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어묵 마라 라면으로 이열치열 한끼

by 뮈냥 2021. 7. 14.
728x90

백종원 님께서 운영하는 유*브 채널을 구독 중인데, 꼭 만들어보고 싶은 레시피가 있어서 가져왔어요. 날씨가 더운데 왜 이 음식이 먹고 싶었을까요? 이열치열! 뜨거운 음식으로 더위를 이긴다!! 왠지 뜨겁게 먹고 땀 한 바가지 흘리고 나면 오히려 시원해지는 그런 기분일 것 같은 상상을 해보았어요.

다시마가 들어있는 면 굵기가 통통한 라면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어묵, 대파, 청양고추, 콩나물, 마라 소스를 추가해서 맛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만드는 과정을 함께 보실까요?

 

첫 번째. 먼저 대파와 청양고추는 총총 썰어 준비했어요. 

두 번째. 어묵 4장을 면 굵기와 비슷하게 잘라 준비했어요.

재료들은 양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만큼 넣으면 돼요. 어묵은 많이 들어가는 것이 맛있답니다. 청양고추로 맵기 조절이 가능해요.

세 번째. 냄비에 물 7컵을 넣고, 다시마, 건더기 스프, 가루 스프, 콩나물 2줌을 넣고 강불에 끓였어요.

2인분 기준이고, 콩나물은 더 넣어도 돼요.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 콩나물이 비려질 수 있기 때문에, 뚜껑은 열고 끓여 주었어요.

네 번째. 끓어오르기 시작할 때 어묵과 면을 넣었어요.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국물이 싱거워졌다면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면 돼요.

다섯 번째. 면을 잘 풀어준 후, 마라 소스를 2큰술 넣어주었어요.

마라 소스는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넣으면 돼요. 만약 마라 소스가 싫다면 고춧가루를 대신 넣어주면 얼큰하게 먹을 수 있어요.

여섯 번째.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고, 조리를 마무리했어요.

어묵과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서 라면의 맛과 양이 풍성해졌어요. 마라 소스가 들어가서 외국음식 같은 개성이 강한 향과 맛이 났어요. 짬뽕과 라면의 경계선쯤이랄까요? 어묵, 라면, 콩나물의 어울리는 조합에 마라 소스의 포인트까지 맛있게 이열치열 한 끼를 먹었답니다. 

 

마무리
맛 보장 라면 스프

로제 신라면 만들기 _ SNS 핫한 레시피 따라하기

 

로제 신라면 만들기 _ SNS 핫한 레시피 따라하기

로제 열풍에 로제 신라면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요즘 로제 떡볶이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로제 맛 음식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로제의 열풍 속에서 로제 신라면이라는 트위터에서 난리 난 레

amy7712.tistory.com

우유라면 컵라면으로 먹어봄

 

우유라면 컵라면으로 먹어봄

귀여운 포장지 디자인이 눈에 띄어 구매한 우유라면입니다. 보면 볼수록 귀요미 컵라면이네요!! 우유라면 레시피라고 하면 투움바 파스타 맛과 비슷하다고 알고 있는데, 과연 이 컵에 담긴 우유

amy7712.tistory.com

돈카츠와 매콤 누들 샐러드_간단하게 준비하는 점심 메뉴

 

돈카츠와 매콤 누들 샐러드_간단하게 준비하는 점심 메뉴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주부님들은 불 앞에서 요리하기 쉽지 않은 계절입니다. 가끔은 냉동식품으로 간단하게 준비하기도 하는데, 오늘은 돈카츠 정식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돈카츠 조리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