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게티 소스?"
"빨간색이네~ 토마토소스군!"
1+1이라고 무조건 구매했던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소스예요.
유통기한이 긴 편이라 냉장고에 쟁여두었다가, 한 번씩 꺼내먹기 좋은 냉장템이랍니다.
구매한 소스를 넣고 스파게티를 만들었는데, 매콤한 맛이 있는 거예요.
그제야 소스병을 살펴보게 되었어요. 토마토와 레드페퍼 아라비아따라고 딱~ 쓰여있네요. 매콤한 맛의 이유는 레드페퍼였어요.
그리고 아라비아따(arrabbiata)는 이탈리아어로 '화난' 이란 뜻으로, 맵다는 의미를 담고 있더라고요.
청정원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소스는?
총 내용량은 600g(4인분)이고, 열량은 510kcal 예요.
토마토 함량 65.4%로 한 병에 토마토 9개가 들어가 있다고 해요.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요리법(1인분 기준)
스파게티면 80g을 삶은 후,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소스 150g과 함께 볶으면 아라비아따 스파게티가 완성됩니다.
토마토, 레드페퍼, 양파, 바질, 오레가노가 들어있어 다른 재료가 없어도 매콤하고 맛있는 스파게티를 만들 수 있는 소스라고 해요.
청정원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소스 영양성분
(100g 기준) 나트륨 620mg, 탄수화물 10g, 당류 7g, 지방 4.3g, 단백질 1g
처음 뚜껑을 열었을 때 뻥 소리가 나는 것을 확인합니다. 그래야 정상제품이라네요!
4인분의 삶은 파스타면을 준비하고, 아라비아따 소스 600g 한통을 모두 넣어주었어요.
파스타 면과 아라비아따 소스를 잘 섞어주면서, 휘리릭 볶았답니다.
해산물이나 고기, 버섯, 채소 등을 볶다가 면과 소스를 넣고 풍성하게 만들어 먹어도 좋답니다.
먹음직스러운 파스타가 완성되었어요. 면과 소스가 한데 잘 어우러졌답니다.
아라비아따 소스 맛은 토마토 스파게티를 먹는데, 뒤에 살짝 매콤함이 찾아오는 정도예요. 많이 매운 편은 아니랍니다.
한국인의 기준에 맞는 매콤한 맛으로 만들려면, 페페론치노나 청양고추를 좀 더 추가하면 됩니다.
저에게 아라비아따 소스는 느끼함 없이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매콤함이었어요. 그냥 토마토소스보다 좋았답니다.
마무리
매콤 토마토소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