는 주로 핸드폰 촬영만 하기 때문에 홀더를 주로 활용할 것 같아요.

핸드폰 블루투스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리모컨인데 충전식이었어요. 충전용 연결잭은 따로 없어서, 집에 있는 선들을 찾아 사용해야 했어요. 주로 요리하는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인데, 리모컨과 삼각대를 활용하니 훨씬 수월해요. 

 

마무리
촬영은 장비빨
세상 편함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