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은 활용도가 높아서 냉장고에 빠지지 않고 준비해 놓는 요리 아이템입니다.
계란빵, 계란 토스트, 에그 마요 토스트, 프렌치토스트 등 다양한 간식부터 반찬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볶음밥, 덮밥, 함박스테이크 등의 토핑으로 프라이를 만들어 올리면 더욱 맛있게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오이,양파,계란이 들어간 촉촉 계란 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오이나 양파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부드럽고 포근한 이 계란 샌드위치 레시피를 추천드립니다.
요리명 | 폭신 계란 샌드위치 |
재료 | - 식빵 4쪽 - 삶은 계란 6개 - 마요네즈 3큰술 - 설탕 2작은술 - 소금 1/2작은술 - 후추 톡톡 |
조리방법 | 1. 삶은 계란 6개를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놓습니다. 2. 흰자를 채반에 숟가락으로 눌려가며 내립니다. 3. 노른자를 채반에 숟가락으로 눌러가며 내립니다. 4. 흰자와 노른자에 마요네즈 3큰술, 설탕 2작은술, 소금 1/2작은술,후추톡톡 넣고 잘 섞어줍니다. 5. 식빵에 마요네즈를 발라주고, 4의 계란반죽을 올립니다. 6. 마요네즈 바른 식빵으로 덮습니다. 7. 식빵 테두리를 잘라 예쁘게 접시에 담습니다. |
레시피처럼 재료와 조리방법이 간단하여 쉽게 만들수 있으며, 폭신한 식감이 좋아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잘 삶아진 계란 6개를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합니다. 계란 삶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2020/12/08 - [오늘집밥] - 계란 삶는 방법과 시간 _ 완숙 테스트
먼저 흰자를 채반에 넣고, 숟가락을 이용하여 잘라내면서 눌러 아래로 내립니다.
채반에 눌러서 내리면, 작고 부드러운 덩어리로 만들어집니다.
흰자가 눈처럼 예쁘게 소복이 쌓였습니다.
노른자도 흰자처럼 숟가락으로 으깨면서 내려줍니다.
노른자도 예쁘게 내려졌습니다.
노른자와 흰자가 눈처럼 폭신폭신하게 변했습니다.
잘 내려진 계란에 마요네즈 3큰술, 설탕 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후추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식빵 두장의 한쪽면에 마요네즈를 발라 준비합니다.
속에 들어갈 내용물과의 밀착을 위해서 하는 작업입니다.
준비된 식빵 위에 체에 내려 으깬 계란 반죽을 올립니다.
이 샌드위치의 포인트는 계란을 식빵 두께보다 더 두껍게 올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만들면 모양도 예쁘고, 식감도 폭신해져서 좋습니다.
식빵으로 덮고, 식빵테두리를 잘라 예쁘게 접시에 담습니다.
계란이 듬뿍 들어가서 한 조각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집니다.
계란은 열량도 높지 않고, 위속에 3시간 이상 머물러서 긴 시간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특별한 재료가 없어도, 계란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는 같아도, 만드는 조리방법이 다르면 새로운 샌드위치가 된 답니다.
사진에서 폭신함이 느껴지시나요?
속재료가 빵보다 더 두꺼워서 입안에서 촵촵소리를 내며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계란 샌드위치를 만드는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2020/12/11 - [오늘집밥] - 촉촉 계란 샌드위치
2020/10/21 - [오늘집밥] -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계란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