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한입크기 미니빵 만들기 _ 핫케이크 믹스 활용

by 뮈냥 2021. 3. 9.
728x90

핫케이크 가루로 핫케이크뿐 아니라, 빵도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핫케이크 반죽으로만 구워봤더니 카스텔라와 파운드케이크의 중간쯤 되는 식감의 빵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토핑을 더해서 도전해보았습니다.

 

핫케이크 가루로 만드는 한입빵
재료 : 핫케이크 가루, 메추리알, 햄, 소금 조금

- 먼저 핫케이크 가루로 반죽을 준비해줍니다.

- 반죽 만드는 방법은 핫케이크 가루를 사시면 봉지에 나와있습니다.

- 간단히 소개하면 볼에 달걀 2개를 거품 내준 후, 우유 400ml(또는 물 280ml)을 넣고 잘 저은 후, 핫케이크 가루 500g을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만약 양을 줄일고 싶으면 재료들을 같은 비율로 줄이면 됩니다.

- 예전에 호두과자를 만들려고 구매했던 틀입니다. 호두과자는 한 번도 구워 본 적 없고, 이틀에 타코야키만 만들어 먹었는데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오늘은 이 틀에 한입빵을 만들었습니다.

- 반죽을 붓기 전에 달라붙지 않도록 기름 종류로 한번 코팅을 해줍니다.

- 반죽이 부풀어 오르고, 토핑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구멍의 1/2만 반죽을 넣어줍니다.

- 반죽이 조금씩 들어가기 때문에 500g 계량의 핫케이크 가루를 사용하면 여러 번 구워낼 수 있습니다.

- 토핑은 어울릴만한 재료를 넣으면 됩니다.

- 햄을 얇게 잘라 올려주었습니다.

- 메추리알도 넣어주었습니다.

- 다 조금씩 넣으니, 소꿉놀이하는 것 같기도 하고, 미니어처 같기도 해서 재미있습니다.

- 노른자 안까지 잘 익으라고 한번 꾹 찔러줍니다.

- 소금을 메추리알위에 조금씩만 뿌려줍니다.

- 맛 비교를 위해 반은 햄을 넣고 반은 햄을 넣지 않았습니다. 

-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로 15분간 구워주었습니다.

- 얌전해 보이던 반죽과 토핑들이 어느새 부글거리면서 부풀어 올랐습니다.

- 토핑 없이 핫케이크 반죽으로만 구웠을 때가 모양은 더 예쁘게 나옵니다. (금방 순삭 해서 사진 찍어놓은 게 없네요 ^^;)

- 메추리알을 넣었더니, 계란빵과 닮은 모습의 한입 빵이 구워졌습니다.

- 윗부분의 모양이 제각각입니다.

- 반을 갈라보니 메추리알이 사진처럼 여백이 많이 생겼습니다.

- 계란빵보다 진한 맛은 덜했지만, 한입에 툭 털어먹기 좋고, 만들기에도 재미있었습니다.

- 마땅한 틀이 없다면 종이 소주컵을 사용하면 작은 크기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2021/03/08 - [오늘집밥] - 소세지빵 만들기 _ 발효빵 + 토핑가득 레시피

 

소세지빵 만들기 _ 발효빵 + 토핑가득 레시피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소시지빵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반죽 만들기 - 볼에 따뜻한 우유 200에 달걀 1개를 넣어 잘 풀어줍니다. - 설탕 40g, 소금 6g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 드라이 인스턴트 이

amy7712.tistory.com

2021/02/28 - [오늘집밥] - 소시지 치즈 계란빵 _ 스트릿 푸드 따라하기

 

소시지 치즈 계란빵 _ 스트릿 푸드 따라하기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스트릿 푸드 소시지 치즈 계란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연히 영상을 보다 계란빵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소개된 소시지 치즈 계란빵을 보게 되었습니다. 파는 곳을 찾

amy7712.tistory.com

2020/10/21 - [오늘집밥] -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계란빵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계란빵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겨울철 최애간식 계란빵을 준비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구매 시 받았던 레시피 책자대로 만들어볼게요. 조리과정과 실수, 보완점등이 내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온도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