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왕뚜껑 3배 매운맛, 킹뚜껑 후기

by 뮈냥 2022. 3. 3.
728x90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킹정은 완전 인정이라는 신조어라고 해요. 매운맛을 완전 인정한다라는 킹뚜껑, 과연 얼마나 매울까요?

불닭볶음면의 3배 정도 매운 라면이라고 해요. 맵부심이 있는 저로써는 먹어봐야 한다는 도전의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먹어본 킹뚜껑 후기, 지금 시작할게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스코빌지수?

스코빌 지수는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를 계량화해서 매움의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지수예요. 

 

킹뚜껑 컵라면의 스코빌 지수(SHU)는 12,000 SHU에요.

<매운맛 비교>

순수 캡사이신 : 15,000,000 SHU

염라대왕라면 : 21,000 SHU

틈새라면 극한체험 : 15,000 SHU

불마왕 라면 : 14,444 SHU

청양고추 : 10,000 SHU

핵불닭볶음면 : 10,000 SHU

틈새라면 빨계떡 : 8,557 SHU

불닭볶음면 : 4,404 SHU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스코빌 지수 12,000 SHU의 킹뚜껑!

블랙과 레드의 강렬한 포장지가 매운맛을 강조 또 강조해주는 느낌이네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포장지를 제거하면 기본 뚜껑이 나와요.

<따스한 그대라서 좋아요.>라고 뚜껑에 음각으로 새겨져 있어요. 따뜻한 글귀를 보면서 라면이 익길 기다릴 수 있겠네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까만 봉지의 분말스프, 빨간 봉지의 건더기스프에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에 경고문이 영어로 쓰여 있네요.

IF YOU ARE NOT SPICY FOOD EATERS. IT'S EXTREMELY SPICY NOT RECOMMEND FOR CHILDREN. 매운 것을 못 먹는 사람과 아이들에게 극도로 매울 수 있으니 먹지 마세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면사리는 왕뚜껑의 기본 스타일이에요. 컵라면 중에서는 면발이 얇은 편이에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분말스프색은 일반적인 색과 비슷했어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건더기스프에는 빨간 고추 건더기가 있어요. 왠지 매운 고추일 거라 추측이 되네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면위에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3분만 기다리면 완성! 면발이 얇아서 3분이면 충분해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살짝 붉게 보이는 국물이었어요. 먹기 전까지는 기본 왕뚜껑과 거의 비슷했어요.

 

왕뚜껑 컵라면은 스티로폼 용기라서 아쉬워요. 예전에 환경호르몬 논란이 있었을 때, 타사 컵라면들은 대부분 종이 용기로 바뀌었는데, 왕뚜껑은 쭉 그대로 스티로폼 용기네요.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팔도 왕뚜껑 한정판 <킹뚜껑>

스코빌 지수 12,000 SHU의 매운맛은?

라면 국물을 먼저 한입 먹어보았어요. 먹자마자 목을 훅치고 들어오는 강력한 매운맛이 느껴졌어요. 면발은 먹을만했지만, 국물은 아주 매운 고춧가루를 탄 느낌이었어요. 매운맛 때문인지 다른 맛이 별로 느껴지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마무리
매운 음식 먹기 전
위장 먼저 코팅해주세요.

틈새라면 매운카레 땀나는 후기

 

틈새라면 매운카레 땀나는 후기

마트에서 집어온 신상 틈새라면 매운 카레입니다. 혀가 아직도 매운 카레맛을 기억하는지 사진을 보자마자 바로 반응이 오네요. 예전에 홍대에서 먹어본 틈새라면은 엄청 매웠는데, 그에 비해

amy7712.tistory.com

강철부대 간짬뽕 컵라면 후기

 

강철부대 간짬뽕 컵라면 후기

재미있는 이름의 컵라면이 있어서 먹어봤어요. 이름하야 강철부대 간짬뽕이에요. 풀네임은 [강철부대 제대로 간-짬뽕 큰 컵]입니다. 눈에 확 들어오는 검은색과 빨간색의 강렬함이 매운 라면이

amy7712.tistory.com

신라면 볶음면, 궁금했던 매운맛! 베일을 벗다!

 

신라면 볶음면, 궁금했던 매운맛! 베일을 벗다!

신라면의 매콤함이 해장으로 좋고, 표고 향이 나는 신라면만의 맛이 있어서, 매력이 있답니다. 장수하는 라면의 비결이기도 하겠지요? 그 신라면의 볶음면 버전이 나왔어요. 볶음면을 어떻게 구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