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 소스에 진심인 듯
짜장라면이 먹고 싶어서 무심코 구매했던 팔도 짜장면, 개봉 후에 짜장라면 봉지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게 되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짜장 소스인데, 기존에 먹었던 짜장라면 소스와는 달랐답니다.
소스가 특별했던 팔도 짜장면,
지금부터 구석구석 보여드릴게요.
보통의 짜장라면이라고 하면, 액상으로 된 춘장 소스나 가루로 된 짜장분말이 들어있어서, 면과 함께 끓여서 먹는 형식이랍니다.
팔도 짜장면은 푸짐한 진짜 짜장 소스라고 소개하는데요~ [진짜]라는 수식어를 사용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팔도 짜장면 영양성분
1봉 내용량 203g, 열량 600kcal
나트륨 1250mg, 탄수화물 88g, 당류 14g, 지방 20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4mg, 단백질 17g
팔도 짜장면 조리법
물 600ml의 끓은 물에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고, 5분 동안 끓여준 후 물 5스푼을 남기고 나머지 물은 버립니다. 동봉된 짜장 소스를 넣고 비벼서 먹습니다.
팔도 짜장면 더 맛있게 먹는 방법
1.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파 1/2개, 다진 청양고추 1/2개를 넣고 볶습니다.
2. 굴소스와 볶음 콩가루를 1큰술씩 넣고 볶습니다.
3. 짜장 소스를 넣고 잘 섞어서 볶아 소스를 완성합니다.
4. 건더기스프와 면을 5분간 삶아 물기를 빼고 준비합니다.
5. 그릇에 삶은 면을 담고, 짜장 소스를 얹은 후, 오이채를 올립니다.
더 맛있게 먹는 꿀팁이네요! 이렇게 먹으면 중국집에서 파는 짜장면과 더욱더 비슷할 것 같아요. 다음에는 이 조리법으로 먹어봐야겠어요.
팔도 짜장면 구성
면사리, 건더기스프, 짜장 소스
팔도 짜장면을 개봉하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짜장 소스랍니다. 면과 거의 비슷한 크기의 짜장 소스 봉지에 깜짝 놀랐답니다.
팔도 짜장 소스는 데워서 먹어도 되지만, 데우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완전 조리된 짜장 소스가 들어있습니다. 면만 익혀서 짜장 소스를 부으면 되는 거죠! 간짜장처럼 말이죠!!
주의사항은 짜장 소스 봉지째로 전자레인지 조리가 불가하다는 점!!!
팔도 짜장면의 면사리는 짜장면 느낌 정도로 라면에 비해서 두껍습니다.
끓은 물에 건더기 스프와 면사리를 넣고 5분간 끓여주었습니다.
건더기 스프에는 건조된 완두콩, 파가 들어 들어있어요. 완두콩이라니!! 짜장라면을 짜장면에 가깝게 만들려는 디테일함이 느껴집니다.
5분간 끓여준 면은 5큰술의 물만 남기고, 진짜 짜장 소스를 부어줍니다.
짜장 소스가 진했고, 건더기도 들어있었습니다.
소스를 잘 비벼주면 점점 짜장면의 비주얼을 갖추게 됩니다.
완성된 액상 짜장 소스라서 좀 더 완성된 맛의 짜장라면입니다.
짜장라면이 짜장면이 되고자 하는 노력이 보인다고나 할까요?
와우! 실화입니까? 고기 건더기도 있어요. 라면에 콩고기가 아니라 고기 건더기가 들어있다니... 한돈만 사용했다고 하니, 더 놀랍네요.
팔도 짜장면은 짜장라면의 진화를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라면이지만 정성 들인 소스는 질적으로 한층 향상된 듯 보였습니다.
마무리
진짜라고 붙일만한
짜장 소스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고추기름 후기 _ 건면 짜장라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