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제주 감성 고깃집, 제줏간 방문 후기

by 뮈냥 2022. 11. 3.
728x90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김포 구래동에 있는 제주 감성 고깃집, 제줏간에 다녀왔어요.

 

제주 흑돼지와 양푼 비빔밥, 활화산 볶음밥 등의 메뉴를 먹을 수 있는 고깃집이에요.

 

제공되는 물은 생수가 아니고, 옥수수수염차였는데, 나름 특색 있고 구수한 맛이 좋았어요. 

 

또 제주의 감성을 담은 초록 초록한 인테리어와 자리에서 터치패드로 주문하는 시스템이 좋았어요.

 

제줏간 방문 후기, 함께 보실까요?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제줏간 김포 구래점

(소재지)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 9로 75번 길

(대중교통)

김포골드선 구래역 4번 출구에서 485m

(영업시간)

월~금 16:00~24:00

토~일 12:30~24:00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제줏간 외관부터 제주도의 감성이 물씬 풍겼어요.

 

입구에 있는 돌하르방부터 제주시 간판까지 이색적인 느낌이 있는 음식점이었어요.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제줏간 첫인상

제주도의 돌 느낌과 인조풀로 꾸며진 인테리어였어요.

 

초록 초록한 내부가 인상적이었는데, 들어가자마자 공기가 덮다는 느낌이 있었어요.

 

오후 3시쯤이라 식사하기에는 애매한 시간이어서 3~4 테이블 정도 손님이 있었어요.

 

가을 날씨임에도 내부가 좀 덥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제줏간 소개글

1등급 제주 돼지고기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매장에 배치된 특화 숙성고에 웻 에이징(wet aging)과 드라이 에이징(dry aging)을 교차하여 숙성, 돼지고기의 부위별 특유이 식감과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도심 속의 제주를 모티브로 한 제주 돼지 고깃집입니다.

제주 감성 제줏간 김포 구래점

자리에 앉아서 터치패드로 주문하는 시스템이었어요.

 

메뉴도 천천히 볼 수 있고, 부담 없이 주문할 수 있어 좋았어요.

☞ 제줏간 메인 메뉴

  • 제주 흑돼지 쫄깃살(150g) 13,900원
  • 제주 쫀득살(150g) 14,900원
  • 제주 특삼겹살(150g) 15,900원
  • 제주 흑돼지 오겹살(150g) 16,900원
  • 제주 등심꽃살(150g) 15,900원
  • 제주 꽃목살(150g) 14,900원
  • 제주 프렌치랙(500g) 42,900원

제줏간 사이드 메뉴

  • 돼지껍데기(150g) 6,900원
  • 활화산 볶음밥 2,900원
  • 양푼 비빔밥 2,900원
  • 파송송 계란찜 2,900원
  • 양은 메밀 냉국수 4,900원
  • 쫄면 3,900원
  • 흑돼지 김치찌개 추가 2,900원

제주 감성 제줏간 양푼비빔밥
제주 감성 제줏간 양푼비빔밥

 양푼비빔밥

가격 : 2,900원

소개 : 푸짐한 나물과 함께 고추장 양념장에 비벼먹는 비빔밥

 

나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비빔밥이었어요.

 

고기가 구워지길 기다리면서 식전 음식으로 4명이서 가볍게 나눠먹기 좋았어요.

 

간이 센 편이긴 했는데, 입맛 돋우기 좋은 메뉴였습니다.

제주 감성 제줏간 계란찜
제주 감성 제줏간 계란찜

파송송 계란찜

가격 : 2,900원

소개 : 뚝배기에 계란 6-7개가 들어가는 고소한 폭탄 계란찜

 

비주얼 대박! 폭탄 계란찜이었어요.  

 

고기 먹기 전에 부드럽게 먹기 좋았습니다.

제주 감성 제줏간 파채
제주 감성 제줏간 양념장

 기본 제공

  • 묵은지, 고사리
  • 쌈장, 갈치속젓, 고추냉이, 백년초 소금
  • 쌈채소, 파채 무침

제주 감성 제줏간 불판

불판 모양이 벌집 같기도 하고 연탄 모양 같기도 하고 특이했어요.

제주 감성 제줏간 쫄깃살

제주 흑돼지 쫄깃살

가격 : 150g 13,900원

소개 : 제주 흑돼지 전지 부위에서 나오는 부챗살 꾸리살 주걱살 위주로 쫄깃한 식감의 특수부위입니다.

제주 감성 제줏간 쫄깃살

1차로 4인분을 주문했는데, 비계가 많은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이 섞여 있었어요.

 

고기가 살짝 초벌구이가 되니, 직원분이 오셔서 큼직하게 컷팅해 주시며, 불판의 가운데 부분은 온도가 높으니 가장자리에서 서서히 구우라고 안내해 주셨어요.

제주 감성 제줏간 쫄깃살

큼직하게 컷팅된 고기는 익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한번 더 잘라서 익혔습니다.

제주 감성 제줏간 쫄깃살

비계가 많은 부분은 아주 노릇하게 바짝 익혀서 먹었고요. 살코기 부분은 노릇한 정도로 구웠어요.

제주 감성 제줏간 쫄깃살

멜젓은 불판에 같이 올려서 데운 후에 고기를 콕 찍어 먹으면 맛있답니다.

 

매콤한 고추와 마늘이 들어간 짭조름하면서 감칠맛 도는 멜젓은 고기와 찰떡궁합이에요!

제주 감성 제줏간 쫄깃살

백년초 소금에 콕 찍어 먹으면, 고기의 고소한 맛을 더 느끼게 하면서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제주 감성 제줏간 쫄깃살

연겨자에 무언가를 첨가해서 톡 쏘는 맛이 덜하고 겨자의 향은 느껴지는 소스도 있었어요.

 

고기에 겨자를 살짝 올려 먹으니, 겨자의 향과 고기가 어우러져 깔끔한 맛이었어요.

제주 감성 제줏간 쫄깃살

2차로 2인분을 추가했어요.

 

두 번째는 살코기 위주로 주셔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제주 감성 제줏간 쫄깃살

숙성이 잘 돼서, 고기의 쫄깃함과 고소함이 좋았어요.

 

새송이 버섯도 구워서 같이 먹으니 좋아요.

 

묵은지와 고사리도 있었는데, 사진엔 없네요. 

 

묵은지와 고기 조합도 맛있더라고요.

제주 감성 제줏간 서비스 김치찌개
제주 감성 제줏간 서비스 김치찌개

흑돼지 김치찌개는 1회 무료 서비스예요. 추가 시 2,900원입니다.

 

서비스 김치찌개는 터치스크린에서 주문할 수 있어요.

 

메뉴에 주문 시 1회 서비스라고 표기되어있답니다.

 

김치, 두부,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새콤하면서도 칼칼한 김치찌개예요.

 

고기를 먹으면서 찌개국물을 같이 먹으니 좋았어요.

제주 감성 제줏간 볶음밥
제주 감성 제줏간 볶음밥
제주 감성 제줏간 볶음밥

활화산 볶음밥

가격 : 2,900원

소개 : 볶음밥에 계란과 모차렐라 치즈를 더해서 매콤 고소한 볶음밥

 

고기 먹은 후에 볶음밥은 먹어줘야죠~

 

활화산 볶음밥, 이름부터 이펙트 있게 지었네요.

 

빨간 김치볶음밥에 가장자리에 계란물을 붓고, 모차렐라 치즈를 뿌려주네요.

 

노란색과 빨간색이 대비되어 비주얼부터 좋은 볶음밥이었어요.

 

계란물이 익기 시작하면 스크램블을 만들어서 볶음밥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제주 감성 제줏간 볶음밥

고소한 계란과 볶음밥, 치즈까지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는 조합이랍니다.

 

배가 불러도 마무리로 볶음밥을 꼭 주문하게 되는 마성의 맛!

 

비빔밥, 계란찜으로 시작해서 쫄깃한 고기까지, 그리고 서비스 김치찌개에 볶음밥으로 마무리!

 

푸짐하게 즐겼던 주말 점심이었습니다.

 

마무리
사이드 메뉴 굿!

김포 족발,보쌈 맛집 "만족감" 배달후기

 

김포 족발,보쌈 맛집 "만족감" 배달후기

만족감은 김포 구래동에 위치한 족발과 보쌈 음식점이에요. 대표 메뉴는 꽈리 고추 튀김 족발이 있어요. 이거는 튀김이라 매장에서 먹는 것이 더 맛있다고 해서, 족발, 보쌈 반반 메뉴로 주문했

amy7712.tistory.com

생활의 달인에 나올법한, 김포 겸손 돈가스

 

생활의 달인에 나올법한, 김포 겸손 돈가스

왜 그런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김포는 돈가스가 유명하다고 해요. 유난히 돈가스집이 많은 것 같기도 하고요. 김포 구래동에 위치한 겸손 돈가스는 맛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이런저런

amy7712.tistory.com

김포 구래동 파파야미 후기 _ 베트남 음식

 

김포 구래동 파파야미 후기 _ 베트남 음식

뮈냥의 음식여행입니다. 김포 구래동 파파야미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얼마전 쌀국수가 먹고 싶어서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곳입니다. 구래동에는 다른 베트남 음식점이 많았지만 파파야미는 현지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