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밥상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참치 함박스테이크

by 뮈냥 2020. 12. 10.
728x90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부드러운 맛, 참치 함박스테이크를 준비했습니다.


2020년도 8월 8일에 방송된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방송에서는 참치를 이용한 함박스테이크를 만들었습니다. 기존에 고기로 만든 함박스테이크에 비해 조리방법도 쉽고, 맛도 부드럽습니다. 

요리명  참치 함박스테이크 (2인분)
재료

계량기준
- 150g 참치캔
- 숟가락           
 - 참치캔 150g
 - 양파 1캔
 - 대파  1/2캔
 - 청양고추 2개
 - 마늘 1/2큰술
 - 부침가루 2큰술
 - 달걀 2개
 - 버터
 - 식용유
 [스테이크 소스  1인분기준]
 - 케찹 2큰술
 - 간장 1큰술
 - 설탕 1큰술
 - 물
조리과정  1. 참치캔에 참치를 볼에 담고, 참치캔으로 야채를 계량해서 담습니다.
 2. 다진 양파 1캔, 다진 대파 1/2캔, 2개의 청양고추를 다져서 볼에 담습니다.

 3. 볼에 다진 마늘 1큰술, 부침가루 2큰술, 계란 2개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버터도 넣습니다.
 5. 참치캔에 반죽을 담아 모양을 만들어 팬에 올려 굽습니다.
 6. 참치캔에 케찹2큰술, 간장1큰술, 설탕1큰술을 넣고, 참치캔가득 물을 넣어 섞습니다.(1인분 기준)
 7. 노릇하게 구워진 반죽에 소스를 부어 졸입니다.
 8. 완성후 접시에 담고, 계란후라이를 만들어서 위에 올립니다.

참치 함박스테이크를 만들 재료와 레시피를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재료 준비부터 완성까지의 과정을 공개합니다.

먼저 참치캔의 참치를 볼에 담아 줍니다. 참치 150g 기준으로 2인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치캔은 버리지 않고, 계량컵 대신 사용합니다.

참치캔으로 다진 양파 1캔, 다진 파 1/2캔, 고추 두 개를 다져서 볼에 넣습니다. 야채는 최대한 곱게 다져야 반죽이 잘 뭉칩니다. 다진 마늘 1큰술, 부침가루 2큰술, 계란 2개도 넣어줍니다.

볼에 담긴 재료를 잘 섞어주고 마지막으로 후추를 톡톡 넣어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버터도 넣어 달궈줍니다. (버터 생략 가능) 버터를 넣으면 향이 입혀져 풍미가 더 좋아집니다.

반죽을 참치캔에 담아 모양을 잡아서 팬에 올려 구워줍니다.

약불에서 타지 않도록 자주 뒤집어 가며 익혀줍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며 소스를 준비합니다.

같이 넣고 끓여줄 함박스테이크 소스를 만들 차례입니다. 참치캔에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케첩 2큰술을 넣고 물을 캔 가득 부어줍니다. 이렇게 만들면 1인분용 소스입니다. 만들고자 하는 양만큼 늘여서 계량하면 됩니다.

준비한 소스를 팬에 바로 붓습니다. 그리고 졸이듯이 끓여줍니다. 소스가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접시에 담습니다.

함박스테이크 위에 올릴 계란 프라이도 만들어줍니다.

참치 함박스테이크에 소스도 충분히 붇고, 계란 프라이를 올려담으면 맛있는 한 끼 밥상 완성입니다. 스테이크가 따뜻할 때, 슬라이스 체다치즈를 올려서 살짝 녹도록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마늘 슬라이스를 기름에 튀겨서 토핑처럼 얹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샐러드 채소가 있다면 함께 곁들이시면 더욱더 근사한 메뉴가 된답니다.

고기로 만들었을 때 보다 조리과정이 훨씬 간단하고, 참치캔을 이용하여 계량을 했기 때문에 계량도 쉽습니다. 맛도 훨씬 부드러워서 어린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적당합니다. 저의 입맛에 맛있어서 2번이나 만들어 먹었습니다.  소스를 넣고 끓이지 않으면 참치 동그랑땡이 됩니다. 오늘 집밥 메뉴가 걱정이시라면 참치 함박스테이크, 참치 동그랑땡을 추천드립니다. 


뮈냥의 아빠밥상이었습니다.

든든한 식사 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짜장밥 (짜장분말 ver.)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짜장밥(짜장분말 ver.)을 준비했습니다. 2020년 11월 28일에 방송된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방송에서는 짜장밥을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었습니다. 오늘 아빠의 도전은

amy7712.tistory.com

 

 

남은 잡채를 활용한 요리 _ 잡채밥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남은 잡채를 활용한 잡채밥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간편한 한 끼를 소개합니다. 얼마 전에 간편 잡채를 만들었습니다.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간편 잡채 (만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