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 한정판으로 딸기 고래밥이 나왔어요.
고래밥 하면 속이 비어있는 얇은 과자라서 씹으면 톡 터지듯이 바삭한 재미가 있는 과자예요. 짭조름한 맛에 계속 집어먹고, 손가락에 묻은 양념까지 쪽쪽~ 먹지요.
그런데 딸기맛 고래밥이라니!
이건 먹어봐야 했습니다.
한 봉씩 들어있는 낱개 상품이 없어서, 4 봉지가 들어있는 큰 박스로 구매했어요.
박스에 있는 딸기 고래밥 그림을 보니, 겉면에 하얀 알갱이들이 붙어있는 것이 보였어요. 소금 같기도 하고, 설탕 같기도 하네요. 과연 이 흰 알갱이의 정체는?
딸기 고래밥 1 봉지의 용량은 45g, 열량은 211kcal 에요. 당류와 포화지방의 비율이 높은 편이에요.
종이박스를 개봉하면 개별 비닐 포장된 4 봉지의 딸기 고래밥이 나옵니다.
한 봉지를 뜯었더니 핑크색 고래밥이 짠!
고래밥 과자에 핑크색 시즈닝으로 옷을 입힌 듯 보여요.
고래밥은 여러 종의 바다생물 모양이라서 먹으면서 보는 재미까지 있어요. 한 봉지에 몇 종류의 바다 동물이 있는지 꺼내어 나열해 보았더니 총 16종류가 나왔어요.
배볼뚝이 복어!
머리 모양이 재미있는 망치상어!
동글동글 문어!
살랑살랑 해파리~
집게 집게 꽃게!
노래가 나올 것 같은 소라까지~ 단순하게 표현된 모양이지만, 특징을 잘 살려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더라고요.
딸기 고래밥을 먹는 순간! 어디선가 먹어본 맛이었어요. 생각해보니 그 맛은 바로 딸기 산도였어요. 딸 기산 도속에 샌드 된 딸기 크림 맛! 새콤달콤 딸기향이 나는 그 샌드 크림의 맛이 이 딸기 고래밥에서 느껴졌답니다.
상큼 달달한 딸기 고래밥, 하지만 짭조름한 원조 고래밥이 더 제 입맛에 맞네요!
마무리
딸기 고래밥 + 우유
요게 꿀 조합이라는 소문이...
드셔 보실 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