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방문 후기 : 차돌 짜장면, 사천 마라탕면, 탕수육

by 뮈냥 2023. 5. 14.
728x90

최근에 이마트 김포한강점에 중식당 '매란방'이 입점했어요. 마트 안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에요. 잘 꾸며진 '매란방'의 인테리어에 끌려 방문해 보았어요. '매란방' 메뉴는 차돌 짜장면, 사천 마라탕면 등 식사 메뉴부터 딤섬과 요리 메뉴로 구성된 단품 메뉴가 있고, 먹고 싶은 메뉴를 고르기 어렵거나, 골고루 먹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세트메뉴와 코스메뉴가  있어요.


이마트 김포한강점 중식당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내부 전경

'매란방' 방문 후기

이마트에 생긴 중식당에 방문했어요. 시끌벅적한 마트 안에서 '매란방'입구로 들어서면 다른 공간이 펼쳐지네요. 은은한 조명과 이색적인 내부 인테리어가 마치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한 느낌이었어요. 식사 메뉴는 퓨전 스타일로 한 그릇의  양이 많고, 재료가 푸짐했어요. 조금 아쉬운 메뉴도 있었지만, 전체적인 분위기와 맛이 괜찮았습니다.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내부 전경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내부 전경

 '매란방' 내부 모습

'매란방'은 '패왕별희'를 모티브로 한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세련되고 캐주얼한 퓨전 중식요리를 만드는 프랜차이즈 중식당이라고 해요. 

 

은은한 조명과 장식들이 잘 꾸며진 식당에 온 느낌이었어요. 다만, 마트 안에 있다 보니, 개방형 입구라서 오고 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내부에 사람이 없음에도 어수선한 느낌이 있었어요. 입구가 보이는 자리에 앉아서 더 그렇게 느껴진 것 같아요. 매장 안이 넓기 때문에 다음에 방문한다면 안쪽에 있는 좌석에 앉아야겠어요.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메뉴판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메뉴판

☞ '매란방' 메뉴

  • 매란방 2인 세트 : 짜장 2 + 탕수육(소) + 탄산음료
  • 프렌즈 3인 세트 : 짜장 3 + 탕수육(중) + 딤섬 + 탄산음료

중식 기본메뉴인 짜장면은 '매란방'에서는 차돌 짜장면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짜장면만 나오는 기본형 메뉴는 없었어요. 

 

3명이 방문해서 2인세트에 사천 마라탕면 1개를 추가로 주문했어요.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제공 자스민차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기본 세팅

 '매란방' 기본 세팅

개인 앞접시, 물티슈, 종이컵과 기본 반찬, 재스민차가 기본적으로 제공돼요. 기본반찬은 셀프코너에서 추가로 리필이 가능하고요.

 

중식 먹을 때 재스민차를 제공하는 곳이 좋더라고요. 기름진 중식을 먹을 때 따뜻하고 향긋한 재스민차가 입 안을 개운하게 해 준답니다.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사천 마라탕면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사천 마라탕면

 '매란방' 사천 마라탕면

  • 가격 : 11,000원
  • 소개 : 마라의 얼얼하고 중독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마라탕면

큼직한 그릇 가득 채워져 나온 사천 마라탕면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양이 정말 많더라고요. 알싸하고 칼칼한 마라탕면의 맛이었어요. 처음에는 맛있게 먹었는데, 매운맛임에도 불구하고, 왠지 모를 느끼함이 있었어요. 마라맛과 기름진 맛이 따로 논다고나 할까? 마라탕면을 좋아해서 기대했는데, 아쉬운 맛이었습니다.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탕수육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탕수육

 '매란방' 메뉴, 탕수육

  • 가격 : (소) 14,000원
  • 소개 :  돼지고기를 바삭하게 튀겨 새콤달콤한 소스에 곁들여 먹는 요리

세트메뉴의 탕수육 소자예요. 바삭하게 잘 튀겨졌고, 잡내도 없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홍콩반점 탕수육이랑 비슷했었어요.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차돌 듬뿍 짜장면
이마트 중식당 매란방 차돌 듬뿍 짜장면

 '매란방' 메뉴, 차돌 짜장면

  • 가격 : 8,500원
  • 소개 : 차돌이 푸짐하게 들어가 맛, 식감 모두 두배로 즐기는 특색 있는 짜장면

차돌짜장면은 고기 파라면 좋아할 메뉴예요. 고기에 계란 프라이까지 올라가고, 짜장면의 양도 많아서 탕수육이랑 같이 먹으니 너무 배가 불렀어요. 

 

정리

  • 한 그릇의 양이 많았어요.
  • 고기가 포함되어 있어서 포만감이 느껴졌어요.
  • 차돌짜장면, 탕수육은 무난했고, 사천 마라탕면은 좀 느끼했어요.

 

홍콩반점 0410 김포구래점 방문 후기_메뉴 고기짬뽕,탕수육,짜장면

 

홍콩반점 0410 김포구래점 방문 후기_메뉴 고기짬뽕,탕수육,짜장면

잠깐 외출했다가 점심시간이 되었어요.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홍콩반점에 들렀어요. 거의 6개월 만에 방문했는데, 그 사이에 고기 짬뽕과 고기 짜장 메뉴가 출시되었네요. 작년에 방

amy7712.tistory.com

김포 진흥관 방문 후기 _ 맛있는 녀석들에 4년전 나왔던 중국집

 

김포 진흥관 방문 후기 _ 맛있는 녀석들에 4년전 나왔던 중국집

김포 진흥관 방문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김포 송추 진흥관이라는 중국음식점은 제가 버스로 지나다니는 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115회 방송(2017년도 5월 5일 자장면/탕수육 편 방영)

amy7712.tistory.com

김포 오형제 손짜장 후기

 

김포 오형제 손짜장 후기

평소에는 중국음식은 배달로 주문하여 먹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차량으로 김포를 오가다가 빨간 간판이 눈에 띄어 들어간 곳이었습니다. 매장명은 오형제 특허 손짜장입니다. 외부와 내부가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