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전참시 콩국수, 김포 콩심팥심_팥빙콩국수 후기(위치/가격/주차/메뉴)

by 뮈냥 2022. 8. 27.
728x90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식스센스에서 나온 빙수 콩국수를 신기하게 보았는데, 최근에 전참시에서 또 나왔다고 해요. 게다가 김포 석모리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직접 방문해 보았어요.

 

팥빙수와 콩국수의 콜라보, 이색 메뉴 팥빙콩국수와 장칼국수, 김치말이 콩국수도 함께 주문해서 먹어보았답니다. 함께 보실까요?

콩심팥심

주소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김포한강 4로 313

영업시간
월~토 11:00~20:30
브레이크 타임 15:00~16:00
라스트 오더 20:00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김포 석모리 콩심팥심 위치

김포 석모리에는 도로변을 따라서 음식점이 많아요. 베이커리 카페 글린공원, 한성치킨, 돈가스고집, 오형제손짜장등등 메뉴도 다양해요. 대신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에는 불편한 곳이어서 주로 자차로 이동하는 편이 편리해요. 콩심팥심도 김포 석모리에 위치해 있어요. 큰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는 쉬워요.

☞ 김포 콩심팥심 대중교통 이용시

280m 떨어진 거리에 모산.연운사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81-1, 8000, 한강이음1, 한강이음 1-1 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장이에요. 

 

대중교통 이용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김포 콩심팥심 주차

 김포 콩심팥심 주차

매장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대부분 차로 방문하셔서, 웨이팅이 생기기 시작하면서부터는 주차장이 거의 찼더라고요.

김포 콩심팥심
김포 콩심팥심 전지적참견시점 출연

전지적 참견 시점 8월 13일 방송 212회분에서 콩심팥심이 나왔다고 해요. 방송을 직접 보지는 못했는데, 지인분께 이야기를 전해 들었어요. 김포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방문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김포 콩심팥심 식스센스2 출연

식스센스2 9회에 나온 콩심팥심은 방송을 통해서 직접 보았어요. 쿨면 특집으로 진짜, 가짜를 맞추는 내용이었는데, 팥빙콩국수가 이색 면요리로 나왔답니다. 방송을 볼 때는 김포에 있는 음식점인지 몰랐어요. 오~ 팥빙콩국수라니 정말 신기하다고 생각하면서 보고 지나쳤던 기억이 있습니다.

김포 콩심팥심 브레이크타임

브레이크 타임 끝나는 시간에 맞춰 방문했는데, 브레이크 타임이 30분 정도 더 연장이 되었네요.

 

방문했을 때는 이미 5팀 정도 도착해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대기명단에 6번째로 적어놓고 기다리는 동안 차들이 계속 주차장에 들어왔어요.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자, 주문이 원활하도록 2팀씩 텀을 두고 불러주셨어요. 6번째 불린 저희 팀은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저희가 식사를 하는 동안에도 사람들이 점점 많아져서 식사가 끝나고 나갈 때 보니,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김포 콩심팥심 방송출연

매장 내부에는 방송에 나왔던 사진을 크게 액자로 만들어서 걸어두셨어요. 식스센스랑 전참시 외에도 여러 방송에 출연했었는데, 방송에 어떻게 소개되었는지 볼 수 있었어요. 메뉴가 나오기 전부터 기대감 상승!

김포 콩심팥심 메뉴

  콩심팥심 메뉴

  • 김치말이 콩국수 10,000원
  • 장칼밥(장칼국수 + 공깃밥) 9,000원
  • 유부칼밥(유부칼국수 + 공깃밥) 9,000원

(4월~9월 여름 시즌 메뉴)

  • 맷돌 콩국수 9,000원
  • 팥빙콩국수 10,000원
  • 곱빼기 : 전 메뉴 가능  +1000원
  • 세트메뉴 : 왕만두 2개 추가 + 2,000원 

김포 콩심팥심 콩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안내문

 맛있게 먹는 방법

 맷돌콩국수

  • 콩국수에 생수를 넣지 않고, 부드럽고 진한 콩국 맛을 느끼면서 콩국수의 1/3 정도를 먹습니다.
  • 기호에 따라 생수를 물컵으로 반 컵 정도 넣고, 함초소금을 조금씩 뿌려가며 간을 합니다. 

 팥빙콩국수

  • 숟가락으로 통팥과 콩국을 함께 떠서 맛을 봅니다.
  • 면이 싱거울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함초소금을 조금만 넣습니다.
  • 통팥과 콩국을 면과 함께 잘 비벼줍니다.
  • 면을 먼저 먹고 얼음을 녹여가며 남은 통팥과 콩국을 먹습니다.

김포 콩심팥심 양념통

테이블에는 함초소금과 설탕이 세팅되어 있어요. 

 

지방마다 콩국수를 먹는 방식이 다른데, 설탕을 넣어 먹는 지역도 있더라고요. 함초소금은 안내문에 쓰여있듯이 많이 넣으면 짤 수 있다고 해요. 조금씩 넣어가면서 간을 맞춰야 합니다.

김포 콩심팥심 기본 제공 반찬

기본 반찬으로 김치와 무말랭이를 준비해 주시네요. 추가 반찬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무말랭이의 양념이 특이했어요. 단무지 양념할 때처럼 참기름과 고춧가루를 넣어 양념했는데, 달달한 맛은 아니었지만 묘하게 단무지를 먹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김포 콩심팥심 김치말이콩국수

 김치말이 콩국수

가격 : 10,000원(곱빼기 11,000/세트 12,000원)

메뉴의 이름을 보고 궁금해서 주문해 보았어요.

 

살얼음 육수에 김치 고명이 듬뿍 올려져 있는 국수가 나왔어요. 냉국수 같은 느낌이었는데 맛있어 보였어요. 

김포 콩심팥심 김치말이콩국수
김포 콩심팥심 김치말이콩국수

김치 고명뿐 아니라, 오이, 열무, 김가루까지 고명으로 올라가 있었고, 콩국은 겉으로는 보이지 않았어요.

김포 콩심팥심 김치말이콩국수

고명들을 잘 섞은 후, 먹으니 시원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여름에 먹기 딱 좋은 국수였어요.

 

콩국수이지만, 콩국의 양이 많이 들어간 것 같지 않고, 베이스로 살짝만 깔아준 느낌이에요. 국물이 걸쭉하지 않고, 콩국과 냉육수가 적절하게 섞여있는 국물이었습니다.

김포 콩심팥심 장칼국수

 장칼밥(장칼국수 + 공깃밥)

가격: 9,000원(곱빼기 10,000원/세트 11,000원)

콩국수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장칼국수나 유부 칼국수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칼국수에 공깃밥이 1개 따로 나와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였어요.

김포 콩심팥심 장칼국수
김포 콩심팥심 장칼국수
김포 콩심팥심 장칼국수

장칼국수는 고추장, 된장 등 장으로 맛을 낸 강원도 지방의 칼국수예요. 국물에 고추장 맛이 느껴졌어요.

김포 콩심팥심 장칼국수
김포 콩심팥심 장칼국수

장칼국수의 맛은 칼칼하니 괜찮았어요. 콩국수를 먹다가 중간에 장칼국수 국물을 먹으니 뜨끈한 국물이 개운하고 시원하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국수도 먹고 밥도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 메뉴예요.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팥빙콩국수

가격 : 10,000원(곱빼기 11,000원/세트 12,000원)

팥빙콩국수는 이색 콩국수로 방송에 나왔던 메뉴예요.

 

콩국수와 옛날 팥빙수를 합쳐놓은 듯한 메뉴예요. 진한 콩국수에 팥 고명과 떡, 미숫가루, 산딸기가 토핑 되어있어요.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팥이 듬뿍 올려져 있는 모습이 팥빙수 맛이 날 것만 같았어요.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먼저 콩국과 팥을 숟가락으로 떠서 먹어보았어요.

 

팥을 직접 만들었나 봐요. 팥 자체의 단맛이 진하게 있고, 인위적인 단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어요. 팥이 씹히는 식감도 좋았고요. 

 

콩국은 직접 맷돌에 갈아서 만든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진하고, 걸쭉했어요. 

 

팥과 콩국의 맛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져서 고소하면서도 적당한 단맛이 좋았습니다.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콩국수에 올려진 고명들을 섞어준 후, 먹어 보았어요.

 

면을 들어 올리니 걸쭉한 콩국과 팥에 감싸진 면이 올라와서 한입에 가득 진한 맛이 느껴졌어요.

김포 이색콩국수, 콩심팥심 팥빙콩국수

산딸기가 2개 들어있는 게 특이했는데, 기억나는 맛은 아니었어요. 떡도 들어있어서 다양한 식감을 느끼게 해 주었네요.

 

팥빙콩국수라고 해서 달달할 줄 알았는데, 살짝 단맛이 가미된 고소한 콩국수 맛이었어요. 소금을 치지 않아도 괜찮더라고요. 

 

콩국에 팥까지 들어가 있어서 포만감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여름철 별미로 괜찮은 팥빙콩국수였습니다.

 

팥이 맛있어서 팥빙수로 달달하고 시원하게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마무리
진한 콩국
빙수 생각나는 팥 고명

김포 석모리 글린공원 후기 _ 예쁜 카페

 

김포 석모리 글린공원 후기 _ 예쁜 카페

뮈냥의 음식여행입니다. 김포 석모리에 위치한 글린공원, 예쁜 카페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수목원 카페로 유명한 글린공원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직접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대중교통

amy7712.tistory.com

김포 돈까스고집 후기

 

김포 돈까스고집 후기

김포 맛집을 검색하였더니, 돈까스 고집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마음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첫 방문 때는 겨울이었는데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입구 쪽 대기의자에 한참을 기

amy7712.tistory.com

김포 오형제 손짜장 후기

 

김포 오형제 손짜장 후기

평소에는 중국음식은 배달로 주문하여 먹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차량으로 김포를 오가다가 빨간 간판이 눈에 띄어 들어간 곳이었습니다. 매장명은 오형제 특허 손짜장입니다. 외부와 내부가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