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용용선생, 핫플레이스 홍콩주점 방문 후기 _ 화산 마라 전골외 메뉴/김포구래점 위치/영업시간

by 뮈냥 2022. 9. 1.
728x90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요즘 핫하다고 하는 홍콩주점 용용선생에 다녀왔어요.

 

지인분께서 여기가 핫하다고 해서, 이곳에서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홍콩주점 용용선생은 홍콩 레트로 차이니즈 주점으로 홍콩 특유의 독특한 주점 분위기와 요즘 트렌드에 맞는 안주들로 핫플레이스가 된 곳이라고 해요.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김포 구래동에는 웬만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거의 입점해있어서, 김포에서 놀기 좋은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이에요. 서울에 거의 입점되어있는 홍콩주점 용용선생도 김포 구래동에 입점했습니다!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소재지>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 9로 81


<영업시간>
월~목 : 17시부터 새벽 2시까지
금 : 17시부터 새벽 4시까지
토 : 16시부터 새벽 4시까지
: 16시부터 새벽 2시까지

 

 

♣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김포 골드라인 구래역 4번 출구에서 328m

 주차/포장 가능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홍콩주점 용용선생이란 네이밍이 독특한데, 매장 외부의 모습도 특색 있었어요. 홍콩 레트로 차이니즈 바를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라고 하네요.

 

줄서는 식당에서 먹방 유튜버 입짧은 햇님이 인생 마라탕이라며 극찬했던 곳이라고 해요.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 대표 메뉴

  • 가격대 18,900원
  • 고추바삭유림기

♣ 냉채/무침요리

  • 가격대 5,900~7,900원
  • 홍콩식 닭냉채, 구수계, 고수무침, 중화오이무침

♣ 볶음요리

  • 가격대 10,900~11,900원
  • 흑후추우삼겹, 마라우삼겹, 블랙빈 바지락 볶음, 마라 바지락볶음,

♣ 튀김요리

  • 가격대 7,000원~19,900원
  • 깐풍 닭튀김, 어향 마요 새우,  연유 꽃빵, 마라왕교자, 어향가지새우, 홍콩덕냉채, 홍콩덕즈마면

♣ 탕요리

  • 가격대 13,900원~14,900원
  • 우육탕(면), 게살계란탕,

♣ 마라요리

  • 가격대 15,900원~22,900원
  • 화산마라전골, 꿔바로우, 라즈지

♣ 기타

  • 가격대 5,900원
  • 간장계란 볶음밥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영업시간

  • 월~목 17시부터 새벽 2시까지(라스트 오더 새벽 1시)
  • 금 17시부터 새벽 4시까지(라스트 오더 새벽 3시)
  • 토 16시부터 새벽 4시까지(라스트 오더 새벽 3시)
  • 일 16시부터 새벽 2시까지(라스트 오더 새벽 1시)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용용선생의 내부 인테리어는 살짝 어두운 중식당 같은 느낌이 있었어요.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어향마요새우

  • 가격 : 11,900원
  • 메뉴 소개 : 용용선생에서만 맛볼 수 있는 어향마요소스 새우튀김요리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어향마요새우

바삭한 새우튀김이 마요 소스에 버무려져 나와요.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가격 대비 새우가 많이 나온다 했는데, 튀김옷 속에 들어있는 것은 전부 새우는 아니었어요. 버섯튀김이 많고, 새우는 몇 개 없었어요.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어향마요새우

새우는 칵테일 새우 정도의 크기였고, 바삭한 새우튀김에 마요 소스가 달콤하게 버무려져 있어서 맥주 안주로 좋았어요. 새우도 별로 없고, 양은 적었지만, 맛있었어요.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메뉴판

화산마라전골

  • 가격 : 22,900원
  • 메뉴 소개 : 전골 육수에 마라 소스와 우삼겹, 분모자, 중국 당면 등을 넣어 전골냄비에 끓여먹는 마라 요리

 

  • 먹다가 우삼겹을  추가할 수 있어요. 추가 비용은 6,000원
  • 면은 중화면과 당면 중 선택해서 추가가 가능해요. 비용은 3,000원이에요.
  • 푸주, 분모자, 야채도 추가가 가능하고 비용은 3,000원이에요.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화산마라전골

화산마라전골은 이름처럼 화산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이에요. 나오자마자 시선이 확 꽂히네요. 

 

뚝배기에 숙주와 채소들을 산처럼 쌓은 후 우삼겹으로 둘러서 산 모양을 만든 후 마라 양념장을 위쪽에 올린 모양이었어요.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화산마라전골

10분 정도 끓여준 후 먹을 수 있었어요.

 

당면, 분모자가 들어있는데, 먹다가 중화면을 추가해서 먹었어요.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화산마라전골

마라 소스가 들어갔는데, 칼칼하고 입맛에 맞는 양념이었어요. 채소랑 고기랑 먹으니, 얼큰한 샤브샤브 느낌이 있었어요. 마라 맛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술안주로 손색이 없지만, 중화면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서, 식사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홍콩주점 용용선생 김포구래점 흑후추우삼겹

흑후추우삼겹

  • 가격 : 11,900원
  • 메뉴 소개 : 블랙페퍼 소스에 볶아낸 우삼겹 요리

메뉴판에 추천이라고 적혀있어서 주문했어요.

 

흑후추 우삼겹은 볶음요리인데, 알싸하고 톡 쏘는 후추 맛이 강했어요. 고기와 야채가 짭조름하게 볶아져서 후추의 알싸함까지 더해져서 매력 있었어요.

 

줄서는 식당에서 방문한 곳은 강남점이었는데, 웨이팅이 좀 길다고 하더라고요. 용용선생 김포구래점은 체인점이고 생긴 지 얼마 안 되어서인지 웨이팅 없이 똑같은 메뉴를 먹어볼 수 있었어요.

 

마무리
매력 주점

김포 소백양 훠궈 _ 중국식 샤브샤브, 무한리필

 

김포 소백양 훠궈 _ 중국식 샤브샤브, 무한리필

중국식 샤브샤브 무한리필 전문점 소백양 훠궈 음식점에 다녀왔습니다. 체인점이어서 여러 곳에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김포 구래동에 위치한 소백양 훠궈입니다. 구래역 4번 출구에서 339m

amy7712.tistory.com

홍콩반점 0410 김포구래점 방문 후기_메뉴 고기짬뽕,탕수육,짜장면

 

홍콩반점 0410 김포구래점 방문 후기_메뉴 고기짬뽕,탕수육,짜장면

잠깐 외출했다가 점심시간이 되었어요.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홍콩반점에 들렀어요. 거의 6개월 만에 방문했는데, 그 사이에 고기 짬뽕과 고기 짜장 메뉴가 출시되었네요. 작년에 방

amy7712.tistory.com

양계장집아들 방문 치맥 후기(순살 후라이드 치킨외)

 

양계장집아들 방문 치맥 후기(순살 후라이드 치킨외)

무더운 날씨에 지친 기분을 위로하기 위해 간단한 치맥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오가는 길목에 자리한 치킨집, 양계장 집 아들이 있어요. 실내외 테이블이 있는데, 지나갈 때마다 사람들이 많더라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