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삼계탕면 만들기 _ 삼계탕 끓이는 방법

by 뮈냥 2021. 8. 16.
728x90

삼계탕면 _ 뮈냥 in home

얼마 전 말복이 지났네요. 저희 집은 초복, 중복, 말복 다 챙겨서 삼계탕을 끓여 먹는답니다. 영계 닭 두 마리를 끓여서 일인당 반마리씩 먹고 있어요.

국물이 남을 때는 삼계탕면을 끓여 먹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볼까 해요.

삼계탕 재료 _ 뮈냥 in home

먼저 저희 집 삼계탕 끓이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했어요.

집집마다 방식이 다르고, 저희 집도 그때그때 조금씩 다르게 끓이긴 하는데, 보편적으로 국물이 깔끔한 형태를 선호한답니다.

재료는 4인분 기준으로 영계 닭 2마리, 삼계탕 백숙 재료 티백 1개, 양파 1개, 대파 3대, 마늘 10-15개를 준비했어요.

삼계탕 끓이기 _ 뮈냥 in home

넉넉한 크기의 냄비를 준비했어요.

양파는 껍질만 제거해서 한 개 넣었고, 손질한 대파는 3대 넣었어요. 통마늘도 잘 씻어서 15개 정도 넣었고, 삼계탕 티백은 물로 몇 번 헹군 후 그대로 넣었어요.

삼계탕 끓이기 _ 뮈냥 in home

영계 닭은 꼬리부분과 주변 기름을 제거하고, 목뼈 주변에 기름도 제거해주었어요.

속에 뼈 사이사이 이물질도 싹싹 닦아 세척해주었어요. 닭을 꼼꼼히 세척하고, 기름을 제거해야 끓였을 때 국물이 맑답니다.

닭까지 냄비에 넣고, 재료들이 모두 잠길 수 있도록 물을 부었어요. 이대로 50-1시간 정도 끓여주면 삼계탕 완성입니다. 

 

삼계탕면 끓이기

삼계탕면 끓이기 _ 뮈냥 in home

삼계탕을 한 그릇씩 먹고, 살코기 조금과 국물이 남았어요.

이 진한 국물에 면을 넣어 끓여 준답니다.

삼계탕 국물 500ml를 냄비에 넣고 끓였어요.  라면 1개 분량이에요.

삼계탕면 끓이기 _ 뮈냥 in home

국물이 끓기 시작해서 면을 넣었어요.

면은 라면사리를 사용했어요.

대파도 채 썰어 넣었어요. 그리고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었어요.

삼계탕면 끓이기 _ 뮈냥 in home

면을 넣고 3분 30초 정도 끓이면 완성이에요.

완성된 삼계탕면에 후추를 톡톡 뿌렸어요.

삼계탕면 완성 _ 뮈냥 in home

한마디로 삼계탕 육수에 끓인 라면이라고 보시면 돼요. 간단하지만, 담백하고 맛있답니다. 고명으로 닭고기 살을 찢어서 올리면 좋아요.

 

마무리
삼계탕과 라면의 꿀 조합

로제 신라면 만들기 _ SNS 핫한 레시피 따라하기

 

로제 신라면 만들기 _ SNS 핫한 레시피 따라하기

로제 열풍에 로제 신라면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요즘 로제 떡볶이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로제 맛 음식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로제의 열풍 속에서 로제 신라면이라는 트위터에서 난리 난 레

amy7712.tistory.com

어묵 마라 라면으로 이열치열 한끼

 

어묵 마라 라면으로 이열치열 한끼

백종원 님께서 운영하는 유*브 채널을 구독 중인데, 꼭 만들어보고 싶은 레시피가 있어서 가져왔어요. 날씨가 더운데 왜 이 음식이 먹고 싶었을까요? 이열치열! 뜨거운 음식으로 더위를 이긴다!!

amy7712.tistory.com

땅콩버터 비빔면 만들기

 

땅콩버터 비빔면 만들기

땅콩버터 비빔면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얼마 전에 땅콩버터를 집에서 만들었습니다. 땅콩버터와 관련해서 검색하던 차에 백종원 님께서 만드신 땅콩버터 비빔면 레시피를 발견하게 되어서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