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유명한 빵집, 성심당의 월넛브레드는 호두를 올려 구운 빵이에요. 빵 속에는 호두, 완두콩, 마카다미아, 건포도 등이 들어있어서,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선사해요.
성심당 빵 추천
월넛브레드 후기
대전에 방문하면 꼭 들른다는 성심당에서 빵을 샀어요. 빵의 종류가 굉장히 많고, 사람도 많아서 눈에 보이는 데로 맛있어 보이는 종류로 빠르게 골라 담아야 했답니다.
고른 빵 중에서 월넛브레드는 빵 위에 달콤해 보이는 토핑이 가득 올라가 있는 비주얼이 돋보이는 빵이었어요. 게다가 견과류가 듬뿍 들어있어서 고소하고 맛있어요.
월넛브레드,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 성심당 월넛브레드 가격
가격은 4,000원이에요. 빵 크기는 가로 12센티, 세로 17센티 정도 돼요.
고소한 견과류가 아낌없이 들어갔고, 크기도 큰 편인데, 일반 프랜차이즈 빵집 가격과 비교하면 가격이 참 착했어요.
☞ 성심당 월넛브레드 살펴보기
성심당 월넛브레드에는 호두, 완두콩, 마카다미아, 건포도가 들어있어요.
빵 위에 얹은 토핑은 달고나 같기도 한데, 달고나 맛은 아니에요. 하지만,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에 호두가 콕콕 박혀있어서 오독한 식감과 바삭한 식감이 공존해요.
달콤하고 고소한 토핑이 가득 올라가 있어요.
빵을 자를 때 겉면을 모자처럼 덮고 있는 달고나 같은 견과류 토핑이 쉽게 부스러졌어요. 조심조심 잘라도 토핑이 잘 떨어지더라고요.
빵은 호밀빵 같은 건강빵이라 칼로리는 낮을 수 있겠지만, 견과류가 많이 들어있고, 달콤한 토핑이 가득 올라가 있어서 칼로리가 높을 것 같았어요. 칼로리가 궁금한데, 어디에도 나와있는 정보가 없었어요.
☞ 성심당 월넛브레드 맛 후기
빵 부분은 달지 않고, 담백해요. 건강한 맛이었어요. 건포도, 호두, 완두콩, 마카다미아가 중간에 박혀있어서, 고소함도 있어요.
빵이 달지 않고 담백하다면 토핑은 달콤해서 같이 먹었을 때, 조화로운 단맛이 났어요.
견과류가 큼직하게 들어있어서 씹었을 때 고소함이 입안에서 팡팡 터지는 맛이 좋았어요.
달콤함과 고소함, 담백함이 한데 어우러져서 맛이 있는 "월넛브레드"였습니다.
마무리
혜자스러운 성심당 "월넛브레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