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촉촉 계란 샌드위치

by 뮈냥 2020. 12. 11.
728x90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아침식사로 좋은 계란 샌드위치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바쁜 아침 식사는 잘 챙겨 드시나요? 아침식사는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챙겨 드시면 하루의 피로감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심리적 안정 효과와 뇌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탄수화물과 섬유질로 구성된 식단으로 조금이라도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굶지 마시고, 촉촉한 계란 샌드위치로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리명  계란 샌드위치
재료  - 식빵 4쪽
 - 삶은 계란 4개
 - 오이 반개
 - 양파 반개
 - 소금
 - 마요네즈
 - 머스타드
 - 후추
조리방법  1. 오이와 양파는 최대한 잘게 채썰어, 면보로 물기를 짜서 준비합니다. 
 2. 계란은 삶아서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후 흰자를 채썹니다.
 3. 1과 2를 볼에 담고, 소금 1/5큰술, 마요네즈 3큰술, 머스타드 1큰술, 후추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4. 식빵위에 3을 얹고, 식빵으로 덮은후 예쁘게 잘라 접시에 담습니다.

계란은 열량도 높지 않고, 위속에 3시간 이상 머물러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줍니다. 계란을 이용하여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오이를 채 썰 때, 칼질이 서툴으신 분들은 슬라이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오이를 먼저 슬라이스로 얇게 잘라냅니다.

얇게 슬라이스 된 오이를 세로로 2-3번 자르고 가로로 총총 썰어주면 잘게 채 썰 수 있습니다. 양파는 세로로 채 썰어 자른 후 가로로 총총 썰어주면 됩니다.

잘게 썰어진 오이와 양파는 면포에 넣고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면포가 없다면 키친타월을 이용하면 됩니다. 물기가 잘 제거되어야 양념했을 때, 질퍽해지지 않습니다.

물기가 꽉 짜진 오이와 양파는 볼에 담습니다.

계란 노른자는 볼에 그냥 넣어주고, 흰자는 칼로 잘게 채를 썰은 후에 볼에 담습니다.

마요네즈 3큰술, 머스터드 1큰술을 넣습니다. 마요네즈의 양은 야채의 양에 따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소금 1/5큰술, 후추를 넣어 줍니다.

볼에 재료를 다 담았으면 숟가락으로 잘 섞어줍니다. 그냥 샐러드처럼 떠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식빵 위에 계란 양념을 올리고, 식빵으로 덮은 후 모양을 선택해서 예쁘게 잘라줍니다.

만드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아침에 빨리 만들어 드실 수 있는 간편 샌드위치입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영양 만점입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오이와 양파의 식감과 부드러운 계란의 식감이 만나서 촉촉한 샌드위치가 되었습니다. 고소한 맛이 좋습니다.


뮈냥의 오늘집밥이었습니다.

든든하게 식사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0/11/24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프렌치토스트 (feat.몬테크리스토)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프렌치토스트 (feat.몬테크리스토)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백파더 토스트 요리 3종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2020년 11월 21일 방송된 <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 방송에서는 프렌치토스트 3종 세트를 만들었습니다. 계란물을 기본 베

amy7712.tistory.com

2020/11/12 - [오늘집밥] -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흑당토스트 (feat.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흑당토스트 (feat.프라이팬)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흑당 토스트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달달한 간식의 유혹, 흑당 토스트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단순한 레시피임에도 미세한 차이로 맛이 달라질 수 있어서 의외로 어

amy7712.tistory.com

2020/10/18 - [오늘집밥] - 에그 마요 토스트 _ 간편 간식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ver.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에그 마요 토스트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오늘의메뉴는 에그 마요 토스트입니다. 최근에 구매한 아이닉 에어프라이어에는 레시피 책이 들어있습니다. 오늘은 그 책의 레시피를 활용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에

amy7712.tistory.com

2021/01/23 - [오늘집밥] - 달고나 커피 _ 달고나 만들기

 

달고나 커피 _ 달고나 만들기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달고나를 만들어 달고나 커피를 만들었습니다. 한때 달고나 커피가 유행했습니다. 카페에서도 많이 판매되는 메뉴입니다. 조금은 늦었지만, 집에 있으면서 한번 재미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