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한 끼는 짜장라면이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늘 먹던 익숙한 짜장라면도 있긴 하지만, 건면이 들어있는 풀무원 짜장라면을 구매해보았어요.
풀무원 짜장라면은 로스팅 짜장면인데, 파기름, 고추기름 두 가지 맛에 최근에는 트러플 맛도 나왔더라고요. 일단 먼저 나온 파 기름, 고추기름을 먹어보았답니다.
파기름은 검은 바탕에 초록색, 파 그림이 크게 그려져 있어요. 고추기름은 검은 바탕에 빨간색, 빨간색 고추가 크게 그려져 있어요. 색 대비가 강렬해서 일단 눈에 확 들어오는 디자인이고요. 식재료 그림이 맛깔스러워 보입니다.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1세트에 4 봉지가 들어있어요. 1봉 지당 용량은 117g에 열량은 460kcal에요.
★ 로스팅 짜장면 파 기름은?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서, 춘장과 양파, 고기를 따로따로 볶아서 짜장맛을 살리고, 파기름의 감칠맛을 더했다고 해요.
★ 트리플 로스팅 공법은?
각종 재료를 따로따로 볶는 3번의 로스팅 과정을 통해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살리는 공법이라고 해요.
★ 조리법은?
물 600ml(종이컵 3컵)을 넣고 끓인 후, 면과 건더기를 넣고, 5분간 더 끓여줍니다. 8스푼 정도의 물만 남기고, 파짜장스프와 파 풍미유를 넣고 잘 비벼줍니다.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1봉에는 건면, 파 짜장 건더기, 파짜장스프, 파 풍미유가 들어있어요.
튀기지 않은 건면! 쫄깃해서 좋아요!
끓은 물에 파 짜장건더기와 건면을 넣고 5분간 끓여주었어요. 파 짜장 건더기는 건조된 파가 듬뿍 들어있어요.
끓인 물을 일부분 따라내고, 파짜장스프와 파풍미유를 넣고 잘 비벼줍니다.
물이 너무 없으면 짜장라면이 뻑뻑할 수 있으니, 자작자작하게 남아있는 것이 좋습니다.
짜장면엔 역시 파김치!
오이김치도 잘 어울려요.
파짜장라면은 쫄깃한 면발과 감칠맛이 좋았어요. 단맛이 좀 더 강한 짜장라면이었어요.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
1세트에 4 봉지가 들어있어요. 1 봉당 용량은 117g이고 열량은 440kcal에요.
매콤한 풍미의 고추기름 짜장면이에요.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저에게 딱인 메뉴랍니다.
조리방법은 파 기름과 동일해요. 고추 풍미유와 고추짜장스프가 들어있어요.
세 번 볶아 만든 로스팅 짜장면에 고추기름의 매콤한 맛을 더했다고 해요.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 1봉에는 건면, 고추짜장 건더기, 고추짜장 수프, 고추 풍미유가 들어있어요.
짜장면보다는 얇고, 라면보다는 굵은 면이에요.
파 기름 짜장의 건더기는 파가 듬뿍 들어있다면, 고추기름 짜장의 건더기는 파 외에도 고추, 당근 등이 들어있어요.
끓은 물에 건더기와 건면을 넣고 5분간 끓여줍니다. 파기름 짜장보다는 건더기의 양이 적어 보이지요?
적당량의 물을 남긴 상태에서 고추짜장스프와 고추 풍미유를 넣고 잘 비벼줍니다.
불향 나는 매콤한 짜장라면입니다. 고추 풍미유에 불향이 들어있어요.
맛있는 짜장라면에 불향이 싹~ 다음으로 매콤하게 올라오는 맛! 이 짜장라면 매력 있는데? 제 입맛을 사로잡는 그런 맛이었어요.
짜장라면을 다 먹었으면, 2차로 짜장밥!
남은 짜장 소스에 밥까지 넣어 싹싹 비벼 먹어야죠! 이때 면을 살짝 남겨서 비비는 센스~!
로스팅 짜장면은?
건면이라 좋았어요.
기존에 먹던 짜장라면보다는 면과 소스의 퀄리티가 업그레이드된 느낌이에요.
제 입맛에는 매콤하고 깔끔한 고추짜장이 좋았고요. 아이들이나 매운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파 짜장이 입맛에 맞으실 거예요.
마무리
깔끔하게 맛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