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삼양 수타면 후기 _ 면발에 진심인 라면?

by 뮈냥 2023. 1. 9.
728x90

삼양 라면, 수타면 영양성분, 가격, 맛, 구성, 칼로리, 용량

삼양 수타면

정식 명칭은 '손수 때릴 타면'인데, 간단하게 '수타면'이라고 부르는 라면이에요. 1999년 출시되어 현재까지도 판매되고 있는 장수라면이에요.

 

손으로 직접 쳐서 만드는 면을 수타면이라고 합니다. 그럼 인스턴트 라면인 수타면은 직접 손으로 쳐서 만들었을까요? 그렇게 작업하기에는 대량 생산해야 하는 라면이라서 어려움이 많겠지요. 대신 웨이브 롤러를 사용하여 수타면과 비슷한 형태로 면을 뽑아내었다고 해요.

 

특별하게 제작된 면발의 수타면 함께 보실까요?

삼양 수타면

☞ 삼양 수타면 가격 및 소개

  • 구매가 : 2,500원
  • 소개 : 수타면은 손으로 반죽한 것처럼 면발이 쫄깃하며 얼큰한 국물맛이 특징입니다.

1묶음에 4 봉지가 들어 있어요. 개당 625원이네요.

삼양 수타면
삼양 수타면 영양정보

☞ 삼양 수타면 영양성분

(내용량 120g / 열량 495kcal)

  • 나트륨 1,730mg
  • 탄수화물 81g
  • 당류 4g
  • 지방 15g
  • 단백질 9g

삼양 수타면

☞ 삼양 수타면 조리방법

  • 끓는 물 500ml(종이컵 2컵 반)에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넣고, 4분간 끓여줍니다.

삼양 수타면 내용물

☞ 삼양 수타면 구성

  • 면 1개
  • 분말스프 1봉
  • 후레이크 1봉
반응형

삼양 수타면

건더기 스프는 건파, 고춧가루, 다시마정도 포함되어 있었어요.

삼양 수타면

☞ 면발에 집중!

웨이브롤러로 만든 면이라고 해요.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런가요? 일반인의 눈으로 볼 적에는 특별하게 다른 점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면발이 살짝 얇은 정도? 끓였을 때 차이점이 보였을까요? 

삼양 수타면

끓은 물에 면,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모두 넣고 4분간 끓여 주었어요.

삼양 수타면

확실히 면발이 꼬불꼬물한 모양이 잘 유지되는 것 같았어요. 

삼양 수타면

면발이 조금 얇은 편이었고, 쫄깃하면서도 꼬들꼬들~ 다른 라면들의 면발과 차이점을 찾으라면 좀 더 꼬들한 것 같아요. 이 부분도 어떻게 끓이느냐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은데, 저는 좋아하는 면발이었습니다.

 

국물은 맵고 칼칼해요. 콧등에 땀이 송골송골, 물을 찾게 되네요. 매콤, 칼칼한 라면라인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고, 꼬들한 면발과 맵고, 칼칼한 국물이 저는 마음에 들었어요.

 

☞ 수타면은 매운맛이에요. 

일본에서 '한국라면 매운맛 계급도'가 나올 정도로 인기 있다고 하는데요, 총 6단계로 나눠진 이 계급도에 수타면은 5단계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같은 5단계 라인에는 불닭볶음면, 치즈 불닭볶음면, 불타는 고추짬뽕, 열라면, 오징어짬뽕이 있었어요. 신라면보다도 한 단계 위로 매운 순위에 들어갔는데, 제 입맛에는 신라면정도의 맵기로 느껴졌어요.

 

마무리
가성비 좋은 매운 라면

해물안성탕면 후기_파란봉지 안성탕면

 

해물안성탕면 후기_파란봉지 안성탕면

해물 안성탕면은 2018년 출시로, 출시된지는 좀 되었지만, 최근 들어서야 파란 봉지가 눈에 보이기 시작했어요. 초창기에 출시되었던 해물 안성탕면은 해물된장찌개 콘셉트이었으나, 맛이 조금

amy7712.tistory.com

다시 돌아온 추억의 라면, 팔도 맵시면 후기

 

다시 돌아온 추억의 라면, 팔도 맵시면 후기

1991년도에 출시되었던 맵시면 1991년이면 30년 전인데, 그때 당시 이 라면을 먹어봤을까? 기억이 나질 않네요. 이름도 처음 들어 본거 같은데, 저도 어렸으니깐 기억은 안 나지만 먹어봤을지도 모

amy7712.tistory.com

틈새라면 매운김치 후기

 

틈새라면 매운김치 후기

오리지널 틈새라면은 땀이 쫙 올라오게 진짜 매웠어요. 틈새라면 매운 카레는 맛있으면서도 매웠어요. 맵다 맵다 하면서도 매운맛을 구매하는 저의 맵부심! 이번에는 틈새라면 매운 김치 버전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