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참치캔으로 강된장 만들기 _ 채소쌈, 비빔밥에 어울리는 담백한 맛

by 뮈냥 2021. 7. 20.
728x90

저는 여름철에 강된장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호박잎, 머위잎, 상추 등 쌈채소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그냥 밥에 올려 비벼먹어도 맛있답니다.

강된장은 우렁 강된장, 두부 강된장, 차돌박이 강된장 등등 넣는 재료에 따라 이름도 달라져요. 저는 참치캔과 집에 있는 채소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참치 강된장을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는 참치캔, 새송이버섯, 대파, 양파, 호박, 다진 마늘, 들깻가루, 식용유, 된장을 준비했어요.

감자나 다른 버섯 종류를 넣어도 좋고, 참치캔 대신 우렁이나 다짐육을 넣어도 좋답니다. 대파, 양파, 된장은 꼭 있어야 해요. 

참치 강된장 만들기

첫 번째. 대파, 양파, 호박, 새송이버섯을 작은 크기로 잘랐어요.

두 번째.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넣고, 충분히 볶아서 파 기름을 내었어요.

세 번째. 볶아진 파에 애호박, 양파, 새송이 버섯, 다진 마늘을 넣고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볶았어요.

양파가 살짝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면 돼요.

네 번째. 참치캔의 내용물을 모두 넣고, 물 3컵을 부어 끓였어요.

다섯 번째. 된장 3큰술을 잘 풀어 넣고 끓였어요.

된장은 집집마다 짠 정도가 다를 수 있고, 야채의 양에 따라서도 조절해주셔야 해요. 먼저 된장 2큰술 정도 넣어보시고, 간을 본 다음에 약간 짭조름한 정도까지 맞춰주시면 돼요.

여섯 번째. 들깻가루 1큰술과 청양고추 2개를 채 썰어 넣었어요.

들깻가루는 있다면 넣어보시고, 없다면 패스하셔도 돼요. 구수한 맛을 내고자 넣어주었어요.

끓여진 강된장은 뚝배기에 담아내면 더 먹음직스러워요. 양배추쌈에 따끈한 밥 올리고, 참치 강된장을 살짝 얹어 한입에 쏙 넣으면 엄지가 올라가는 맛이랍니다. 밥 위에 올려 쓱쓱 비벼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마무리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

두부 상추 샐러드 만들기

 

두부 상추 샐러드 만들기

부드러운 두부와 신선한 상추로 샐러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두부 상추 샐러드는 양념장을 뿌려준 후에는 상추의 숨이 죽어 흐물 해지니, 한 번에 먹을 양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상추는 철분

amy7712.tistory.com

차돌 된장 샤브샤브_된장육수로 구수하고 담백하게

 

차돌 된장 샤브샤브_된장육수로 구수하고 담백하게

오늘 가져온 레시피는 유튜버로 활동하고 계신 전직 농구선수 현주엽 님의 된장 차돌 샤브샤브입니다. 맛있게 잘 먹고,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잘 알고 계셔서 믿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차돌 된장

amy7712.tistory.com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달걀 장조림(feat.버터장조림비빔밥)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달걀 장조림(feat.버터장조림비빔밥)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달걀 장조림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2021년도 1월 17일에 방송된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는 밥도둑 달걀장조림을 만들었습니다. 평소에 집에서 만드는 시간보다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