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해부터는 본죽의 새 모델이 가수 임영웅 씨가 되었다고 하네요. 세대불문하고 인기가 많은 가수분이라서 본죽의 인기가 올라가리라 기대해 봅니다.
어제는 동지였는데요, 요즘은 집에서 팥죽을 쑤어먹기보다는 사 먹는 것 같아요. 동짓날이 되면 저희 동네에 있는 '정직한 팥죽'집을 방문하는데, 정말 바쁘시더라고요. 작년에는 엄청 기다렸다 사 왔는데, 올해는 동짓날 전날에 미리 사 왔어요. 그것도 거의 마지막 팥죽으로 구매했답니다.
본죽매장도 마찬가지라고 하더라고요. '팥죽 오픈런', '팥죽 대란'이라고 불릴 정도로 추운 겨울날씨에도 줄 서서 사야 하는 팥죽이랍니다.
팥죽은 본죽이 아닌 동네 팥죽집을 이용하지만, 그 외 다른 죽메뉴는 본죽에서 사서 먹어요. 요즘에는 죽의 종류가 다양해서 가끔 별미로 먹기 좋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본죽에서 할인받는 방법과 제가 가장 좋아하는 본죽 메뉴와 반찬을 소개할까 합니다.
본죽 할인받을 수 있나요? 본죽 반찬 이름이 뭐예요? 궁금하시다면 ↓ ↓ ↓ ↓ ↓ ↓
☞ 본죽 할인받는 방법
카톡 친구 검색창에서 본죽을 검색해서 채널추가를 하면 카톡 메시지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채널추가를 하면,
톡으로 쿠폰이 도착해요. 쿠폰 받기를 누르면,
주문 메뉴 1개당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쿠폰 사용이 불가한 일부 특수 매장도 있어요. 사용 전에 꼭 확인해 보세요!
☞ 쿠폰 사용 불가 매장
- 본죽 계명대동산병원점
- 서울 아산 병원점
- 본죽&비빔밥 강북삼성병원점
- 대구 국제공항점
- 연세암병원점
- 용산역 아이파크몰점
- 창원 파티마 병원점
- 충남대병원점
- 세브란스병원점
☞ 본죽 포장 기본 구성
- 죽
- 동치미
- 오징어초무침
- 김치
- 장조림
죽 1인분에 반찬 4가지가 따라옵니다. 반찬이 깔끔하고 맛있는데 반찬의 양이 적은 편이에요. 아플 때 죽을 먹으면 입맛이 없어서 소량의 반찬이 적당할 것 같지만, 죽을 먹고 싶을 때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반찬의 양이 항상 아쉽습니다.
☞ 오징어초무침
새콤달콤 초양념장에 절인무를 갈아서 오징어살과 함께 버무려서 만든 오징어 초무침이에요.
재료들이 잘게 썰어져 있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새콤달콤한 양념이 입맛을 돋워줍니다. 양이 적어서 몇 번 집어 먹으면 "어디 갔지?" 두리번거리게 되는 반찬이에요.
매장에서 반찬만 구매가 가능한데요. 80g에 2,900원 150g에 4,800원입니다.
☞ 장조림
쇠고기를 고온에서 푹 삶은 후, 고기의 결에 따라먹기 좋은 크기로 곱게 찢어 만든 쇠고기 장조림이에요.
짭조름하고 달짝지근해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식감도 부드러워서 순삭 하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매장에서 개별구매 시 80g에 3,300원, 300g에 13,900원입니다.
☞ 김치
김치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고요, 개별판매는 안 하는 것 같아요.
☞ 동치미
무, 마늘, 대파, 양파, 생강 등의 재료를 넣고, 건강한 단맛으로 만들어낸 동치미.
뜨거운 죽을 호호 불어 먹다 보면, 물을 찾게 되는데, 이때 시원하고 깔끔한 동치미 한 모금이면 입안이 정말 개운해져요. 죽과의 조합이 좋답니다.
매장에서 개별 구매 시 1kg에 4,800원입니다.
☞ 낙지김치죽
- 가격 : 10,000원
- 소개 : 쫄깃쫄깃한 낙지와 아삭아삭 매콤 새콤한 김치의 환상 궁합 낙지와 김치에서 끓일수록 은은하게 우러난 단맛이 매콤한 맛에 어우러져 특유의 맛깔스러운 감칠맛을 완성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본죽 메뉴는 낙지김치죽이에요.
기본적으로 매운맛을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환자식으로는 적합하지 않고요, 별미로 먹기 좋은 죽이에요.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김치의 식감도 있고, 쫄깃 탱글 한 낙지의 식감도 있어요. 다양한 식감과 함께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어우러져서 죽이지만 맛있습니다.
죽과 반찬을 함께 먹다 보면, 맛이 더 풍부해지네요. 죽이라서 먹고나서도 속이 편안합니다.
죽의 양이 많게 느껴진다면, 매장에서 나눠서 포장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죽 메뉴, 별미로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마무리
골라먹는 죽~
영등포 3일 한우국밥 방문 후기_직장인을 위한 해장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