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에서 서울피자관이라는 브랜드로 피자를 출시했습니다.
화덕에 구운 냉동피자라서 새롭기도 하고, 서울우유 통모짜렐라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만들어졌다고 하니 한번 먹어보고 싶었어요.
마침 할인 판매되고 있는 곳을 발견해서 3 가지 맛 4판을 구매해서 냉동실에 쟁여두었답니다.
그리고 첫 개봉할 맛은 토마토치즈피자로 결정했어요.
피자 포장지에 디자인되어있는 피자 사진만으로도 담백하면서 고소한 피자맛이 머릿속에 그려지더라고요. 피자의 양도 풍성해 보이고요.
정말 사진처럼 맛있어 보이는 화덕피자의 실물을 영접할 수 있었을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파헤쳐 볼게요!
통모짜 슬라이스 치즈가 8장 토핑 되어있으며, 100% 국산 통모짜렐라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서울피자관 토마토치즈 피자는?
핸드메이드 저온숙성 화덕 도우의 냉동피자입니다. 1판에 2~3인분 정도의 양으로 자연치즈 24.39%로 국산 치즈를 사용했네요.
서울피자관 토마토치즈피자 영양성분
총 내용량 380g, 열량 940kcal
나트륨 1,680mg, 탄수화물 135g, 당류 9g, 지방 26g, 콜레스테롤 85mg, 단백질 42g
서울피자관 토마토치즈피자 조리법
♠ 에어프라이어(강추!)
1. 냉동상태의 피자를 20분간 상온에서 해동합니다.
2. 180도로 2~3분간 예열합니다.
3.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조리합니다.
한판 기준 3~4분, 1/2판 기준 2~3분, 1/4판 기준 1~2분
조리 상태에 따라서 조리시간을 추가해 주세요.
♠ 오븐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간 조리합니다.
♠ 전자레인지
1. 냉동상태의 피자를 20분간 상온에서 해동합니다.
2.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조리해줍니다.
한판 기준 3분 30초~4분 30초, 1/2판 기준 1분 30초~2분, 1/4판 기준 1분~1분 30초
수제 화덕 도우에 토마토소스와 통모짜렐라를 올려 구워낸 기본 스타일의 화덕피자입니다. 토마토소스 맛과 치즈의 풍미, 도우의 쫄깃한 식감에 집중할 수 있는 피자예요.
여태껏 보았던 냉동피자와는 사뭇 다른 비주얼이었어요.
모짜렐라치즈는 보통 조각조각 올려져 있는데, 이 피자는 통으로 슬라이스 된 모짜렐라 치즈가 올라가 있어서 새롭네요.
슬라이스 된 통모짜렐라 치즈가 올려져 있었는데 윗면을 꽉 채우지 못하고, 토마토소스가 보이는 곳이 있었어요.
화덕에 한번 구워진 도우라서 구움색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피자 도우는 얇은 편이고, 바닥면에 울퉁불퉁한 모양도 확인되었어요. 구워진 상태를 그대로 얼렸기 때문에 집에서 수제로 구워낸 듯한 자연스러움이 있었답니다.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에서 해동 상태의 피자 1판을 넣고 4분 정도 조리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가 완료된 토마토치즈 피자입니다.
통모짜렐라 슬라이스 치즈는 올려진 자리에서만 녹아서, 치즈가 올라가지 않은 부분은 토마토소스가 구워져 살짝 마른듯한 상태가 되었네요.
통모짜렐라치즈가 올려진 자리에 싸악 녹아 내려서 이불처럼 화덕 도우를 덮었습니다.
따로 커팅선이 만들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가위로 먹기 좋게 등분해주었어요.
화덕에서 구워낸 피자 도우라서 기름지지 않고, 담백했어요. 토마토소스와 모짜렐라치즈만으로 깔끔하면서 고소한 맛이었습니다.
화려한 맛은 아니지만, 질리지 않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피자예요. 요즘 음식점에서 메인 요리를 주문하면 고르곤 졸라 피자를 서비스로 주는 곳처럼, 집에서 메인 요리 하나에 이 화덕피자 하나 구워서 같이 어우러지게 먹으면 좋을 메뉴인 듯 생각됩니다.
마무리
집에서 즐기는 화덕피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