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핫도그가 먹고 싶었는데, 집 주변에 핫도그 판매하는 매장이 없습니다. 냉동 핫도그라도 구매하려 집 근처 마트에 방문했는데, 찾고있던 냉동 핫도그 제품이 없어서 4개의 브랜드 제품 중에서 골라 구매한 제품입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서 구워보고, 기존에 먹어본 냉동식품과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았습니다.
- 포장재는 수입 제품 같은 느낌이 있지만 이 제품은 오뚜기에서 출시한 냉동 핫도그였습니다.
- 참나무로 훈연한 프리미엄 스모크 소시지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 이름처럼 바삭한 식감으로 잘 만들어졌는지 궁금했습니다.
- 조리법은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설명에는 에어프라이어 조리는 바삭하고, 전자레인지 조리는 간편하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를 같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3분 추가 조리하는 방법입니다.
- 본 포스팅에서는 전자레인지가 없어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였습니다.
- 핫도그는 개당 120g입니다. 라면사리 1개와 비슷한 무게입니다.
- 칼로리는 405kcal이고 나트륨 함량은 50%(1일 기준치 비율)입니다.
- 핫도그 한 개 먹으면 라면 한 개 먹는 것과 같은 양이니, 참조하시면 좋을것같네요.
- 큰 포장재 안에는 개별 포장되어 있어 낱개로 보관하기 용이합니다.
- 개봉 후 확인한 냉동상태라 차갑기는 하지만, 형태는 완성된 제품입니다.
- 전에 포스팅했던 점보 핫도그보다는 빵가루가 겉면에 살짝 묻혀있는 정도라서 덜 바삭할 듯 합니다.
-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15분간(제조사 권장 조리시간) 구워주었습니다.
- 곁들일 냉동 감자도 같이 구워주었습니다.
- 다 구워진 제품은 큰 변화없이 냉동상태와 거의 동일한 모습입니다.
- 머스터드와 케첩을 듬뿍 올렸습니다.
- 소시지의 크기가 큼직하고 뽀득하니 맛이 괜찮습니다.
- 생각보다 덜 바삭해서 겉면에 빵가루가 더 입혀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훈연한 소시지라고 하지만 훈연 향이 나지는 않습니다. 이 핫도그 제품도 괜찮지만 이전에 먹어봤던 점보 핫도그가 더 옛날 핫도그에 가까웠습니다.
※본 포스팅은 직접 구매해서 먹어본 후기로 드시는 분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2021.02.05 - [장바구니] - 탱글뽀득 점보 핫도그 _ 풀무원 냉동식품 후기
2021.03.09 - [오늘집밥] - 한입빵 만들기 _ 핫케이크 믹스로 초간단 베이킹
2021.03.08 - [오늘집밥] - 소세지빵 만들기 _ 발효빵 + 토핑가득 레시피
2021.02.28 - [오늘집밥] - 소시지 치즈 계란빵 _ 스트릿 푸드 따라하기
2020.11.10 - [오늘집밥] -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냉동 생지로 빵 굽기 (고메 베이커리)
댓글