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꼬소한 땅콩국수 만들기

by 뮈냥 2021. 7. 31.
728x90

여름철에 먹는 시원한 콩국수 한 그릇은 별미랍니다. 오늘은 콩국수와 비슷하지만, 땅콩으로 만드는 국수 레시피가 있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조리 과정이 간단해서 더운 여름철에 빠르게 준비하기 좋았어요.

땅콩 국수 만들기

땅콩 국수는 땅콩 외에도 색다른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요. 

먼저, 믹서기에 우유 500ml, 삶은 땅콩 한 줌, 연두부 500g, 소금 1/2큰술, 땅콩버터 2큰술을 넣고 갈았어요.

우유 대신 단맛이 없는 두유를 넣으면 더 좋아요. 

땅콩버터를 넣어 고소함을 더하는 것이 이 레시피의 포인트랍니다.

재료들을 곱게 갈아준 후, 간을 보고 입맛에 맞게 소금을 추가해 주었어요. 단맛을 좋아하시면 설탕을 조금 추가해도 돼요. 전라도 지역에서는 콩국수에 설탕을 넣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단맛과 짠맛은 드시는 분의 기호에 맞게 조절하면 된답니다.

칼국수 생면을 삶아 찬물에 박박 헹궈 준비했어요. 

소면, 중면, 중화면 등 다른 종류의 면으로도 대체 가능해요.

접시에 면을 올리고, 땅콩 국물을 부었어요. 채 썬 오이와 토마토 한 조각을 토핑 해주고, 깨를 팍팍 뿌려 마무리해주었어요. 검은깨를 올려준다면 플레이팅이 더 돋보일 수 있답니다.

연두부가 들어가서 콩국수와 비슷한 맛이 났어요. 땅콩 국물이 걸쭉하면서 진하고 고소하답니다.

면과도 밀착이 잘 되어 젓가락으로 집어 올렸을 때 땅콩 국물과 면이 어우러진 맛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었어요.

 

마무리
땅콩도 역시 콩
콩국수와 비슷한 맛

콩국수의 고소한 맛을 찾아서 _마트에서 사온 콩국물 2종

 

콩국수의 고소한 맛을 찾아서 _마트에서 사온 콩국물 2종

매년 여름마다 즐겨 먹는 음식이 있답니다. 바로 시원하고 고소한 콩국수예요. 더운 여름에 콩국수를 먹으면 영양이 가득 차는 기분이 들어서 좋아요. 콩국수는 콩국물의 맛이 대부분을 차지하

amy7712.tistory.com

열무 물국수와 삼양라면 만두 _ 여름 한끼 밥상

 

열무 물국수와 삼양라면 만두 _ 여름 한끼 밥상

연일 이어지는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 축축 늘어지는 오후예요. 더워서 입맛도 싹 달아났지만, 끼니때가 되면 어김없이 배꼽시계가 울리네요. 그래서 도망간 입맛도 사로잡고, 더위도 물리 칠 수

amy7712.tistory.com

땅콩버터 비빔면 만들기

 

땅콩버터 비빔면 만들기

땅콩버터 비빔면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얼마 전에 땅콩버터를 집에서 만들었습니다. 땅콩버터와 관련해서 검색하던 차에 백종원 님께서 만드신 땅콩버터 비빔면 레시피를 발견하게 되어서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