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마라맛 짜장소스 넣은 면요리_집에서 만드는 나만의 짜장면

by 뮈냥 2021. 7. 10.
728x90

지난 포스팅에서 만든 탕수 만두와 같이 준비했던 마라 자장면이에요. 짜장분말을 사용하고, 마라 소스를 넣어서 조금 색다르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마라 자장면 만들기

재료는 짜장분말, 칼국수 면, 돼지고기, 마라 소스, 버섯, 대파, 양배추, 양파, 마늘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밥 위에 올릴 달걀도 준비했답니다.

첫 번째. 짜장분말은 물 2컵을 넣어 미리 녹여주어요.

재료를 볶다가 짜장 소스를 넣으니, 분말보다는 액체의 형태가 훨씬 수월하답니다.

두 번째.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채 썬 대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파 기름을 만들었어요.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야 파향이 푹 올라온답니다.

세 번째. 돼지고기와 후추를 넣고,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네 번째. 양배추, 양파, 버섯을 넣고 살짝 볶아 줍니다.

식감을 살리기 위해 살짝만 볶아주었어요. 채소류의 양으로 짠맛을 조절할 수 있어요. 마라 소스까지 넣으면 짠맛이 강해지니, 여분의 채소를 준비해두었다가 추가해 주면 좋아요!

다섯 번째. 준비한 짜장 소스와 마라 소스 반 큰 술, 물 2컵을 넣어요.

마라 소스의 양은 입맛에 맞게 조절하시면 돼요. 소스가 살짝 짠 정도는 밥이나 면과 같이 먹기 때문에 괜찮지만 많이 짜다면 채소류를 더 넣어주면 됩니다.

여섯 번째. 끓은 물에 면을 삶은 후, 채에 바쳐 물기를 빼주었어요.

다양한 면을 사용해도 되는데, 저는 자장면과 비슷한 칼국수 면을 준비했어요. 면의 종류에 따라 삶는 시간이 달라져요.

그릇에 면을 담고, 마라 맛 자장소스와 달걀프라이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자장소스가 진해서 면과 잘 섞였어요. 처음에는 마라향과 맛 그리고 뒤에 짜장맛이 오는데, 두 가지 맛이 어우러지면서 고소한 맛이 더 진해지더라고요. 비비고 나서 사진을 남기고 싶었는데, 정신 차려보니 바닥에 양념만 남아있었어요. 

 

마무리
짜장과 마라 맛 꿀조합

복숭아 소스 부먹 탕수만두 쉽게 만드는 레시피

 

복숭아 소스 부먹 탕수만두 쉽게 만드는 레시피

오늘의 식사 메뉴는 탕짜면으로 정했어요~! 먼저 탕수 만두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재료는 물만두, 복숭아 통조림, 적채, 당근, 양파를 준비했어요. 양배추 대신 적채를 사용했는데, 보

amy7712.tistory.com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오므라이스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오므라이스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오므라이스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2021년도 1월 9일에 방송된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에서는 오므라이스를 만들었습니다. 방송에서는 양세형님이 역대급 맛이라고

amy7712.tistory.com

토마토 새우 달걀 볶음 만들기 _ 이연복 셰프 레시피

 

토마토 새우 달걀 볶음 만들기 _ 이연복 셰프 레시피

얼마 전에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토달볶음을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연복 셰프님이 방송에서 토달볶음을 만드시는 것을 보았는데, 약간 방식이 달랐습니다. 궁금하면 만들어 봐야겠지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