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고구마 말랭이, '촉촉한 고구마' 후기

by 뮈냥 2023. 11. 12.
728x90

'촉촉한 고구마'는 고구마 100%, 고구마 말랭이예요.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직접 먹어보고, 살펴본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고구마 말랭이 간식

촉촉한 고구마 말랭이

'촉촉한 고구마' 후기

지인이 간식 한 봉지를 줘서, 출출할 때 꺼내 보았어요.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고, 고구마 100%로 만든 웰빙 영양 간식이라고 쓰여 있었어요.  딱 보니 고구마 말랭이 같더라고요.

 

달콤 쫄깃한 맛을 상상하면서 개봉해 보았습니다. '촉촉한 고구마' 한 봉지, 지금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반응형

촉촉한 고구마 말랭이

☞ 고구마 말랭이란?

말랭이의 사전적 의미 중 하나는 무를 반찬거리로 쓰려고 썰어 말린 것이에요. 보편적으로 '무말랭이'라는 반찬 이름이 있어요. 

 

그 외 고구마 말랭이, 감 말랭이, 망고 말랭이 등 반건조 상태로 말랑하고 쫄깃하게 만든 여러 가지 말랭이도 있답니다.

 

고구마 말랭이는 고구마의 단맛이 응축되어서 자연적인 단맛이 더 강해지고, 겉은 쫄깃하면서 속은 촉촉해서 맛있어요.

 

고구마 말랭이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데, 자연 건조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어려움이 있지만,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도 있어요.

촉촉한 고구마 말랭이

☞ '촉촉한 고구마' 영양정보

'촉촉한 고구마'는 한 봉지에 50g이고, 열량은 142kcal에요. 나트륨 75mg, 탄수화물 33g, 당류 19g, 단백질 3g이 들어있어요. 고구마는 단맛이 강해서, 당류의 비율이 가장 높았어요.

촉촉한 고구마 말랭이

☞ '촉촉한 고구마' 맛있게 먹는 방법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더욱 맛이 좋아진다고 해요. 봉지에서 고구마만 꺼내어 전자레인지 또는 오븐 등에 넣어서 데우면 된답니다.

촉촉한 고구마 말랭이

☞ '촉촉한 고구마' 맛 후기

개봉을 하니, 먹기 좋은 크기로 잘린 고구마 말랭이가 반 봉지정도 채워져 있었어요.

촉촉한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 1조각에 한 반정도는 말린 식감이었어요. 쫄깃한 식감이었고,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았어요. 정말로 첨가된 게 없다는 게 느껴지는 맛이랄까? 당도 높고 맛있는 고구마를 말린 느낌은 아니었어요.

 

손으로 집어서 먹었는데, 손에 찐득한 느낌이 남았어요.

 

마무리

웰빙 간식이라는 것은 이해하는데, 맛이 많이 웰빙이라서 아쉬웠어요.


Dole 용과 먹어봄_효능, 손질 및 먹는법

 

Dole 용과 먹어봄_효능, 손질 및 먹는법

용과는 선인장 열매로 생김새가 독특합니다.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이고,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의 따뜻한 지역에서도 재배됩니다. 예전에는 낯선 과일이었는데 요즘에는 마트에 가면 과일코

amy7712.tistory.com

'꿀 미니 건빵' 후기 : 포켓 사이즈 간식

 

'꿀 미니 건빵' 후기 : 포켓 사이즈 간식

건빵은 밀가루와 설탕 등을 섞어 구운 후 건조해서 만든 과자의 일종입니다. 건빵은 담백한 맛이 매력이지만, 수분이 적어서 섭취 시 목이 메는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

amy7712.tistory.com

편의점 간식, 추억의 도나스(옛날도넛) 후기

 

편의점 간식, 추억의 도나스(옛날도넛) 후기

편의점 간식빵, 추억의 도나스 영양성분, 가격, 중량, 칼로리, 맛 편의점의 빵 진열대에서 '추억의 도나스'를 구매했어요. 어린 시절에 시장 근처에 위치한 작은 포장마차에서 기름에 튀겨지는

amy7712.tistory.com

고구마 찌기, 맛있게 찌는 방법? _ 찜솥vs밥솥vs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찌기, 맛있게 찌는 방법? _ 찜솥vs밥솥vs에어프라이어

고구마를 5kg 구매했어요. 이번 겨울에는 고구마가 비싸고, 세일도 안 해서 안 사 먹었는데, 얼마 전 만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에 구매하게 되었어요. 농산물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는 상품이 복

amy7712.tistory.com

남은 고구마 활용법, 고구마 쿠키 만들기(Feat. 할로윈 쿠키)

 

남은 고구마 활용법, 고구마 쿠키 만들기(Feat. 할로윈 쿠키)

고구마가 한창 많이 나오는 계절이에요. 착한 가격에 3kg 한 박스를 구매했어요. 달고 맛있는 밤고구마여서 며칠 만에 한 박스를 비웠어요. 그래서 두 번째는 5kg 한 박스를 구매했습니다. 맛있는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