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로제맛 스프로 만드는 떡볶이와 케이준 샐러드_오늘의 분식 pick

by 뮈냥 2021. 7. 25.
728x90

이번 주 내내 더운 날씨의 연속이네요. 주말이라, 간단하게 분식으로 점심을 준비했어요. 오늘의 메뉴는 떡볶이와 샐러드로 결정했답니다.

냉동실에 쟁여두었던 떡볶이를 꺼냈어요. 몇 주 전에 구매했던 18cm 롱밀떡인데, 떡은 냉동 보관했다 해동해서 먹으면 되고, 소스는 스프의 형태라서 실온 보관이 가능해요. 

냉장고를 쭉 ~ 스캔한 후, 동원 가능한 재료들을 모두 꺼내 보았어요. 

케이준 텐더 스틱이 있어서 케이준 샐러드를 만들고, 로제맛 스프와 롱밀떡으로 로제 떡볶이를 만들면 되겠더라고요.

첫 번째. 냉동떡은 미리 해동시켜 둔 후, 물에 씻어 분리해서 준비했어요.

설명서에는 떡을 미리 떼면 갈라진다고 했는데, 조리하면서 떡이 떨어지길 기다렸었는데, 국물이 쫄아버리더라구요. 이번에는 떡을 세척 단계에서 조심조심 분리해 주었어요. 

두 번째. 우유 460ml (2인분 기준)를 냄비에 넣고, 떡과 로제맛 스프도 넣어주었어요.

떡볶이 1팩당 스프 1개를 사용하면 돼요. 물이나 우유의 양도 1인분 기준은 230ml에요. 정량을 지켜야 제대로 맛이 난답니다.

세 번째. 보글보글 끓여주다가, 양배추, 파, 어묵을 넣어주었어요.

바닥에 떡이 붙지 않게 잘 저어주며 끓여주었답니다.

잘 저어가며 끓이다 보면 국물이 쫄면서 꾸덕해져서, 불을 끄고 마무리했답니다. 

케이준 텐더 스틱은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7분 동안 구웠어요.

케이준 샐러드는 채소와 소스, 케이준 치킨을 담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 새송이 버섯은 살짝 데친 후, 찢어 준비했어요. 
  • 당근, 양배추를 채 썰어 준비했어요.
  • 양파를 채썬후, 물에 담가 매운맛을 살짝 빼 주었어요.
  • 접시에 적당한 크기로 자른 양상추를 올리고, 준비해둔 당근, 양배추, 양파, 새송이 버섯을 올리고, 홀그레인 머스터드소스를 뿌려준 후 구워진 텐더 스틱을 잘라 올려주었어요.

우유 베이스에 로제맛 스프만 넣었는데도, 로제 떡볶이 맛이 나는 게 신기했어요. 이전에 생크림과  토마토소스 등의 재료를 갖춰서 만들어 보았었는데, 스프만 넣었는데도 이렇게 비슷한 맛이 나다니요!! 이 간단한 방법을 자주 찾게 될 것 같아요.

로제 떡볶이는 파스타와 비슷해서 샐러드랑 먹어도 잘 어울린답니다. 

 

마무리
라면처럼 끓여먹는 떡볶이
간편하고 맛있음.

마라 로제 떡볶이 만들기

 

마라 로제 떡볶이 만들기

맘카페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이연복 셰프님이 나오셔서 캠핑요리로 마라 로제 떡볶이를 만드시더라구요. 요즘 마라에 꽂혀있는지라 맛이 궁금했어요. 방송에서는 자세한 계량이 나오지 않았

amy7712.tistory.com

떡볶이 set _ 홈메이드 분식 한끼

 

떡볶이 set _ 홈메이드 분식 한끼

요즘에는 식재료들이 잘 나와서 집에서도 충분히 맛있게 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저희 집처럼 주변에 분식집이 없어서 편하게 사 먹기 어려울 때는 이런 식재료들이 정말 꿀템이더라구

amy7712.tistory.com

로제 신라면 만들기 _ SNS 핫한 레시피 따라하기

 

로제 신라면 만들기 _ SNS 핫한 레시피 따라하기

로제 열풍에 로제 신라면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요즘 로제 떡볶이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로제 맛 음식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로제의 열풍 속에서 로제 신라면이라는 트위터에서 난리 난 레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