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동대문 엽기떡볶이 5단계 매운맛 도전 후기 : 가격/맵기/메뉴

by 뮈냥 2024. 1. 12.
728x90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떡볶이 프랜차이즈예요. 엽기떡볶이라는 이름이 재미있는데, 엽떡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해요. 이곳의 콘셉트는 매운맛이지만, 시그니처 매운맛 떡볶이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동대문 엽기떡볶이

엽기떡볶이 5단계 매운맛 후기

동네에 새로운 브랜드의 떡볶이집이 입점했어요. 프랜차이즈 매장이라서 이름은 오다가다 많이 보고 들은 곳이에요.

 

워낙 떡볶이를 좋아해서 여러 브랜드의 떡볶이를 먹어 보았는데,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아직이었죠. 가까운 곳에 생겨서 이제야 먹어 보게 되었답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이름처럼 매운맛이 주력 메뉴일 것 같아서, 엽기떡볶이의 가장 매운맛 5단계로 주문했어요.

반응형

동대문 엽기떡볶이 포장

☞ 동대문 엽기떡볶이 포장 주문

엽기떡볶이와 주먹김밥을 주문했어요. 쿨피스는 배달, 포장 주문 시 서비스로 제공돼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메뉴판

☞ 동대문 엽기떡볶이 메뉴판

엽기떡볶이 외에 로제떡볶이, 짜장떡볶이, 마라떡볶이도 있어요. 그리고 엽기 닭볶음탕, 엽기 닭발 메뉴도 있답니다.

 

또 홀 , 포장 전용 2인 엽떡과 배달 포장 전용 밀키트도 있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메뉴판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먹으면 계란찜이 제공되고, 배달과 포장 주문 시에는 쿨피스가 제공돼요.

 

세트 메뉴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메뉴판

떡볶이에 토핑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토핑에는 떡, 오뎅, 치즈, 햄, 베이컨, 우삼겹, 통유부, 퐁당 치즈 만두, 계란, 메추리알, 우동사리, 당면사리, 중국 당면, 분모자까지 총 14가지 종류가 있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메뉴판

사이드 메뉴에는 엽기오돌뼈밥, 참치마요밥, 주먹김밥, 계란찜, 계란야채죽, 오뎅탕, 순대, 오뎅튀김, 오징어튀김, 김말이, 야채튀김, 만두, 꿔바로우, 엽봉, 바삭 치즈만두, 엽도그, 공기밥이 있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매운맛

☞ 엽기떡볶이 맵기 단계

엽기떡볶이는 맵기가 5단계로 나눠져 있어요. 

 

1단계 착한맛 → 2단계 초보맛 → 3단계 덜 매운맛 → 4단계 오리지널 → 5단계 매운맛 단계별 맵기가 강해져요.

 

착한 맛은 누구나 먹기 좋은 정도이고, 초보맛부터는 매운맛이 있어요. 3단계부터는 꽤 매운 편이라고 해요. 

 

이왕 먹는 거, 제대로 매운맛을 먹어보려고, 5단계 매운맛을 선택했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매운맛

엽기떡볶이는 국물떡볶이처럼 떡볶이 국물이 많은 편인데, 국물떡볶이보다 걸쭉한 편이에요. 

 

가장 매운맛이어서 그런지, 떡볶이 소스가 진하고, 강렬해 보였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매운맛

그래도 떡볶이에 치즈가 올라가서 맛이 조금은 순화되었을 것 같았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매운맛

☞ 엽기떡볶이 매운맛 5단계 후기

매운맛에 자신 있다고 했지만, 이름도 엽기떡볶이, 왠지 무시무시하게 느껴져서 먹기 전부터 살짝 두려움이 있었어요.

 

매장에 포장하러 갔을 때, 주방에서 조리하시는 분이 만들다가 콜록콜록할 정도라고 하니, 더 걱정했던 것 같아요.

 

떡볶이를 먹기 전에 우유를 한잔 마셔서, 위장을 코팅해 주었어요.

 

그리고 한입 먹었는데, 매콤하긴 하지만 먹을만했어요. 점점 매운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긴 했지만, 입에서 불이 날 정도는 아니었어요. 

매운맛 진화에 좋은 쿨피스생가

매운맛은 쿨피스 한잔과 단무지 몇 개를 먹으니, 금방 진정이 되었어요. 

 

기존에 더 매운 음식들을 많이 접해 봤는데, '엽기떡볶이'라는 무시무시한 네이밍에 비해서 그렇게 겁을 낼 정도는 아니었어요.

 

어쨌든 매운맛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였고, 치즈가 들어가서 고소했고, 중국당면이랑 소시지도 들어있어서 더 좋았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가 동네에 생긴 지 얼마 안 되었는데도, 매장을 지날 때 보면 항상 손님이 있고, 배달도 많더라고요.

 

매운맛을 먹어보니, 이해가 되었어요.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맛있게 맵기 때문에 자꾸 생각나는 맛이지 싶어요.

 

마무리

중독성 강한 맛있는 매운맛 떡볶이!


스텔라 떡볶이가 뭐길래, 궁금해서 먹어봤어요.

 

스텔라 떡볶이가 뭐길래, 궁금해서 먹어봤어요.

스텔라 떡볶이를 TV에서 보고 궁금한 마음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주문해서 먹어 보았어요. 다른 떡볶이 브랜드와 차별화된 점이 있어서 간단한 후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새로운 떡볶이 브랜드

amy7712.tistory.com

신참떡볶이 메뉴, 달고마 순참/비밥/미니모듬튀김 후기

 

신참떡볶이 메뉴, 달고마 순참/비밥/미니모듬튀김 후기

신참 떡볶이 매장이 생겼어요. 저희 동네에 떡볶이 집이 없었는데, 이번에 프랜차이즈 떡볶이집이 오픈을 했네요. 신참 떡볶이 메뉴에는 국물 떡볶이와 잘 어울리는 분식류가 있어서 종종 간식

amy7712.tistory.com

배떡 로제 떡볶이 보통맛/분모자/중국당면/사이드 추가

 

배떡 로제 떡볶이 보통맛/분모자/중국당면/사이드 추가

요즘 로제 떡볶이가 인기인데요, 떡볶이가 매워서 못 드시는 분들에게는 로제 떡볶이가 딱 좋습니다. SNS를 보다 보면배떡 로제 떡볶이가 유명인들이 극찬을 해서 유명해졌다는 이야기를 보게

amy7712.tistory.com

순대 볶음 맛, (신참) 순대 떡볶이 후기

 

순대 볶음 맛, (신참) 순대 떡볶이 후기

분식류 프랜차이즈 신참떡볶이 즉석 국물떡볶이 메뉴, 순대 떡볶이, 내용물, 가격, 맛 국물 떡볶이 브랜드 중에서 이름이 비슷한 곳으로 신전떡볶이, 신별떡볶이, 신참떡볶이가 있어요. 이 세 곳

amy7712.tistory.com

김종구 부산어묵 포장 후기 _ 떡튀순 그리고 도미살 샤브어묵까지

 

김종구 부산어묵 포장 후기 _ 떡튀순 그리고 도미살 샤브어묵까지

추운 겨울날 사람들로 분비던 김종구 부산어묵이에요. 사람들이 많아서 몇 번을 그냥 지나치기만 했는데, 날씨가 따뜻해서인지 한산해 보여서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가게 이름이 김종구 부산어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