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타임스퀘어 지하와 연결되어있는 신세계백화점 식품코너에 방문했어요. 타임스퀘어와 연결되어 있어서 동선이 좋고, 맛있는 간식이 많아서, 타임스퀘어에 방문하면 꼭 둘러보는 장소예요.
식품코너를 쭉 둘러보는데, 반미 샌드위치가 맛있어 보여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 또이또이베트남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 주소 : 영등포구 영중로 9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
- 영업시간 : (월~목) 10:30 - 20:00 (금~일) 10:30 - 20:30
☞ 수요미식회 또이또이베트남
[또이또이베트남]은 수요 미식회 160회에 맛집으로 나왔던 베트남 음식점이에요.
매장 앞에 수요 미식회의 출연을 인증하는 팻말도 볼 수 있었어요. 궁금한 마음에 찾아봤더니 이태원에 있는 [또이또이 베트남] 매장이 방송에 나왔었는데, 백화점에 테이크아웃 매장을 분점처럼 낸 것 같더라고요. 현재 전국에 8개의 매장이 있는데, 전부 신세계백화점에 입점되어있습니다.
또이또이베트남 타임스퀘어점에서는 반미 샌드위치 2종과 스프링롤 6종, 분짜, 분보남보를 판매하고 있어요.
☞ 판매 메뉴 및 가격
- 반미 샌드위치 직화불고기 8,000원
- 반미 샌드위치 돼지고기 7,500원
- 베트남 스프링롤 3,000원 (직화불고기/통새우/순살치킨/게맛살/훈제연어/아보카도&야채)
- 하노이 분짜 12,000원
- 분보남보 11,000원
메뉴 중에서 반미 샌드위치 직화불고기 맛을 포장 주문했습니다.
반미 샌드위치가 포장된 종이에는 반미(BANH MI)라고 크게 적혀있어요.
★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2분간 데우면 바삭하고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까지 쓰여있었어요. 사온 반미 샌드위치는 바로 냉장고로 직행~! 다음날 꺼내어 보았습니다.
☞ 반미(banh mi)란?
반미는 베트남식 바게트를 반으로 가르고 채소 등의 속재료를 넣어 만든 베트남식 샌드위치입니다.
바게트라 하면 일반적으로 겉은 딱딱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의 빵인데요, [또이또이베트남]에서 사 온 반미 샌드위치는 빵이 너무 말랑해서 깜짝 놀랐어요. 분명 매장에 진열되어있던 바게트는 단단해 보였는데 말이죠!
바게트 속에는 고수와 직화불고기가 정말 가득하게 채워져 있었어요.
종이봉투에 안내된 대로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로 2분간 데워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 데운 후, 반미 샌드위치의 모습이에요.
신기하게도 말랑했던 바게트 빵이 바삭해졌어요. 그야말로 겉바속촉의 느낌 그대로였어요.
반미 샌드위치는 기본적으로 반으로 컷팅한 후 포장해 주는데요, 정말 속재료가 꽉 차있어서 한입에 넣기 버거울 정도랍니다.
양상추, 당근, 고수, 직화불고기, 무등 다양한 색감의 재료들이 꽉꽉 채워져 있었어요.
직화불고기는 정말 불맛이 찐하게 느껴졌고, 특히 무채는 새콤달콤한 무 피클 맛이어서 고기와 잘 어울렸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바게트의 식감도 너무 좋았고, 채소와 고기가 잘 어우러져서 전체적으로 맛있었습니다.
고수는 호불호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고수를 잘 먹는 사람이었네요.
다음번에 타임스퀘어에 간다면 반드시 포장해 올 원픽 메뉴가 되었습니다.
반미, 또 먹고 말 거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