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양념 순대 볶음 _ 들깨향 가득 야채 듬뿍 과연 이 맛은?!

by 뮈냥 2021. 4. 22.
728x90

신림동 순대타운으로 유명합니다. 그곳에 가면 백순대와 양념 순대볶음을 먹을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백순대 복음을 만들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념 순대 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를 자르고, 양념장을 만든 후, 팬에 재료와 양념장을 넣고 볶으면 완성되는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빨간 순대볶음 만들기(3-4인분)
재료 : 순대 500g, 큰 양파 1개, 양배추 넉넉하게 많이, 당근 한 줌, 청양고추 2개, 대파 1대, 깻잎 2-30장, 들깻가루 4큰술, 쫄면/떡 조금(선택)
양념장 :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진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재료 준비]

- 순대는 마트에서 파는 진공 포장된 제품으로 준비했습니다. 500g에 3천 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순대볶음은 채소가 많이 들어가야 맛있으므로 양배추는 넉넉하게 잘라 준비합니다. 

- 양파, 깻잎, 당근, 대파, 청양고추를 길쭉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 순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 사리는 떡과 쫄면을 준비했습니다. 우동이나 당면 등 다른 사리를 넣어도 좋습니다.

[양념장 준비]

- 그릇에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진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후춧가루 톡톡 넣은 후, 잘 섞어주면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 달궈진 팬에 중불에서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줍니다.

- 썰어놓은 양파, 양배추, 당근을 먼저 넣고 가볍게 뒤집어 줍니다.

- 바로 순대와 쫄면, 떡을 넣어 줍니다.

-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주걱 두 개를 사용하여 잘 뒤집어 주며 볶습니다.

- 물 종이컵 반 컵 정도를 넣어줍니다. 

- 채소에 숨이 죽으면서 양념이 골고루 잘 섞이도록 볶아줍니다.

- 떡, 쫄면, 순대가 다 익어서 말랑한 상태가 되면,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빠르게 섞어줍니다.

- 바로 깻잎도 넣어 빠르게 섞어줍니다.

- 들깻가루 4큰술을 넣고 빠르게 섞어준 뒤 불을 끕니다.

- 순대 볶음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들깻가루입니다. 꼭 넣어주세요!

- 이렇게 완성된 순대볶음에 깻잎을 준비하셔서 같이 싸서 먹으면 맛이 있습니다.

- 친구들이 놀러 왔을 때 재료만 있으면 후다닥 만들어줄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 큰 기술 없이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술안주로도 좋을 맛입니다.

- 깻잎은 철분이 많아 빈혈에도 좋고, 양배추는 소화를 잘 도와줍니다.

- 채소가 가득한 순대볶음은 별미 중 별미입니다.

- 쫄면과 떡은 쫄깃한 식감에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에 멀리 식당까지 가지 마시고, 순대볶음은 만들기 쉬우니 집에서 순대타운 기분을 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2021.01.03 - [오늘집밥] -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백순대 볶음(신림동 순대타운st.)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백순대 볶음(신림동 순대타운st.)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별미 중 별미 백순대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한창때에 신림동 순대타운에서 친구들과 많이 먹었던 백순대, 빨간 순대 볶음이 때때로 생각납니다. 그래서 집에서 만들

amy7712.tistory.com

2021.04.21 - [오늘집밥] - 고소한 들기름을 넣어 달래장 국수를 만들었어요.

 

고소한 들기름을 넣어 달래장 국수를 만들었어요.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봄 향기 가득한 달래장 국수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봄에는 봄나물을 먹으면서 봄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습니다. 휴일에 점심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달래

amy7712.tistory.com

2021.04.06 - [오늘집밥] - 입맛 당기는 오징어 볶음 만들기 _ 쫄깃하게 맛있어요!

 

입맛 당기는 오징어 볶음 만들기 _ 쫄깃하게 맛있어요!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오징어볶음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오징어는 파전, 볶음, 국, 덮밥으로 만들면 오징어 특유의 향으로 맛있게 요리가 됩니다. 예전에는 오징어가 저렴해서 많이

amy7712.tistory.com

2021.03.14 - [오늘집밥] - 차돌 된장 샤브샤브_된장육수로 구수하고 담백하게

 

차돌 된장 샤브샤브_된장육수로 구수하고 담백하게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차돌 된장 샤브샤브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가져온 레시피는 유튜버로 활동하고 계신 전직 농구선수 현주엽 님의 된장 차돌 샤브샤브입니다. 맛있게 잘 먹고, 맛있게 먹

amy7712.tistory.com

2021.03.03 - [오늘집밥] -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돼지고기 김치찌개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돼지고기 김치찌개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준비했습니다. 제가 끓이는 김치찌개 스타일은 신김치와 돼지고기를 팬에 넣고 달달 볶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양념으로 고추장과 설탕을 조금 넣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