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콩나물김치라면 가격, 영양성분, 맛
라면에 콩나물을 넣어서 끓이면 시원하고 맛이 좋아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에 콩나물 김치라면이 있어서 구매해 보았어요. 이름만 들어도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연상되었습니다. 과연 콩나물 김치라면은 어떤 맛이었을까요? 함께 보실까요!
☞ 삼양 콩나물 김치라면 가격
구매가 : 2,500원 (4개입)
개당 625원 꼴입니다. 구매처나 할인행사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어요.
라면 포장지에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속 시원한 콩나물 김치라면, 콩나물과 김치의 개운한 콜라보!!"이 문구 안에 담겨있는 느낌들이 다 연상이 되어 기대감을 갖게 해 주었어요. 게다가 포장지 디자인도 귀여워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 삼양 콩나물 김치라면 스프 함량
- 콩나물 엑기스 분말 10.4%
- 건조김치후레이크 9.8%
라면에 콩나물을 넣기란 쉽지 않은 일이겠죠? 콩나물은 엑기스 분말상태로 수프 안에 포함되었다고 해요. 김치는 건조상태로 후레이크에 들어 있습니다.
☞ 삼양 콩나물 김치라면 영양성분
(중량 115g 열량 490kcal)
- 나트륨 1,890mg
- 탄수화물 77g
- 당류 3g
- 지방 16g
- 단백질 10g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어서, 콩나물 같은 채소류를 첨가해서 염도를 낮춰서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삼양 콩나물 김치라면 조리방법
- 끓은 물 550ml에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넣고 4분간 끓여줍니다.
- 기호에 따라 콩나물, 계란, 파 등을 넣으면 맛이 더 좋습니다.
☞ 삼양 콩나물 김치라면 구성
- 면 1개
- 분말스프 1봉
- 후레이크 1봉
전체적인 포장이 귀여운 콘셉트입니다. 노랑이 분말스프 봉지, 초록이 후레이크 봉지~ 색감이 참 눈에 띄고, 귀엽네요.
삼양 콩나물 김치라면은 살짝 노란빛이 도는 동그란 모양의 면 사리가 들어있어요. 면의 두께는 일반적이었어요. 봉지에 남아있던 면 부스러기를 먹어보니, 바삭하고 고소했습니다.
후레이크에는 건조된 김치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시큼한 향이 있습니다. 그 외 건조된 파, 당근 등이 들어있고요.
물 550ml를 넣고, 4분 동안 끓여주었습니다. 보글보글~
김치베이스라서 그런지 끓여지는 동안 시큼한 김치향이 올라왔어요.
콩나물 김치라면은 김치건더기가 제법 들어있어요. 국물의 색이나 김치건더기가 있어서 마치 김치찌개에 라면을 풀은 듯 보인답니다.
국물을 먹어 보니, 맛이 진한데 시큼한 김치라면 맛이 많이 났어요. 콩나물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는데, 국물이 진해서 맛있어요. 밥 말아먹기 딱 좋은 국물 맛이었어요.
면발에 국물이 적셔져서 신김치 향을 느끼면서 먹으니, 김치라면에 더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물이 진해서 이미 충분이 간이 센 라면인데도, 김치를 올려먹었네요. 알타리김치가 맛있게 익어서 라면과 함께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그래서 짠짠 조합이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짜게 먹은 것이 마음에 살짝 걸려서 물을 많이 먹었어요. 조금이라도 중화되지 않았을까요?
콩나물 김치라면은 시큼한 김치맛이 강해서 인지 콩나물 엑기스가 들어갔지만, 맛 부분에서는 크게 느껴지는 부분이 없었어요. 콩나물을 추가하면 맛이 더 풍성해져서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시큼하고 진한 국물맛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