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크레페를 닮은 달콤한 디저트 만들기 _ 딸바 또띠아

by 뮈냥 2021. 4. 16.
728x90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예전에 대학로에서 먹어본 악마 누텔라 크레페가 생각납니다. 지금도 판매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접어먹는 또띠아를 이용하여 크레페를 닮은 디저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대형마트에서 구매한 헤이즐넛 초코크림이 있어서 누텔라 대신 활용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누텔라 가격보다 저렴한데, 맛은 비슷합니다.

먼저 또띠아를 팬에 가볍게 데워줍니다. 

또띠아를 접은 후 반지름만큼만 잘라 준비합니다.

한쪽에는 헤이즐럿 초코크림을 발라주고, 다른 반쪽은 리코타 치즈를 발라주었습니다. 리코타 치즈는 지난 포스팅에서 만들었던 그 치즈입니다. 

바나나, 딸기, 콘푸레이크를 3면에 올려주었습니다.

딸기를 냉동 딸기로 사용했더니 조금 아쉽습니다.

재료를 모두 올렸다면 잘라진 쪽을 중심으로 같은 방향으로 접어주면 됩니다. 

재료들이 가지런히 잘 들어가고 적당히 먹기 좋게 접혔습니다.

좀 더 달달하게 먹고 싶어서 초코시럽을 뿌려서 접어주었습니다.

이렇게 달달한 또띠아와 더 달달한 또띠아가 만들어졌습니다.

콘푸레이크가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습니다. 바나나와 초코맛이 잘 어우러집니다. 크레페는 얇고 부드러운 식감이라면 또띠아는 그보다는 두툼하고 쫄깃한 식감입니다. 또띠아와 같이 먹으니 배가 차는 든든한 간식이 되었습니다. 

 

2021.04.14 - [오늘집밥] - 리코타 치즈만들기 _ 쉽지만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리코타 치즈만들기 _ 쉽지만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리코타 치즈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리코타 치즈 샐러드를 몇 번 구매해보았는데, 맛이 좋았습니다. 리코타 치즈가 샐러드 채소와 같이

amy7712.tistory.com

2021.04.13 - [오늘집밥] - 접어먹는 또띠아 _ 4가지 꿀 조합으로 더 맛있게!

 

접어먹는 또띠아 _ 4가지 꿀 조합으로 더 맛있게!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접어먹는 또띠아를 준비했습니다. SNS에서 핫한 레시피, 접어먹는 또띠아입니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접어먹는 김밥을 만들어 보았는데, 이번에는 또띠아를 접을 차례군

amy7712.tistory.com

2021.03.15 - [오늘집밥] - 바나나 초코바, 딸기 초코바 _ 달달한 과일디저트 만들기

 

바나나 초코바, 딸기 초코바 _ 달달한 과일디저트 만들기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달달한 간식, 과일 디저트를 준비했습니다. 달달한 간식이 당기는 날이 있습니다. 화이트데이 선물로 받은 초콜릿과 바나나를 먹는데, 어라? 맛이 너무 잘 어울리더라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