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여행

강화도 꽃게 맛집, 나룻터꽃게집 제철 꽃게 먹방했어요!

by 뮈냥 2023. 10. 31.
728x90

9월부터 11월까지는 숯꽃게가 제철이에요. 제철 꽃게를 맛보려고 강화도 외포리 꽃게 마을에 방문했어요. 여러 꽃게 음식점 중에서 나룻터꽃게집을 다녀온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강화도 꽃게 맛집

강화도 나룻터꽃게집 위치

나룻터꽃게집 방문 후기

강화도 외포리에는 꽃게 마을이 있어요. 이름처럼 꽃게 파는 음식점이 많답니다. 그중에서 방송에도 많이 나왔던 "나룻터꽃게집"에 방문했어요.

 

꽃게 전문점답게 메뉴판에 꽃게 요리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여러 가지로 맛보기 위해서 코스로 선택했어요. 

 

코스메뉴는 꽃게튀김부터 양념게장, 간장게장, 꽃게탕까지 꽃게요리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지금 풍성한 제철 꽃게 요리로 먹방 했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반응형

강화도 나룻터꽃게집 꽃게 튀김

☞ 나룻터꽃게집 꽃게 튀김

꽃게 정식 코스 요리 중에서 가장 먼저 나온 메뉴는 꽃게 튀김이에요. 껍질까지 바삭하게 튀겨져서 껍질 채 먹을 수 있었어요.  

 

집게 다리 부분도 튀겨져서 나오는데, 이 부분은 껍질이 두꺼워서 튀겨도 씹기가 어려웠어요.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는 말이 있잖아요? 맛있는 꽃게를 튀겼으니, 당연히 맛있고요, 집게다리 빼고 싹싹 비웠습니다.

강화도 나룻터꽃게집 기본 반찬

 나룻터꽃게집 기본 반찬

꽃게튀김과 함께 기본 반찬이 나왔어요. 

 

사실 꽃게를 먹느라고, 반찬을 거의 먹지 않았어요. 그래서 맛이 기억이 안 나요.

강화도 나룻터꽃게집 간장 게장

 나룻터꽃게집 간장게장 + 양념게장

그다음 메뉴로 양념게장이 나왔어요. 양념게장은 기존에 먹어봤던 양념게장과 맛이 달랐어요. 김치양념 같다고 할까? 단맛, 짠맛이 적어서 자극적이지 않는 맛이었어요.  

강화도 나룻터꽃게집 간장게장

간장게장은 정말 맛있었어요. 게딱지에 밥을 쓱쓱 비벼먹는데 고소했고, 짜지 않고 적당하게 감칠맛이 돌았어요.

 

꽃게 크기가 커서 살이 정말 많았어요. 비닐장갑 끼고 꾹 짜서 살이 쭉 나오니, 먹는 맛이 확실히 더 좋았어요. 

 

밥 한 공기가 순간 삭제되는 찐 밥도둑이었어요.

강화도 나룻터꽃게집 꽃게 매운탕

 나룻터꽃게집 꽃게탕

꽃게탕이 나올 때쯤은 배가 어느 정도 불렀어요. 어찌 먹나 싶었는데, 또 먹게 되더라고요.

 

꽃게탕에 된장을 풀은 듯해요.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덜해서 좀 아쉬웠어요.

강화도 나룻터꽃게집 꽃게 매운탕

꽃게탕 속에 꽃게도 살이 푸짐! 

 

원 없이 꽃게를 먹을 수 있었던 꽃게 정식 코스였어요.

 

꽃게 정식 코스의 가격은 1인 35,000원이에요.

 

 

마무리

제철 꽃게 요리, 정식 메뉴로 푸짐하게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대명항 수철이네 왕새우튀김 본점 방문 후기

 

대명항 수철이네 왕새우튀김 본점 방문 후기

대명항 수산시장에 들렀다가 수철이네 왕새우튀김 본점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수철이네 왕새우튀김은 대명항에서 시작하였는데 지금은 많은 지점을 갖고 있습니다. 지나가다 매장

amy7712.tistory.com

강화도 당일치기 여행, 루지 타고 왔어요_가격/먹거리/회전전망대/대중교통 이용 방법

 

강화도 당일치기 여행, 루지 타고 왔어요_가격/먹거리/회전전망대/대중교통 이용 방법

가을에 여행하기 좋은 서울 근교 추천 여행지로 강화도 씨사이드리조트 루지 체험을 소개해요.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서 카트를 타고 내려오는 루지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체

amy7712.tistory.com

강화 루지 회전 전망대 탐앤탐스 풍경 맛집! 아메리카노 & 디저트 2종 즐기기

 

강화 루지 회전 전망대 탐앤탐스 풍경 맛집! 아메리카노 & 디저트 2종 즐기기

탐앤탐스 강화도 씨사이드리조트점은 회전 전망대 3층에 위치해 있어서 전망이 좋고, 맛있는 디저트와 함께 음료를 마시며 휴식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강화 씨사이드리조트 회전전망대 카페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