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카누 캡슐(볼드 다크로스트, 밸런스 디카페인) 후기 : 네스프레소 호환 가능

by 뮈냥 2023. 12. 17.
728x90

커피 브랜드 카누에서 캡슐커피가 나왔어요. 네스프레소 머신과 호환이 가능하고, 현재 6가지 종류의 맛이 출시되었어요. 그중에서 볼드 다크 로스트와 밸런스 디카페인을 구매해서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해 보았어요.


카누 커피 캡슐

카누 캡슐 커피 2종

볼드 다크 로스트와 밸런스 디카페인 후기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머신이 있는데, 캡슐을 다 소진한 후에 창고에서 먼지만 쌓이고 있었어요.

 

카누에서 캡슐커피가 나왔다고 해서 한번 먹어봐야겠다 생각했는데, 마침 행사하고 있어서 6가지 종류 중에 2가지를 구매해 보았어요. 카누 캡슐커피는 네스프레소 호환이 가능했어요. 

 

 이 참에 꺼내어 청소도 하고, 오랜만에 캡슐커피맛도 볼 수 있었네요.

 

개인적인 커피 취향은 산미가 적고, 초콜릿이나 캐러멜 맛을 좋아해요. 그래서 볼드 다크 로스트와 밸런스 디카페인으로 구매했답니다.

 

반응형

카누 캡슐 커피 2종

☞ 카누 캡슐 커피 가격

대형 마트 기준으로 현재 1 상자 10개입에 5,790원이에요. 캡슐 1개당 5.7g, 볶은 커피 100%랍니다.

 

저는 온라인에서 4 상자 묶음으로 더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카누 캡슐 커피 2종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과 호환이 되는 카누 캡슐은 위쪽에 표시가 되어있어요. 만약 카누에서 나온 바리스타 머신을 사용한다면 카누 전용 캡슐로 구매해야 한다고 하네요!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과 네스프레소 머신 호환 캡슐은 크기와 디자인이 달라서 구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한답니다.

 

※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종류

  • 카누 밸런스 디카페인 :캐러멜, 밸런스, 미디엄 바디, INTENSITY 9
  • 카누 볼트 다크로스트 : 너티, 다크초콜릿, 리치, INTENSITY 12
  • 카누 실키 라이트 로스트 : 재스민, 브라이트 산미, 실키, INTENSITY 4
  • 카누 스무스 미디엄 로스트 : 쥬이씨, 허브, 베리, INTENSITY 7
  • 카누 벨베티 미디엄 로스트 : 캐러멜, 멜로우, 밸런스, INTENSITY 9
  • 카누 스모키 다크 로스트 : 로스티드, 카카오, 풀바디, INTENSITY 13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 카누 밸런스 디카페인

밸런스 디카페인은 달콤한 캐러멜, 부드러운 목 넘김을 갖고 있는 미디엄 로스트 디카페인 캡슐이에요.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밸런스 디카페인 캡슐은 초록색이에요.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캡슐에 INTENSITY 숫자와 종류가 적혀있어요. INTENSITY는 커피의 강도를 의미하고, 로스팅의 정도, 바디와 쓴맛에 의해 결정되는 수치예요. 

카누 캡슐 커피 볼드 다크 로스트
카누 캡슐 커피 볼드 다크 로스트

☞ 카누 볼드 다크 로스트

리치한 다크 초콜릿과 고소한 견과류 향미가 있는 캡슐로 온도에 따라서 다채로운 향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카누 캡슐 커피 볼드 다크 로스트

볼드다크 로스트 캡슐은 보라색 캡슐이에요.

카누 캡슐 커피 볼드 다크 로스트
카누 캡슐 커피 볼드 다크 로스트

볼드 다크 로스트의 INTENSITY는 12네요.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즐기기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즐기기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즐기기

☞ 카누 캡슐 즐기기

먼저 초록색 캡슐의 밸런스 디카페인을 선택했어요. 

 

커피를 내리면서 나는 커피 향이 네스프레소 커피캡슐하고 다를 것이 없더라고요. 기분 좋아지는 커피 향~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즐기기

크레마가 풍성하게 생겼어요. 고소한 향도 많이 느껴졌어요.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즐기기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즐기기

크레마가 잘 유지되었고, 마실 때 입술에 크레마가 먼저 느껴지는 것이 부드러워 좋았어요. 

ㅣ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즐기기

고소함과 적당한 탄 맛이 딱 제가 원하는 맛이었어요. 

카누 캡슐 커피 밸런스 디카페인 즐기기

크레마가 완전히 사라진 뒤에는 깔끔한 맛이에요. 

 

디카페인이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향도 좋고, 풍미와 맛도 적당했어요. 네스프레소 캡슐 못지않게 괜찮았어요.

 

볼드 다크 로스트는 아직 마셔보지 못했지만, 밸런스 디카페인 보다 강도도 높고, 리치하다고 하니, 디카페인과 번갈아 가며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

가성비 좋은 카누 커피캡슐!


맥심 슈프림골드 커피믹스 후기 : creamy & sweet latte coffee

 

맥심 슈프림골드 커피믹스 후기 : creamy & sweet latte coffee

'박서준 커피'로 알려진 '맥심 슈프림골드'는 2021년에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커피믹스보다 진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강조한 커피믹스입니다. 우유를 넣은 라테 크림이 들어있어서 더욱더

amy7712.tistory.com

커피씬비스킷(노브랜드) 구매 후기 : 커피향 담은 biscuit

 

커피씬비스킷(노브랜드) 구매 후기 : 커피향 담은 biscuit

이마트 노브랜드 코너에서 'coffee'라고 쓰여있는 글자를 보고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하게 된 '커피씬비스킷'을 소개합니다. 노브랜드 '커피씬비스킷' 노브

amy7712.tistory.com

인터내셔널 로스트, 추천 팁으로 즐기기 _ 호주에서 온 인스턴트 커피

 

인터내셔널 로스트, 추천 팁으로 즐기기 _ 호주에서 온 인스턴트 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기에 좋은 찬물에 잘 녹는 인스턴트커피를 구매해 보았어요. 호주에서 온 커피스틱이라고 하길래 어떤 맛일까 궁금했어요. 맛보기용으로 소량만 구매했어요. 어떤 커

amy7712.tistory.com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이니시아 구매 후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이니시아 구매 후기

요즘에는 커피를 자주 마시게 되니, 매번 커피 매장에 방문하는 것도 번거로워 커피머신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알아보니, 커피머신의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직접 원두를 분

amy7712.tistory.com

네스프레소 웰컴팩 트래블 _ 캡슐커피 구매후기

 

네스프레소 웰컴팩 트래블 _ 캡슐커피 구매후기

몇 달전 해외직구를 통해 네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했었는데요, 벌써 구매해 놓은 캡슐을 다 먹었네요. 첫 캡슐은 많이 구매하는 일리 캡슐(네스프레소 호환)이었어요. 커피에 까다롭지 않아서 무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