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후기 : 아이스크림일까? 과일일까?

by 뮈냥 2023. 5. 4.
728x90

샤인머스캣을 꼬치에 꽂아서 설탕물 코팅을 하고, 얼린 반짝반짝한 과일 간식,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입니다. 탕후루를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지만, 은근히 까다로워서 완성품을 만들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런 탕후루가 제품으로 만들어져 출시되었네요!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 구매 후기

아이스크림만 전문으로 파는 아이스크림 할인 매장에서 신기한 제품이 있어서 구매했어요. 바로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인데요,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파는 제품이니, 샤인머스캣 모양 아이스크림인가 싶었어요. 그런데 정말 과일을 얼린 탕후루였답니다.

 

진짜 과일, 샤인머스캣을 탕후루로 만들어 얼린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에 대해 정리해 보았어요. 함께 보실까요?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 구매 정보

  • 구매가 : 4,300원
  • 구매처 : 동네 아이스크림 할인점

아이스크림을 사러 방문했다가 구매하게 되었는데, 가격이 좀 사악한 편이었어요. 하지만 오프라인(홍대 가판)에서 파는 탕후루의 가격이 3,500~4,000원선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보편적인 가격인 것 같아요.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 함량

  • 청포도 : 95%
  • 백설탕 : 3.5%
  • 정제수 : 1.5%

샤인머스캣은 청포도의 품종 중 하나여서 청포도로 표기되어 있나 봐요. 과일의  함량이 95%이니, 그냥 과일꼬치라고 봐도 되겠네요.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 섭취 방법 및 주의사항

  • 섭취방법 : 냉동상태 그대로의 제품을 섭취합니다. 살짝 녹여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 주의사항 : 섭취 시 꼬치에 찔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딱딱하고 끈적하니 섭취 시 치아에 주의하세요.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 개봉

봉지를 뜯어보니, 플라스틱 투명 트레이에 꼬치에 꽂혀있는 샤인머스캣 탕후루가 두 개 들어 있었어요.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꼬치 1개에는 샤인머스캣 3알이 꽂혀있어요. 겉면은 설탕 코팅이 되어 있어서 반짝반짝 윤기가 흘렀고요.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 설탕 코팅

예전에 인천 차이나 타운에서 딸기탕후루를 먹어보았는데, 딸기가 얇은 설탕 코팅옷을 입고 있어서, 바삭하게 부서지는 식감이 재미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 탕후루와 비교해 보자면,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의 설탕 코팅은 조금 두께가 있는 편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설탕코팅이 치아에 달라붙어서 좀 불편했어요. 주의사항 중, '치아에 주의하세요.'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100% 공감하게 되더라고요. 

아이스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이스 샤인머스캣 탕후루' 과육

샤인머스캣의 과육은 얼려져서 셔벗 같은 식감이 있었어요. 샤인머스캣 자체의 맛이 워낙 달고, 맛있어서 얼려진 상태의 맛도 맛있었어요.

 

정리

  • 가격이 비쌈.
  • 설탕 코팅이 엿처럼 느껴짐.
  • 얼린 샤인머스캣은 시원하고 맛있음.

탕후루란? 산사빙탕후루 구매 후기

 

탕후루란? 산사빙탕후루 구매 후기

중국 전통 간식 탕후루/ 탕후루의 유래/ 노북경 산사빙탕후루/ 구매처/ 가격/ 맛 후기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신기한 제품이 있어서 구매해 보았어요. 대부분이 한자어로만 적혀있어서 신기했는

amy7712.tistory.com

바나나 초코바, 딸기 초코바 _ 달달한 과일디저트 만들기

 

바나나 초코바, 딸기 초코바 _ 달달한 과일디저트 만들기

달달한 간식이 당기는 날이 있습니다. 화이트데이 선물로 받은 초콜릿과 바나나를 먹는데, 어라? 맛이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예전에 스트릿 푸드로 꼬치에 초코를 입힌 과일을 봤던 기억도

amy7712.tistory.com

미니 몽쉘 샤인머스캣 후기

 

미니 몽쉘 샤인머스캣 후기

샤인 머스캣은 알이 굵은 청포도로 달달하고 맛있어요! 몽쉘에서 샤인머스캣맛이 나왔더라고요. 몽쉘은 부드러운 생크림이 들어있어서 평소에도 맛있게 먹었던 간식이에요. 샤인 머스캣과 몽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