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장을 보고, 막상 제품이 도착했을 때 원하는 제품이 아닐 때가 종종 있어요. 이번 경우가 그랬어요.
노브랜드 순수 돈까스를 구매했는데, 에어프라이어 전용 돈가스가 아니었어요. 기름에 튀겨야 하는 상태의 돈가스였습니다. 뚜둥~
돈가스를 튀기면, 뒤처리가 번거로와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에어프라이어 전용 돈가스나 튀겨진 돈가스를 구매하는 편이에요.
노브랜드 순수 돈까스를 꺼내놓고, 번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름에 튀겨야 할까? 에어프라이어에 넣어볼까?
결국 귀차니즘의 승리!
에어프라이어 전용이 아님에도 내 맘대로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시작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노브랜드 순수돈까스
- 내용량 500g (100g씩 5개입)
- 총열량 975kcal
- 돼지고기(국내산) 58.53% 함유
- 냉동 제품으로 냉동 보관합니다.
- 분쇄 가공육 제품
노브랜드 순수돈까스 조리법
- 기름솥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약 170~180℃ 정도로 가열합니다.
- 냉동상태의 순수 돈까스를 넣고, 약 4~5분간 노릇하게 튀겨내면 완성입니다.
균일한 크기의 냉동 돈까스가 5장 들어있어요.
에어프라이어 조리 전용으로 만들어진 돈가스가 아니었지만, 튀기기 귀찮아서 앞뒤로 식용유를 발라준 후에 예열할 에어프라이어에 넣었어요.
180℃에서 25분 동안 가열했어요.
식용유를 발라 구워냈음에도 골고루 노릇해지지 않더라고요. 역시 팬에서 튀겨냈어야 했나 봐요.
돈까스의 전체적인 색감 때문에 맛있게 보이진 않았어요. 다음에는 튀겨야겠어요.
돈까스를 잘라보니 속은 알맞게 익었습니다.
분쇄 가공육 제품이어서, 통으로 된 고기가 아니라 다져진 고기가 들어있어서 식감이 조금은 다르게 느껴져요.
카레돈까스로 세팅해서, 돈까스를 카레에 콕 찍어 먹었어요. 바삭하지 않은 돈까스도 카레에 코팅되어 나름 괜찮았습니다.
반찬 없을 때 냉동실에 돈까스 하나 들어있으면, 꺼내서 반찬으로 뚝딱 만들어 먹기 좋답니다.
마무리
에어프라이어 전용 아님
분쇄육 식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