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2020년 2월 6일 방송분)에서 시금치무침과 시금치 베이컨 볶음을 만들었어요.
마늘과 베이컨이 만나면 맛의 시너지가 훨씬 올라가더라고요.
시금치로 느끼함까지 잡아주니, 단짠 고소한 매력이 넘치는 시금치 베이컨 볶음이었어요.
응용 버전으로 시금치 베이컨 볶음을 파스타면 위에 올린 시금치 마늘 베이컨 파스타를 만들어보았어요.
시금치 마늘 베이컨 파스타
재료
시금치 1단,
통마늘 7-8개,
베이컨 4-5장,
올리브유(또는 식용유),
파스타면 3인분
시금치 손질하기
시금치 1단을 흐르는 물에 흙을 털어내면서 깨끗이 세척해주세요.
잘 씻은 시금치는 뿌리를 잘라 주세요.
About 시금치
♣ 효능 :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서 빈혈과 치매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고르는 법 : 무침용은 길이가 짧고 뿌리가 선명한 붉은색을 띠는 것이 좋고, 국거리용은 줄기가 연하고 길며 잎이 넓은 것이 좋습니다.
♣ 손질법 : 영양이 풍부한 붉은색 뿌리는 잘라내지 말고 겉껍질을 살짝 긁어낸 후에 잎과 함께 사용합니다. 데칠 때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뚜껑을 연 상태에서 살짝 데칩니다.
♣ 보관법 : 생시금치는 키친타월에 싼 후에 냉장 보관하고, 데친 시금치는 비닐팩으로 밀봉하여 냉동 보관합니다. 사과, 멜론, 키위 등은 에틸렌 가스를 배출하여 시금치의 노화를 촉진시키므로 같이 보관하지 않습니다.
♣ 활용법 : 시금치 죽, 시금치 파스타, 김밥, 비빔밥, 시금치 된장국, 쌈채소, 시금치무침, 시금치 샐러드, 잡채, 피자의 토핑, 그린스무디 등
재료 손질하기 1
통마늘 7-8개를 칼로 눌러 적당히 으깬 후에 큼직하게 다져 주세요.
통마늘을 으깨 사용하면 마늘의 풍미가 좋고, 튀겨졌을 때 고소함이 더해져요.
재료 손질하기 2
베이컨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베이컨을 좋아한다면 많이 넣어도 되고요, 베이컨 대신 훈제오리, 햄을 사용해도 돼요.
파스타면 삶기
끓는 물에 올리브유 조금과 파스타면을 넣고 8-10분 동안 끓여주세요.
탱글한 식감 8분, 부드러운 식감 10분 정도면 돼요.
올리브유를 넣는 이유는 면이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파스타면 볶기
다 익은 면은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소금 반 큰 술(면 3인분 기준) 넣어 볶아주세요.
마무리로 후추를 살짝 뿌려 주세요.
시금치 마늘 베이컨 볶음 만들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준비해둔 마늘과 베이컨을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시금치를 넣고 잘 섞어준 후에 숨이 반쯤 줄었을 때 불을 꺼주세요.
접시에 볶아준 파스타면을 넣고 그위에 시금치 베이컨 볶음을 올려 주세요.
베이컨의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과 마늘의 풍미가 잘 어우러진 맛이에요.
파스타와 시금치의 간은 심심한데, 베이컨 토핑과 같이 먹으면 적당하게 합이 맞아요!
이렇게 볶음 재료를 활용하면 파스타 만들 때, 조리시간도 짧아서 좋아요.
간단하게 만들지만, 맛은 간단하지 않다는 거~ ^^
좋아하는 재료로 바꿔가면서 만들면 또 다른 파스타로 재창조가 가능하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