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비건(채식주의)은 아니에요.
고기가 들어간 제품도 좋아하지만, 최근에는 비건을 위한 식물성 제품도 궁금해서 한 번씩 먹어본답니다. 워낙 잘 만들어져 나오기 때문에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도 들어간 것과 똑같이 만들어 내는 세상이네요.
유니는 뤄우니라는 중국어에서 유래되었는데, 잘게 다진 고기를 뜻해요.
유니 짜장면은 고기와 야채를 잘게 다져서 만든 짜장면으로 일반 짜장면보다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에요.
그런데 여기서 의문점은?
유니 짜장면은 다진 고기가 들어가는 짜장면인데, 식물성 유니 짜장면이라니요?
유니 짜장면이지만 식물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유니 짜장면으로 고기 대신 이것이 들어갔다고 하네요!
풀무원 식물성 유니 짜장면은?
간편 조리 제품으로 1 봉지에 2인분이 들어있어요. 면 2개, 짜장 소스 2개 구성으로 냉장 보관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유니 짜장 소스 약 54.8%(춘장 6.5%, 두류가공품 1.5%, 건표고버섯 0.3% 함유)
여기서 두류가공품은 콩으로 만든 콩고기예요. 다진 고기 대신 사용해서 식물성 100% 유니 짜장면이 만들어진 것이었네요.
풀무원 식물성 유니 짜장면 조리법(1인분 기준)
끓는 물 800ml에 면을 넣고 4분간 삶은 후 물기를 빼줍니다. 끓는 물에 짜장 소스를 봉지째 넣고 3분간 데워줍니다. 면을 그릇에 담고 짜장 소스를 부으면 완성됩니다.
풀무원 식물성 유니 짜장면 영양성분
1인분 310g, 열량 575kcal
나트륨 990mg, 탄수화물 105g, 지방 12g, 단백질 15g, 칼슘 37mg, 철분 0.9mg
개봉을 하면, 종이 트레이에 재료가 개별 포장되어 담겨있어요.
중화면 2개, 유니 짜장 소스 2개로 2인분 구성이에요.
식물성 유니 짜장면에 들어있는 중화면은 생면으로 끓은 물에 4분 정도만 익히면 되네요.
끓는 물에 유니 짜장 소스는 봉지째 데워주기만 하면 돼서, 간편해요.
간편식이라 여행 갈 때 챙겨가도 좋을 것 같아요.
중화면을 끓은 물에 4분 정도 끓여서,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고, 그릇에 담습니다.
삶아낸 중화면은 중국집에서 막 배달 온 간짜장의 모습이었습니다.
중화면 위에 데워진 짜장 소스까지 부으니, 짜장면 한 그릇이 완성되네요.
짜장 소스 사이에 고기처럼 보이는 건더기가 바로 콩고기예요.
생면이라서 쫄깃하고, 콩고기가 고기의 식감과 맛을 대체해 줌으로써, 짜장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면이랑 소스를 각각 데워서 부으면 되니, 정말 간편해서 좋았어요.
맛도 고기가 빠진 맛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짜장맛 그 자체였습니다. 감칠맛과 식감, 부족함이 없었네요.
소스 양도 넉넉해서 밥까지 비벼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고기 없는 간편 조리식품
풀무원 두부텐더 후기 _ 채식식단, 식물성 단백질 요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