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엽기떡볶이는 떡볶이 프랜차이즈예요. 엽기떡볶이라는 이름이 재미있는데, 엽떡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해요. 이곳의 콘셉트는 매운맛이지만, 시그니처 매운맛 떡볶이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엽기떡볶이 5단계 매운맛 후기
동네에 새로운 브랜드의 떡볶이집이 입점했어요. 프랜차이즈 매장이라서 이름은 오다가다 많이 보고 들은 곳이에요.
워낙 떡볶이를 좋아해서 여러 브랜드의 떡볶이를 먹어 보았는데,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아직이었죠. 가까운 곳에 생겨서 이제야 먹어 보게 되었답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이름처럼 매운맛이 주력 메뉴일 것 같아서, 엽기떡볶이의 가장 매운맛 5단계로 주문했어요.
☞ 동대문 엽기떡볶이 포장 주문
엽기떡볶이와 주먹김밥을 주문했어요. 쿨피스는 배달, 포장 주문 시 서비스로 제공돼요.
☞ 동대문 엽기떡볶이 메뉴판
엽기떡볶이 외에 로제떡볶이, 짜장떡볶이, 마라떡볶이도 있어요. 그리고 엽기 닭볶음탕, 엽기 닭발 메뉴도 있답니다.
또 홀 , 포장 전용 2인 엽떡과 배달 포장 전용 밀키트도 있어요.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먹으면 계란찜이 제공되고, 배달과 포장 주문 시에는 쿨피스가 제공돼요.
세트 메뉴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요.
떡볶이에 토핑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토핑에는 떡, 오뎅, 치즈, 햄, 베이컨, 우삼겹, 통유부, 퐁당 치즈 만두, 계란, 메추리알, 우동사리, 당면사리, 중국 당면, 분모자까지 총 14가지 종류가 있어요.
사이드 메뉴에는 엽기오돌뼈밥, 참치마요밥, 주먹김밥, 계란찜, 계란야채죽, 오뎅탕, 순대, 오뎅튀김, 오징어튀김, 김말이, 야채튀김, 만두, 꿔바로우, 엽봉, 바삭 치즈만두, 엽도그, 공기밥이 있어요.
☞ 엽기떡볶이 맵기 단계
엽기떡볶이는 맵기가 5단계로 나눠져 있어요.
1단계 착한맛 → 2단계 초보맛 → 3단계 덜 매운맛 → 4단계 오리지널 → 5단계 매운맛 단계별 맵기가 강해져요.
착한 맛은 누구나 먹기 좋은 정도이고, 초보맛부터는 매운맛이 있어요. 3단계부터는 꽤 매운 편이라고 해요.
이왕 먹는 거, 제대로 매운맛을 먹어보려고, 5단계 매운맛을 선택했어요.
엽기떡볶이는 국물떡볶이처럼 떡볶이 국물이 많은 편인데, 국물떡볶이보다 걸쭉한 편이에요.
가장 매운맛이어서 그런지, 떡볶이 소스가 진하고, 강렬해 보였어요.
그래도 떡볶이에 치즈가 올라가서 맛이 조금은 순화되었을 것 같았어요.
☞ 엽기떡볶이 매운맛 5단계 후기
매운맛에 자신 있다고 했지만, 이름도 엽기떡볶이, 왠지 무시무시하게 느껴져서 먹기 전부터 살짝 두려움이 있었어요.
매장에 포장하러 갔을 때, 주방에서 조리하시는 분이 만들다가 콜록콜록할 정도라고 하니, 더 걱정했던 것 같아요.
떡볶이를 먹기 전에 우유를 한잔 마셔서, 위장을 코팅해 주었어요.
그리고 한입 먹었는데, 매콤하긴 하지만 먹을만했어요. 점점 매운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긴 했지만, 입에서 불이 날 정도는 아니었어요.
매운맛은 쿨피스 한잔과 단무지 몇 개를 먹으니, 금방 진정이 되었어요.
기존에 더 매운 음식들을 많이 접해 봤는데, '엽기떡볶이'라는 무시무시한 네이밍에 비해서 그렇게 겁을 낼 정도는 아니었어요.
어쨌든 매운맛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였고, 치즈가 들어가서 고소했고, 중국당면이랑 소시지도 들어있어서 더 좋았어요.
동대문 엽기떡볶이가 동네에 생긴 지 얼마 안 되었는데도, 매장을 지날 때 보면 항상 손님이 있고, 배달도 많더라고요.
매운맛을 먹어보니, 이해가 되었어요.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맛있게 맵기 때문에 자꾸 생각나는 맛이지 싶어요.
마무리
중독성 강한 맛있는 매운맛 떡볶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