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김포 구래 육개장, 육대장 방문 후기

by 뮈냥 2023. 10. 21.
728x90

육개장 체인점, 육대장에서 옛날 전통 육개장, 차돌 육개장, 순두부 육개장을 주문하여 먹어 본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김포 육개장 파는 곳

육대장 메뉴판

육대장 김포 구래역점 방문 후기

기온이 뚝 떨어지고, 찬바람이 구석구석 파고드는 계절이 다시 찾아왔어요. 이맘때쯤이면 뜨끈한 국물이 생각이 나죠!

 

마침 지나던 길목에 육개장 체인점 육대장이 보여서 들어갔어요.

 

육개장 하면 진한 고깃 국물에 개운하고 칼칼한 맛으로 절로 "캬~" 소리가 나오는데, 육대장의 육개장 맛은 어떨지 궁금했어요.

육대장 메뉴판

☞ 육대장 메뉴판

식사 메뉴는 육개장 전문점이라서 대부분 육개장 메뉴이지만, 양지설렁탕과 사골 떡 만둣국 메뉴도 있어요.

 

육개장은 전통 육개장부터, 부대 육개장, 불 육개장, 차돌 육개장 등의 메뉴가 있고, 육개장과 함께 먹는 주식으로 밥 또는 면을 선택할 수 있어요.

 

면 종류는 육칼면과 생육칼면으로 나뉘는데 육칼면은 라면 사리 형태의 칼국수 면이고, 생육칼면은 칼국수 면이에요.

 

가격대는 메인 메뉴인 옛날 전통 육개장 11,000원이고, 식사 메뉴는 10,000원부터 12,000원 정도의 가격이에요.

 

그 외 찜, 불고기, 보쌈, 전골, 만두 등의 메뉴도 있답니다.

반응형

육대장 기본 반찬

☞ 육대장 기본 반찬

육대장의 기본 반찬은 셀프바에서 먹을 만큼만 가져오면 돼요.

 

깍두기와 어묵 볶음이 있었는데, 둘 다 맛있었어요. 깍두기는 설렁탕집에서 먹던 그 맛이었어요. 깍두기를 판매한다면 당장 사고 싶었어요!

육대장 메뉴 옛날 전통 육개장

☞ 육대장 옛날 전통 육개장

육개장 전문점이니 메인 요리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 옛날 전통육개장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11,000원이에요. 

 

육개장에 들어가는 파를 비롯한 채소류들이 많이 들어있고, 국물도 많았어요. 1인분이라고 하기엔 양이 많았어요.

 

육개장의 맛은 진한 고깃국 맛을 기대했는데, 국물 맛이 가벼웠어요. 고기 건더기도 거의 보이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육대장 메뉴 순두부 육개장

☞ 육대장 순두부 육개장

순두부 육개장은 10,000원이에요. 육개장 베이스에 순두부를 넣어서 맛이 육개장보다는 순두부찌개에 가까웠어요.

육대장 메뉴 차돌 육개장

☞ 육대장 차돌 육개장

차돌 육개장은 12,000원으로 차돌박이가 들어가 있어요. 고기가 들어있어서 인지 고기맛이 잘 나는 육개장이었어요.

 

마무리

  • 육개장 전문점은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가격이 많이 오르긴 했네요.
  • 전체적인 메뉴가 양이 많고, 푸짐해 보이긴 했으나, 진한 국물맛이 조금 아쉬웠어요.
  • 메뉴에 설렁탕이 있었는데, 다음번에는 설렁탕에 깍두기 먹으러 다시 한번 방문할 것 같아요. 깍두기 최고!

영등포 3일 한우국밥 방문 후기_직장인을 위한 해장 맛집

 

영등포 3일 한우국밥 방문 후기_직장인을 위한 해장 맛집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방문했다가 점심을 먹으러 3일 한우국밥에 방문했어요. 주변 직장인들이 많이 다녀가는 곳이라고 해요. 몇 년 전에 맛있게 먹었다는 얘기를 듣긴 했지만, 큰 기대 안 하고

amy7712.tistory.com

육개장이 먹고 싶을땐, 피코크 진한 소고기 장터국

 

육개장이 먹고 싶을땐, 피코크 진한 소고기 장터국

계절이 바뀌면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졌어요. 이런 날씨에는 따끈한 국물이 생각난답니다. 이사 오기 전에 살던 아파트는 목요일마다 장이 열렸어요. 거기서 파는 육개장이 맛있어서 목요일

amy7712.tistory.com

육개장 맛 라면, 풀무원 육개장 칼국수 후기

 

육개장 맛 라면, 풀무원 육개장 칼국수 후기

육개장을 좋아하지만, 만들어 먹기보다는 아파트에서 열리는 장터에서 주로 사서 먹었어요. 육개장의 얼큰함과 칼칼함이 겨울에는 더 생각이 납니다. 뜨끈한 빨간 국물에 밥을 말아서, 고기와

amy7712.tistory.com

10분 완성 초간단 육개장 만들기(사리곰탕 육개장)

 

10분 완성 초간단 육개장 만들기(사리곰탕 육개장)

sns 핫한 레시피 사리곰탕면을 활용한 초간단 육개장 만들기 최근에 sns를 뜨겁게 달군 레시피가 있어요. 바로 사리곰탕면으로 10분 컷 육개장 라면을 만드는 방법이에요. 간단한 것도 핫하지만,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