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에그인헬 레시피 _ 남은 파스타소스 활용하기

by 뮈냥 2021. 7. 16.
728x90

얼마 전 토마토 파스타를 만들고, 소스가 반 정도 남았어요. 그래서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과 함께 에그인헬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에그인헬이라는 메뉴는 생소하지만, 요리가 완성된 모습을 보니 아하~ 공감하게 되네요.

에그인헬 만들기 

토마토소스, 비엔나 햄, 모차렐라 치즈, 달걀, 새송이버섯, 마늘, 양파, 파프리카, 올리브유를 준비했어요. 

빨리 정리해야 하는 식재료들을 활용해서 만들면 좋아요. 토마토소스, 양파, 마늘, 달걀은 꼭 있어야 하는 재료이고, 나머지는 다른 재료로 대체하거나 생략할 수 있어요.

첫 번째. 양파, 파프리카, 새송이 버섯은 작은 크기로 잘라 준비했어요. 마늘은 편으로 썰어 준비하고요.

두 번째,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 3큰술을 두르고, 편 마늘을 볶아주었어요.

세 번째. 양파, 버섯, 파프리카를 넣고 살짝 볶아주었어요.

네 번째. 비엔나소시지와 오징어를 넣고 볶아주었어요.

처음에 오징어는 없었는데, 볶다가 냉동실에 있던 오징어가 생각이 나서 중간에 추가해주었어요. 새우, 홍합 등 해산물을 넣어도 좋답니다.

다섯 번째. 토마토소스 2컵, 물 반 컵을 넣어 주었어요.

재료의 양에 따라서 토마토소스의 양을 가감해 주면 되고, 묽기는 물로 조절하면 돼요.

여섯 번째. 간을 보고 입맛에 맞게 소금으로 간을 조절해 주었어요.

일곱 번째. 모차렐라 치즈 한 줌을 넣고, 달걀 3개를 넣었어요.

여덟 번째. 달걀이 익을 수 있도록 뚜껑을 덮어서 약불에서 익혀주었어요.

바질과 후추로 마무리하고, 또띠아와 식빵을 구워 준비했어요.

빨간 토마토소스에 빠진 달걀이 에그인헬처럼 상상이 되시나요? 토마토소스에 야채와 달걀을 넣은 스튜로 빵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예요.  청양고추나 페퍼론치노를 넣으면 매콤하게 먹을 수도 있답니다.

빵 위에 올려 먹으니 촉촉한 피자빵 맛이에요. 밥과도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채소들과 토마토소스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만들어서, 영양적인 면에서도 좋답니다.

 

마무리
맛은 에그인헤븐

마라 로제 떡볶이 만들기

 

마라 로제 떡볶이 만들기

맘카페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이연복 셰프님이 나오셔서 캠핑요리로 마라 로제 떡볶이를 만드시더라구요. 요즘 마라에 꽂혀있는지라 맛이 궁금했어요. 방송에서는 자세한 계량이 나오지 않았

amy7712.tistory.com

바질 크림 빠네 파스타 쉽게 만들기

 

바질 크림 빠네 파스타 쉽게 만들기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빠네 파스타를 종종 시켜 먹기도 하는데, 요즘은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가 나와서 외식하지 않고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 모양이 예쁘게 나오기 때문에

amy7712.tistory.com

시금치 베이컨 파스타 _ 간단하게, 맛있게

 

시금치 베이컨 파스타 _ 간단하게, 맛있게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시금치 베이컨 파스타를 준비했습니다.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2020년 2월 6일 방송분)에서 시금치무침과 시금치 베이컨 볶음을 만들었습니다. 시금치 베이컨 볶음을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