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겉밥속김 캘리포니아롤 만들때 도움되는 꿀팁

by 뮈냥 2021. 7. 22.
728x90

정말 찐~~ 덥답니다!! 더워서 요리는 더욱더 하기 싫어지는 1인입니다. 그래도 먹고살아야 하니, 오늘도 꼬물딱 꼬물딱 움직여봤어요.

레시피는 백종원 님 유튜브를 참고했어요. "롤 말기 정말 힘들다! 사 드세요"라고 했는데, 청개구리 심보인지 마트에서 재료를 담고 있는 저랍니다. 

캘리포니아롤 & 냉모밀 세트 준비하기

첫 번째. 초대리(단촛물) 만들어 밥 3 공기에 넣고 비벼주었어요.

초대리 만드는 방법은 냄비에 식초 1/4컵, 설탕 1/3컵, 소금 반 큰 술을 넣고, 약불에서 설탕과 소금이 다 녹을 때까지 저어주다 녹으면 불을 끄면 돼요. 

초대리를 넣으면 처음에는 밥과 따로 놀아 질퍽거리지만, 괜찮아요. 잘 섞은 뒤 잠시 놓아두면 밥알에 초대리가 싹 스며 윤기가 돌고 찰진 상태가 된답니다.

두 번째. 롤 속에 들어갈 맛살마요 양념과 매콤 참치마요 양념을 만들었어요.

맛살마요 양념은 게맛살 5개(손가락 한 개 길이), 마요네즈 4큰술, 다진 양파 1큰술, 다진 단무지 1큰술, 후추 톡톡, 연겨자 1작은술을 넣고, 맛살을 잘게 찢어가며 골고루 섞어 준비했어요.

매콤 참치마요 양념은 참치 작은 캔 1개, 마요네즈 4큰술, 다진 양파 1큰술, 다진 단무지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후추 톡톡 넣고 잘 섞어 준비했어요.

세 번째. 양념해둔 밥을 야구공 크기만큼 김 위에 올리고 잘 펴 준 후 뒤집었어요.

소소한 팁

<밥이 바닥면에 가기 때문에 밥알들이 바닥에 붙어버려서, 말 때 불편했어요. 곰곰이 생각하다가 손에 물을 묻히면 밥알이 붙지 않는 것이 생각나서 도마에 물을 발라주고 밥을 올렸더니 붙지 않았답니다.>

네 번째. 김이 보이는 면에 슬라이스 치즈 두장을 올리고, 깻잎과 맛살마요 양념을 올렸어요. 그리고 다른 쪽에는 상추와 매콤 참치마요 양념을 올렸어요.

다섯 번째. 재료들을 한 번에 감아 안쪽으로 꾹꾹 눌러가며 조금씩 말았답니다.

속재료들이 단단하지 않아서 양념이 양끝으로 자꾸 튀어나왔어요. 몇 번 말다 보니 감이 잡히더라고요.

여섯 번째. 칼에 물을 묻혀 잘라주었어요. 

물을 묻히면 더 잘 잘라지고 밥알도 덜 붙는답니다.

꽉꽉 눌러 말았는데도 부족했는지, 속이 헐렁했어요. 정말 롤은 김밥보다 말기 어려웠답니다.

냉메밀은 시판 제품으로 만들었어요. 액상수프와 건더기 수프가 있어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끓은 물에 메밀면을 2-3분 삶아준 후, 찬물에 완전히 식혀 물기를 제거해 주었어요.

냉면그릇에 얼음을 듬뿍 담고, 물 두 컵에 액상수프와 건더기 수프를 풀어준 후, 메밀면을 넣고 위에 김가루까지 뿌려주면 준비 끝!

메밀은 찬 성질을 갖고 있어서,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냉메밀은 여름철에 먹으면 딱 좋은 음식이랍니다.

짜잔~! 여름 더위에 냉메밀로 속을 시원하게 만들어주고, 차가워진 속을 캘리포니아롤로 달래주는 한 끼 식사를 준비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마무리
겉밥속김 기술 or 연습 필요함.

맛살 오이 초밥 만들기

 

맛살 오이 초밥 만들기

초밥을 좋아하긴 하지만, 자주 먹을 수 있는 가격은 아니에요. 초밥이 먹고 싶을 땐 아쉬운 데로 맛살로 초밥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이번 주말에 떡볶이와 함께 먹을 맛살 오이 초밥을

amy7712.tistory.com

달걀말이를 품은 김밥

 

달걀말이를 품은 김밥

달걀말이를 넣어 말은 김밥을 준비했습니다. 김밥이 먹고 싶은 어느 날, 김밥을 만들려고 재료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때 번득이는 생각! 김밥 속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달걀말이로 만들어서 김밥

amy7712.tistory.com

구운 참치 주먹밥 만들기

 

구운 참치 주먹밥 만들기

따뜻한 날씨에 나들이가 가고 싶은 봄이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나들이 갈 때 도시락 메뉴로 추천할만한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이 레시피는 주먹밥 겉에 눌어붙은 간장 양념이 스킬 포인트입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