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열풍에 로제 신라면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요즘 로제 떡볶이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로제 맛 음식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로제의 열풍 속에서 로제 신라면이라는 트위터에서 난리 난 레시피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매운 라면과 우유, 치즈를 조합해서 꾸덕하게 만드는 이 조리방법은 간단해서, 간식이나 야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습니다. 로제 신라면 레시피, 함께 보실까요?
로제 신라면 만들기
재료
매운 라면 1개
우유 550ml
고추장 1/2큰술
비엔나소시지 5개(또는 햄)
양파 1/4개
- 양파 1/4개, 비엔나 소시지 5개를 잘라 준비합니다.
- 양파는 조금 더 넣었고, 피엔나 소시지는 햄으로 대체하여 만들었습니다.
- 깊이가 있는 팬이나 냄비에 우유 550ml와 고추장 1/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 후, 끓여줍니다.
※ 우유가 끓어 넘칠 수 있으니, 깊이가 있는 팬이나 냄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우유가 끓어오르면,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 양파, 햄을 넣고 4분 30초간 끓여줍니다.
※ 체다 치즈를 3장 이상 첨가하실 경우나, 싱겁게 드시려면 분말스프의 양을 줄여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 다 끓여진 라면에 체다치즈 2장과, 파마산 치즈를 뿌려줍니다.
※ 국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더 진한 꾸덕함을 느끼고 싶으시면 체다치즈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 치즈를 두장 넣은 로제라면은 꾸덕한 느낌은 덜합니다. 먹는 동안 면이 국물을 흡수해서 조금씩 꾸덕해지려 할 때쯤 다 먹게 됩니다.
- 우유와 치즈만 들어갔다면 느끼할 수 있지만, 매운 라면 스프가 들어가서 매콤한 맛이 전체 맛을 살려줍니다.
- 면을 다 건져먹고, 고소하고 매콤한 국물을 떠먹다가 결국 밥을 말았습니다.
- 밥을 넣으니, 리조또처럼 맛있었고, 끝까지 싹싹 먹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라면처럼 쉬운 레시피
재료 준비의 간편함
외국인도 먹을 수 있는 적당한 맵기
2021.01.21 - [오늘집밥] - 라이스페이퍼 치킨 _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