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빼빼로 데이 쿠키 만들기 _ 플레이 쿠키 반죽 vs 셀프 쿠키 반죽

by 뮈냥 2021. 11. 2.
728x90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벌써 11월,

곧 빼빼로 데이가 다가온답니다.

작년 빼빼로 데이에는 대왕 빼빼로를 만들어

선물했었는데, 올해는 쿠키를 만들었어요.

 

버터쿠키를 만들려고 보니, 버터가 똑 떨어졌네요.

버터를 장바구니에 담으면서, 플레이 쿠키 반죽이 보이길래

(오호라, 이거 간편하겠는데?) 슬쩍 같이 담았어요.

 

요즘은 편한 게 좋으니, 편하게 사시라고,

요런 도우미 제품들이 여기저기 판매되고 있네요. 홍홍

 

플레이 쿠키 반죽 후기부터 쿠키 완성샷까지~

오늘의 포스팅 시작할게요!!

플레이 쿠키 반죽

쿠키 만들기를 간편하게 도와줄 쿠키 반죽이에요.

총 420g이고, 냉동상태예요. 

30분 정도 해동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플레이 쿠키 반죽

여러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색을 혼합해서 더 다양한 색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제품 뒷면에 혼합부터 만드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플레이 쿠키 반죽

플레이 쿠키 반죽 사용방법은?

상온에서 약 30분 정도 해동한 후,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요.

 

오븐에서 180~190도, 10~12분

에어프라이어에서 180~190도, 10~12분

프라이팬에서 약불로 약 15분

 

구워주면 완성이에요

플레이 쿠키 반죽

총 6개의 색 반죽이 들어있어요.

치즈, 초록, 초코, 빨강, 파랑 반죽 60g씩 색상별 1개

플레인(기본) 반죽 60g씩 2개 들어있어요.

 

기본색은 6개지만,

반죽끼리 섞으면 다양한 색을 표현할 수 있어요. 

색상별 플레이 쿠키 반죽

깔끔하게 개별 포장되어있어요.

사용 후에 남은 반죽은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보관해야 마르지 않아요.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두 가지 반죽을 겹쳐 밀대로 밀어준 후에,

쿠키커터를 활용해서 찍어주었어요.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쿠키커터는 전체 모양을 찍어주는 틀과 

안쪽에 그림을 찍어주는 스탬프로 구성되어있어요.

두 가지 빼빼로 모양의 커터로 찍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낸 결과,

플레이 쿠키 반죽은 조금 부풀어 올라서,

작게 표현된 그림 부분이 희미해졌어요.

 

결과적으로 쿠키 반죽을 새로 만들어야 했답니다. 

하지만, 큼직한 모양은 잘 표현된답니다.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이번에는 손하트 모양의 커터로 만들어 보았어요.

반죽은 그대로 플레이 쿠키 반죽을 사용하고요.

 

쿠키커터의 스탬프 부분에 손잡이가 달려있어서

모양을 찍어내기 수월해요.

손하트 쿠키 만들기
손하트 쿠키 만들기

선명하게 손하트 모양이 반죽에 잘 표현되었어요.

손하트 쿠키 만들기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낸 모양이에요.

선명하고 예쁘게 잘 나와서 만족스러웠어요!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빼빼로 쿠키도 성공해야 했기 때문에

새로 쿠키 반죽을 만들었어요.

 

♣ 버터쿠키 레시피

무염버터 90g, 슈가파우더 60g, 달걀 1개, 박력분 180g, 아몬드 파우더 30g

재료는 실온에서 어느 정도 둔 다음 사용해요.

1. 버터에 슈가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저어 크림화 시켜요.

2. 크림화 된 버터에 풀어놓은 달걀을 여러 번 나눠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채친 박력분과 아몬드 파우더를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반죽한 후, 비닐에 넣고 밀대로 평평하게 펴 준 후, 냉장고에서 1시간 이상 넣어두세요.

4. 냉장고에서 꺼낸 반죽을 밀대로 밀어준 후,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처음에 반죽이 붙지 않도록 밀가루를 뿌리면서 밀었는데,

더 좋은 방법을 찾았어요.

랩을 반죽 위에 깔고 밀대로 밀어주면 붙지도 않고 깔끔하게 펴진답니다.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빼빼로 쿠키커터로 모양을 찍어주고,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로 10분간 구워주었어요.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귀여운 빼빼로의 모양이 그대로 잘 구워졌어요!

빼빼로 쿠키 완성입니다!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좀 더 욕심을 내서, 초코펜으로 장식을 시도했어요!

도전하는 자는 아름답지만, 늘 결과는 좋은 것이 아니었지요.

초코펜으로 만신창이가 된 빼빼로 쿠키는

제 입속으로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는...

빼빼로데이 쿠키만들기

포장지에 예쁘게 담아,

빼빼로 데이에 온 우주의 정성을 담았노라~하며,  

선물 드릴 일만 남았네요!

 

마무리
데이데이데이
데이가 너무 많은 것 같아요!

바게뜨로 만든 대왕 빼빼로

 

바게뜨로 만든 대왕 빼빼로

어제는 빼빼로 데이였습니다. 빵집에 들러서 조금 사이즈가 큰 빼빼로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그런 상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눈에 띄는 바게트를 무작정 집어 들었습니다. 바게트에 초콜릿을

amy7712.tistory.com

파베 초콜릿 만들어 선물하기 _ 우유,초콜릿,코코아가루 끝!

 

파베 초콜릿 만들어 선물하기 _ 우유,초콜릿,코코아가루 끝!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발렌타인데이 맞이 파베 초콜릿을 준비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파베 초콜릿을 준비했습니다. 파베 초콜릿은 프랑스에서 처음 만들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