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심당의 초코폭탄은 패스츄리 빵 겉면에 초콜릿 코팅이 되어있고, 빵 속에도 초콜릿이 사이사이에 들어가서 달콤하고 진한 초콜릿맛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빵이에요.
성심당 빵 추천
초코 가득, 초코 폭탄 후기
대전하면 성심당, 성심당 하면 대전이 떠오를 정도로 유명한 빵집이에요. 여름과 겨울에 두 번 방문했는데, 방문할 때마다 사람들로 붐볐어요. 아무 생각 없이 줄만 서있다간 제대로 고르지 못하고, 인파에 쓸려갈지도 몰라요. 그래서 미리 사야할 빵을 알아보고 방문하면 좋아요.
고른 빵 중에서 '초코폭탄'은 초콜릿이 페스츄리빵을 감싸고 있어서 초콜릿맛을 가득 느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또 이름에서도 이 빵에 대한 이미지가 연상이 되었어요. 초코덕후 뮈냥이는 기대감을 갖고 이 빵을 사서 먹어보았어요.
☞ 성심당 초코폭탄 가격
초콜릿 옷을 입은 초코폭탄의 가격은 4,500원이에요. 초콜릿이 정말 많이 들어있어서 아깝지 않은 가격이었어요.
☞ 성심당 초코폭탄 살펴보기
페스츄리 빵의 윗면을 초콜릿으로 코팅하고, 그 위에 초코알갱이와 코코아 가루를 토핑 한 초코빵이에요. 겉면뿐 아니라 빵 속에도 초콜릿을 담아서 초콜릿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어요.
초코폭탄 위에 토핑 된 동그란 초콜릿 알갱이는 속이 비어있는 과자를 초콜릿으로 코팅한 것으로 씹었을 때 아삭하면서 톡톡한 식감이 있어요. 이 부분이 빵의 이름과 매칭하기 위해 설계된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빵의 위쪽만 초콜릿 코팅이 되어 있어서 아랫부분은 패스츄리 빵 모습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겉면의 초콜릿 코팅은 너무 두껍지도, 너무 얇지도 않아서 씹었을 때 적당히 오도독한 바삭함이 있었어요.
초코코팅이 바스러지지 않도록 빵을 조심스레 커팅해 보았어요.
빵속에도 초콜릿 알갱이가 들어있었어요. 와우~
패스츄리의 하단 부분에도 초콜릿이 한 줄 채워져 있어서 이 부분도 씹었을 때 오도독한 식감이 있었어요.
☞ 성심당 초코폭탄 맛 후기
초코폭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초콜릿 코팅과 빵 속에 초콜릿, 그리고 초콜릿 알갱이까지 초콜릿의 진한 맛과 오도독하고 톡톡 튀는 식감이 가득했어요.
특히 좋았던 점은 초콜릿 부분이 달기만 하지 않고, 뒤에 오는 쌉쌀한 맛이 있어서 깊이가 느껴졌어요.
패스츄리 속에 공기층이 살아있어서 결이 잘 형성되어 있었어요. 빵은 부드럽고, 버터향이 살짝 도는 고소한 맛이 있었어요.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패스츄리 빵과 진한 초콜릿이 어우러지니, 입에서 촥촥 감기더라고요.
마무리
초코빵 중에서 식감과 맛이 기억에 많이 남을듯해요. 이름도 잊히지 않을 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