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대림선 로제떡볶이 내돈내산 후기(가격/칼로리/영양성분/맛)

by 뮈냥 2022. 8. 26.
728x90

대림선 로제떡볶이

마트에서 로제 떡볶이 밀키트를 1+1 행사하길래 바로 장바구니에 담았어요.

 

구매할 때, 로제 떡볶이만 보고 사서 「대림선」이라던지 「중독성이 있는 크리미한」 포인트가 쓰여있는 것을 나중에야 확인했어요.

 

맛있을 것 같은 예감에 조리 전부터 기대했던 대림선 로제 떡볶이,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대림선 로제 떡볶이
구매가 : 3,990원
(2022.7.29 구매)

용량 : 343g
열량 : 880kcal
나트륨 : 1830mg
탄수화물 : 166g
당류 : 8g
지방 : 17g
콜레스테롤 : 25mg
단백질 : 16g

<제품 설명>
쫄깃한 쌀떡과 토마토 베이스와 크림의 부드러운 조화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떡볶이

 

대림선 로제떡볶이

여러 떡볶이 브랜드의 로제 떡볶이를 먹어봤는데, 모두 맛있었어요. 로제 떡볶이는 정말 좋아하는 메뉴 중에 하나예요. 

 

이전에 롱떡이라는 브랜드의 떡볶이 밀키트로 먹어 봤는데, 그것도 괜찮았어요. 그래서 이번에 구매한 대림선 로제 떡볶이도 기대가 되었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중독성 있는 크리미 한 로제 떡볶이라고요? 오호 기대치 상승중~! 

쌀떡과 토마토 베이스와 크림의 떡볶이, 너무 맛있을 것 같은 소개말이네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대림선 로제 떡볶이는?

1 봉지에 2인분 정도의 양이예요.

 

떡볶이 떡 300g(쌀 99%)

로제 수프 40g(분말유크림 50%, 토마토분말 15.4%)

건더기 수프 3g

대림선 로제떡볶이

대림선 로제 떡볶이 영양성분

총 내용량 343g 열량 880kcal

나트륨 1830mg, 탄수화물 166g, 당류 8g, 지방 17g, 콜레스테롤 25mg, 단백질 16g

대림선 로제떡볶이

대림선 로제 떡볶이 조리법

떡볶이 떡을 물에 헹굽니다.

팬에 물 200ml와 로제 스프, 건더기, 떡볶이 떡을 모두 넣고, 떡볶이 떡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혀줍니다.

 

♥ 더 맛있게! 조리 팁

물 대신 우유로 조리하면 더 맛있어요.

치즈를 넣으면 더 맛있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대림선 로제 떡볶이 구성

떡볶이 떡, 로제 스프, 건더기 스프

 

라면처럼 구성이 간단했어요. 

조리도 라면 끓일 때처럼 간단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넓은 냄비에 떡볶이 떡과 로제스프, 건더기스프를 넣었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건더기스프는 건조된 파와 양파 등이 넉넉하게 들어있었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로제 맛을 내어줄 스프는 가루형태로 들어 있었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물 200ml를 넣어주었어요. 종이컵 한 컵 정도보다 조금만 더 추가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대림선 로제떡볶이

떡이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주면서 떡이 말랑해질 때까지 끓여 주었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끓여지는 동안 국물이 졸면서 조금씩 꾸덕해지기 시작했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끓이고,

대림선 로제떡볶이

또 끓이고,

대림선 로제떡볶이

주걱으로 눌러 떡볶이 떡의 상태를 확인했더니, 말랑한 상태가 되어서 불을 끄고 조리를 끝냈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대림선 로제 떡볶이의 맛은?

제가 알던 그 로제 맛이 나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스프만으로도 꾸덕한 로제 소스의 모습이 만들어져서 기대감이 있었는데, 로제 맛이라고 하기에는 꾸덕한 치즈맛이 부족한 것 같았어요. 

 

그리고 떡이 말랑해질 때까지 끓이다 보니 조리시간이 길어져 국물이 많이 졸아서, 맛에 영향을 주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전체적인 간이 짠 게 느껴졌어요.

대림선 로제떡볶이

집에 파마산 치즈가루가 있어서 아쉬운 데로 뿌려서 맛을 보강해 보았어요. 훨씬 맛이 보완이 되었어요.

 

대림선 로제 떡볶이의 맛을 보완하자면, 물 대신 우유를 넣고, 치즈도 몇 장 넣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떡이 금방 말랑해지지 않더라고요. 살짝 데쳐서 넣어주면, 조리 시간도 줄이고, 국물이 덜 졸아서 짠맛도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참 어묵도 넣어서 먹어봤는데, 소스의 맛이 달라져 로제 맛과 더 멀어지고, 진짜 별로였어요. 대림선 로제 떡볶이에 어묵을 넣는 것은 비추하고 싶어요.

 

마무리
이 한 봉지만 가지고는
로제 맛이 안남

로제맛 스프로 만드는 떡볶이와 케이준 샐러드_오늘의 분식 pick

 

로제맛 스프로 만드는 떡볶이와 케이준 샐러드_오늘의 분식 pick

이번 주 내내 더운 날씨의 연속이네요. 주말이라, 간단하게 분식으로 점심을 준비했어요. 오늘의 메뉴는 떡볶이와 샐러드로 결정했답니다. 냉동실에 쟁여두었던 떡볶이를 꺼냈어요. 몇 주 전에

amy7712.tistory.com

배떡 로제 떡볶이 보통맛/분모자/중국당면/사이드 추가

 

배떡 로제 떡볶이 보통맛/분모자/중국당면/사이드 추가

요즘 로제 떡볶이가 인기인데요, 떡볶이가 매워서 못 드시는 분들에게는 로제 떡볶이가 딱 좋습니다. SNS를 보다 보면배떡 로제 떡볶이가 유명인들이 극찬을 해서 유명해졌다는 이야기를 보게

amy7712.tistory.com

로제 닭갈비 밀키트로 만든 야식

 

로제 닭갈비 밀키트로 만든 야식

최근 아이dus에서 보던 중에 마음에 드는 밀키트가 있어서 구매했어요. 오늘 택배가 도착했네요. 그 메뉴는 바로 로제 닭갈비예요. 로제 소스로 만든 메뉴들은 대부분 맛있더라고요. 할인된 금액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