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연근전 만들기 _ 연근요리/연근의 효능

by 뮈냥 2022. 4. 7.
반응형

연근전 만들기

연근은 반찬뿐 아니라 약재로도 사용될 정도로 좋은 식재료입니다. 연근을 자르면 거미줄처럼 가느다란 줄이 엉겨있습니다. 이것을 뮤신이라고 하는데, 단백질의 소화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연근은 전, 조림, 샐러드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식재료이며, 말려서 차로 마실수 도 있습니다.

 

연근에 계란옷을 입혀서, 아삭하면서 담백한 맛이 나는 연근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손질법부터 조리과정까지 함께 보실까요?

 

연근전

재료
연근
달걀물
부침가루
소금
식용유
들기름

통연근

국내산 통 연근 200g 조금 넘는 양을 3~4천 원 정도의 가격에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연근의 효능

  • 연근의 탄닌, 철분 성분으로 인해 지혈효과가 있습니다. 
  • 연근의 비타민c 성분으로 인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고, 기침과 천식에 효과가 있습니다.
  • 연근은 진정 작용이 있어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연근 달인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 연근의 탄닌 성분은 염증을 가라앉히고, 단백질의 응고 작용을 돕습니다. 구내염에 효과적이어서 연근 달인 물로 양치질을 하면 좋습니다.
  • 연근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피부 개선 및 여드름, 기미에 효과가 있습니다.

연근손질

깨끗이 씻은 통 연근을 준비한 후, 필러로 껍질을 제거해 줍니다.

연근전 만들기

연근을 잘라두면 갈변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식초 물에 담가 두면 갈변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식초 1큰술을 물에 풀어 연근을 10분 정도 담가줍니다.

연근전 만들기

연근은 특유의 떫은맛이 있기 때문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담가놓으면 떫은맛을 없앨 수 있습니다. 끓은 물에 소금 1큰술을 넣고, 2~3분 정도 데쳐줍니다.

연근전 만들기

데친 연근을 찬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연근전 만들기

넓은 통에 부침가루를 1컵 정도 넣고, 연근을 담아 뚜껑을 닫고 흔들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가루 옷을 입혀줄 수 있답니다.

연근전 만들기

연근에 골고루 밀가루 옷이 입혀졌습니다.

연근전 만들기

달걀을 4~5개 정도 풀고 소금 1작은술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연근의 양에 맞춰 달걀물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연근전 만들기

부침가루 옷을 입은 연근을 달걀물에 퐁당퐁당~

연근전 만들기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들기름을 1큰술을 추가해주면 더 고소한 연근전을 부칠 수 있답니다.  달걀물을 입힌 연근을 앞뒤로 골고루 익혀가며 부쳐주면 연근전 완성입니다.

 

달걀물을 입혀 부쳐낸 연근전은 고소, 담백하고 아삭합니다. 피부에도 좋고, 기력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연근으로 맛있는 연근전 만들어 보세요! ^^

 

마무리
연꽃잎, 연꽃, 연근
모두 식재료
고마운 식물이네요.

식어도 맛있는 동태전 만들기(feat.비린내 제거하기)

 

식어도 맛있는 동태전 만들기(feat.비린내 제거하기)

가끔 명절이 아닌 때에도 동태전이나 동그랑땡이 생각나네요. 마트에 냉동 코너를 돌다가 동태포가 눈에 띄었어요. 동태전을 만들어 먹으면 좋겠다 싶어서 구매하게 되었지요. 냉동상태의 동태

amy7712.tistory.com

소고기 육전 만드는 법 _ 사용 부위 및 곁들이면 맛있는 소스,무침 추천

 

소고기 육전 만드는 법 _ 사용 부위 및 곁들이면 맛있는 소스,무침 추천

추석에는 동그랑땡, 꼬치전, 빈대떡, 동태전을 주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육전도 만들었어요. 육전은 명절이 아니더라도, 가끔 생각나는 음식이에요. 만드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니, 밥반찬

amy7712.tistory.com

쉽고 간단한 감자전 레시피

 

쉽고 간단한 감자전 레시피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바삭 쫄깃 감자전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비오는 날이나 쌀쌀한 날씨에 부침개 종류가 생각이 납니다. 부침개 중 오직 감자만으로만 만들수 있는 감자전을 만들어 보

amy7712.tistory.com

반응형

댓글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