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식어도 맛있는 동태전 만들기(feat.비린내 제거하기)

by 뮈냥 2022. 1. 12.
728x90

동태전 만들기

가끔 명절이 아닌 때에도 동태전이나 동그랑땡이 생각나네요.

마트에 냉동 코너를 돌다가 동태포가 눈에 띄었어요.

동태전을 만들어 먹으면 좋겠다 싶어서 구매하게 되었지요.

냉동상태의 동태포는 조리 하루 전에 냉장실에서 자연해동시켜요.

해동된 동태포를 식어도 맛있는 동태전으로 만들기 위해

비린내 제거하는 방법부터 차근히 소개해 드릴게요.

 

동태전 만들기

재료
동태포
부침가루
달걀
맛술(or청주)
소금, 후추

동태전 만들기

물 1컵에 소금 1큰술, 맛술 2큰술을 넣어요.

해동된 상태의 동태포를 채반에 올려 펼쳐 두고,

소금과 맛술을 넣은 물을 골고루 뿌려요.

10분 정도 그대로 둔 후, 키친타월이나 면포로 물기를 제거해요.

비린내도 제거하고 동태살도 단단하게 해주는 작업이에요.

동태전 만들기

동태포에 후추를 골고루 뿌려요.

동태전 만들기

넓은 용기에 부침가루 1컵을 넣고,

동태포의 앞, 뒤면에 골고루 밀가루 옷을 입혀요.

 

뚜껑이 있는 용기라면 뚜껑을 덮고 살살 흔들어주면

간편하게 가루 옷을 입혀줄 수 있어요.

동태전 만들기

볼에 달걀 4~5개를 풀어요.

밀가루 옷을 입힌 동태포에 달걀물을 입혀요.

동태전 만들기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달걀물을 입힌 동태포를 앞뒤로 골고루 익혀줍니다.

동태전을 한번 구워낸 팬은 키친타월로 닦은 후,

동태전을 부쳐야 동태전의 색이 깔끔해요. 

동태전 만들기

동태살이 쫀쫀하고, 달걀옷을 입혀서 고소하고 맛있어요.

바로 부쳐서 따뜻한 상태의 동태전도 맛있었지만,

냉장고에 넣었다 꺼내먹는 시원한 동태전도 맛있었어요.

쫀득하고 담백한 맛과 풍미가 좋아 데우지도 않고,

그 자리에 앉아 동태전을 야식 아닌 야식으로 먹어버렸답니다. 

 

마무리
반찬 메뉴 동태전 추천!

 

소고기 육전 만드는 법 _ 사용 부위 및 곁들이면 맛있는 소스,무침 추천

 

소고기 육전 만드는 법 _ 사용 부위 및 곁들이면 맛있는 소스,무침 추천

추석에는 동그랑땡, 꼬치전, 빈대떡, 동태전을 주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육전도 만들었어요. 육전은 명절이 아니더라도, 가끔 생각나는 음식이에요. 만드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니, 밥반찬

amy7712.tistory.com

파래전 만드는 법(오징어 추가ver.)/파래요리

 

파래전 만드는 법(오징어 추가ver.)/파래요리

요즘 장바구니 물가가 많이 올랐네요. 막상 마트에 가도 가격 앞에서 많이 망설이게 돼요. 그래서 알뜰하게 한 끼 반찬을 만들 수 있는 재료로 파래를 준비했어요. 파래는 바다에 사는 식물로 칼

amy7712.tistory.com

미트볼 만들기(feat.미트볼 스파게티) _ 프라이팬 vs 에어프라이어

 

미트볼 만들기(feat.미트볼 스파게티) _ 프라이팬 vs 에어프라이어

미트 스파게티 소스 2통을 구입해서 미트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었어요. 자잘한 고기 입자가 씹혀서 맛있었는데, 뭔가 1프로의 아쉬움이 있었어요. 바로바로 미트볼~! 크리스마스가 오기 전에 미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