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경채는 중국 배추의 일종이라고 해요.
수분이 많아서 아삭한 식감이 매력 있는 채소지요. 주로 살짝 데쳐서 양념에 무치거나, 식용유에 청경채를 넣고 굴소스를 넣어 살짝 볶아서 먹는답니다.
노릇하게 구운 돼지고기에 아삭한 식감과 채즙이 많은 청경채를 곁들여 먹으면 느끼함도 줄여주고, 청경채의 향과 고기의 고소함이 더해져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답니다.
그래서~~ 냉동 대패 목살에 청경채를 더해 영양을 높인 고기 볶음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청경채 돼지고기 간장 볶음
재료
대패 목살 400g
청경채 2~3개
통마늘 6~7개
식용유
간장 2~3큰술
설탕 1큰술
통마늘 6~7개를 얇게 편으로 썰고, 청경채는 길게 반으로 갈라 4~5 등분해서 준비합니다.
팬에 식용유를 2-3큰술 넣고 달군 후, 대패 목살을 넣고 볶습니다.
볶고 있는 고기의 색이 노릇해지기 시작하면 준비한 마늘을 넣고,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돼지고기는 어설프게 볶아지면 잡내가 나더라고요. 타지 않게 주걱으로 잘 섞어주면서 노릇하게 튀기듯이 구워야 고기 잡내를 잡을 수 있답니다.
고기가 충분히 노릇하게 볶아졌다면, 준비한 청경채를 넣어줍니다. 이때 청경채는 오래 볶지 않고, 살짝만 볶아줄 거예요.
진간장 2큰술(또는 양조간장)을 넣습니다. 입맛에 맞게 간장의 양을 조절해주세요~
설탕 1큰술을 넣고, 빠르게 섞어가며 볶은 후, 불을 끕니다.
청경채 돼지고기 간장 볶음은 15분 정도면 만들 수 있어요. 조리시간도 짧고, 재료도 많이 들어가지 않지만 한 끼 식사를 풍성하게 해 준답니다.
고기는 노릇하게 굽고, 청경채는 마지막에 넣어 고깃기름에 살짝만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예요.
포인트대로 잘 볶아졌다면, 고기의 고소함과 청경채의 아삭함이 입안 가득 느끼실 수 있어요.
청경채 돼지고기 간장 볶음을 만들 때 간장 2큰술을 넣고, 간을 심심하게 만들었어요. 김치와 같이 먹으니 간이 딱 맞더라고요.
마무리
볶음요리에 청경채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