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개장 체인점, 육대장에서 옛날 전통 육개장, 차돌 육개장, 순두부 육개장을 주문하여 먹어 본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김포 육개장 파는 곳
육대장 김포 구래역점 방문 후기
기온이 뚝 떨어지고, 찬바람이 구석구석 파고드는 계절이 다시 찾아왔어요. 이맘때쯤이면 뜨끈한 국물이 생각이 나죠!
마침 지나던 길목에 육개장 체인점 육대장이 보여서 들어갔어요.
육개장 하면 진한 고깃 국물에 개운하고 칼칼한 맛으로 절로 "캬~" 소리가 나오는데, 육대장의 육개장 맛은 어떨지 궁금했어요.
☞ 육대장 메뉴판
식사 메뉴는 육개장 전문점이라서 대부분 육개장 메뉴이지만, 양지설렁탕과 사골 떡 만둣국 메뉴도 있어요.
육개장은 전통 육개장부터, 부대 육개장, 불 육개장, 차돌 육개장 등의 메뉴가 있고, 육개장과 함께 먹는 주식으로 밥 또는 면을 선택할 수 있어요.
면 종류는 육칼면과 생육칼면으로 나뉘는데 육칼면은 라면 사리 형태의 칼국수 면이고, 생육칼면은 칼국수 면이에요.
가격대는 메인 메뉴인 옛날 전통 육개장 11,000원이고, 식사 메뉴는 10,000원부터 12,000원 정도의 가격이에요.
그 외 찜, 불고기, 보쌈, 전골, 만두 등의 메뉴도 있답니다.
☞ 육대장 기본 반찬
육대장의 기본 반찬은 셀프바에서 먹을 만큼만 가져오면 돼요.
깍두기와 어묵 볶음이 있었는데, 둘 다 맛있었어요. 깍두기는 설렁탕집에서 먹던 그 맛이었어요. 깍두기를 판매한다면 당장 사고 싶었어요!
☞ 육대장 옛날 전통 육개장
육개장 전문점이니 메인 요리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 옛날 전통육개장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11,000원이에요.
육개장에 들어가는 파를 비롯한 채소류들이 많이 들어있고, 국물도 많았어요. 1인분이라고 하기엔 양이 많았어요.
육개장의 맛은 진한 고깃국 맛을 기대했는데, 국물 맛이 가벼웠어요. 고기 건더기도 거의 보이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 육대장 순두부 육개장
순두부 육개장은 10,000원이에요. 육개장 베이스에 순두부를 넣어서 맛이 육개장보다는 순두부찌개에 가까웠어요.
☞ 육대장 차돌 육개장
차돌 육개장은 12,000원으로 차돌박이가 들어가 있어요. 고기가 들어있어서 인지 고기맛이 잘 나는 육개장이었어요.
마무리
- 육개장 전문점은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가격이 많이 오르긴 했네요.
- 전체적인 메뉴가 양이 많고, 푸짐해 보이긴 했으나, 진한 국물맛이 조금 아쉬웠어요.
- 메뉴에 설렁탕이 있었는데, 다음번에는 설렁탕에 깍두기 먹으러 다시 한번 방문할 것 같아요. 깍두기 최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