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미채로 전을 만드는 영상을 보고,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맛있어 보여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짭조름하고, 쫄깃한 식감이 안주로도 손색없습니다. 준비할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 방법도 참 쉬운 진미채전 만들기 함께 보실까요?
진미채 전 만들기
재료
진미채 2컵
부침가루 2컵
물 2컵
청양고추 2개
식용유
양념장
진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 진미채 2컵을 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줍니다.
- 진미채가 딱딱하다면 물에 불려 사용합니다.


- 볼에 밀가루 두 컵과 물 두 컵을 부어줍니다.
※ 진미채, 부침가루, 물의 비율은 1:1:1로 하면 적당합니다.

- 청양고추 2개를 송송 썰어 반죽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 재료를 모두 넣어 만든 반죽은 흐를 정도로 묽은 상태입니다.

-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달궈준 후, 중 약불에서 반죽을 올려 구워줍니다.

- 진미채가 조미되어 있기 때문에 타지 않도록 앞뒤로 뒤집어 가며 노릇하게 익혀줍니다.

- 양념장은 진간장과 식초를 1:2의 비율로 넣고 섞어 준비합니다.
- 모양은 예쁘게 부치지 못했지만, 쫄깃한 진미채가 씹히는 전의 맛은 좋습니다.

- 여태껏 먹어본 전과는 색다른 식감의 전입니다.
- 오징어를 대신할 정도의 맛은 아니지만, 진미채 전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 반죽을 만들 때, 진미채에 물을 먼저 넣고 10분 정도 불려준 후에, 부침가루를 넣어서 반죽을 시작하면 좀 더 부드럽고 쫄깃한 진미채의 식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이 레시피를 만들어 보니, 색다른 식재료를 첨가해서 이제껏 보지 못한 다양한 전을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021.01.13 - [오늘집밥] - 오징어 젓갈을 넣어 만든 부침개
오징어 젓갈을 넣어 만든 부침개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오징어젓갈을 넣어 만든 부침개를 준비했습니다. 냉장고에서 방치된 오징어 젓갈이 있나요? 잘 손이 안가는 반찬들은 냉장고 속에 있다가 버려지기 일쑤입니다. 오래
amy7712.tistory.com
2021.02.01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감자채전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감자채전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감자채 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의 주제는 감자채 전입니다.(2021년 1월 30일 방송분) 감자채 전이라고 해서 감자채로 부침개 형식으로
amy7712.tistory.com
2021.06.10 - [오늘집밥] - 비오는 날엔 해물 파전 생각이 납니다.
비오는 날엔 해물 파전 생각이 납니다.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해물파전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비가 자주 올 때 저는 해물 파전이 먹고 싶어 집니다. 비 오는 날 해물파전 파는 가게에 앉아 동동주와 해물파전, 그리고 좋은
amy7712.tistory.com
2021.01.06 - [오늘집밥] - 쉽고 간단한 감자전 레시피
쉽고 간단한 감자전 레시피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바삭 쫄깃 감자전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비오는 날이나 쌀쌀한 날씨에 부침개 종류가 생각이 납니다. 부침개 중 오직 감자만으로만 만들수 있는 감자전을 만들어 보
amy77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